CWN(CHANGE WITH NEWS) - LG전자 앰버서더, 800만 고객 공감 얻었다

  • 구름조금흑산도16.7℃
  • 구름많음영덕14.3℃
  • 구름많음제천17.9℃
  • 흐림울릉도15.0℃
  • 맑음인천18.2℃
  • 구름많음동해15.7℃
  • 구름많음인제14.2℃
  • 맑음대전19.0℃
  • 구름조금양평19.2℃
  • 맑음상주17.1℃
  • 맑음의령군18.8℃
  • 맑음함양군20.5℃
  • 구름조금광주19.8℃
  • 구름많음강릉15.6℃
  • 맑음보령18.9℃
  • 맑음고산20.5℃
  • 구름많음영월16.5℃
  • 맑음보성군20.9℃
  • 비북강릉14.0℃
  • 맑음성산20.7℃
  • 맑음파주17.9℃
  • 맑음서귀포21.5℃
  • 구름조금대구17.9℃
  • 맑음서청주18.6℃
  • 구름조금장수15.7℃
  • 맑음해남19.6℃
  • 구름많음영주15.0℃
  • 맑음양산시19.1℃
  • 맑음남해18.4℃
  • 구름조금제주22.1℃
  • 구름조금거제19.1℃
  • 맑음합천20.1℃
  • 구름조금김해시19.4℃
  • 구름조금충주19.2℃
  • 맑음진도군18.8℃
  • 구름조금북부산19.6℃
  • 흐림청송군14.1℃
  • 맑음금산19.1℃
  • 구름많음경주시15.7℃
  • 구름조금완도20.3℃
  • 맑음백령도14.1℃
  • 구름조금추풍령16.2℃
  • 구름많음안동15.3℃
  • 맑음부안18.1℃
  • 구름많음울진16.0℃
  • 구름조금부여19.7℃
  • 맑음서울18.8℃
  • 구름조금홍성18.1℃
  • 맑음고창
  • 맑음영광군
  • 흐림대관령9.6℃
  • 구름조금구미17.5℃
  • 구름많음속초13.5℃
  • 흐림정선군15.3℃
  • 구름많음춘천16.7℃
  • 구름조금수원19.0℃
  • 맑음청주20.6℃
  • 구름많음울산15.6℃
  • 맑음군산18.6℃
  • 구름조금여수20.5℃
  • 맑음강진군20.9℃
  • 구름조금산청19.1℃
  • 맑음진주20.5℃
  • 맑음천안18.2℃
  • 구름조금전주20.9℃
  • 맑음강화17.1℃
  • 맑음부산19.8℃
  • 구름조금통영19.6℃
  • 구름조금세종17.6℃
  • 맑음고창군
  • 구름조금광양시19.8℃
  • 구름많음포항16.3℃
  • 구름조금창원18.8℃
  • 맑음남원20.4℃
  • 구름많음북춘천17.2℃
  • 맑음임실19.5℃
  • 맑음고흥20.5℃
  • 맑음원주19.1℃
  • 구름조금홍천19.1℃
  • 맑음동두천17.6℃
  • 구름조금의성16.1℃
  • 구름조금보은18.1℃
  • 맑음순천19.5℃
  • 맑음순창군17.6℃
  • 구름많음태백11.8℃
  • 구름조금철원16.4℃
  • 구름많음영천16.9℃
  • 맑음장흥19.9℃
  • 구름조금이천17.3℃
  • 구름조금북창원20.6℃
  • 구름조금밀양19.5℃
  • 맑음목포17.9℃
  • 구름많음봉화12.8℃
  • 맑음거창19.0℃
  • 구름조금정읍18.9℃
  • 맑음서산17.8℃
  • 구름조금문경15.8℃
  • 2025.10.23 (목)

LG전자 앰버서더, 800만 고객 공감 얻었다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3 13:14:53
  • -
  • +
  • 인쇄
LG전자 앰버서더 1기 활동 마무리…내년 상반기 2기 모집
3개월간 다양한 영상 콘텐츠 발굴…총 조회수 800만 돌파
▲지난 11월 열린 LG전자 앰버서더 멘토링 데이에서 앰버서더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 중인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 앰버서더 1기 활동이 마무리됐다. LG전자 앰버서더는 LG전자 제품과 서비스 이용 경험을 담은 영상 콘텐츠로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알리는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구매 또는 구독 방식으로 LG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본 '찐팬' 고객들과 함께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이들이 활동한 지난 3개월여 동안 800만이 넘는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게 23일 LG전자의 설명이다.

수료식은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있는 YG(Young Generation) 복합문화공간 그라운드220에서 진행됐다. 지난 9월, 21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약 70명 앰버서더들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지금까지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들은 약 3개월간 LG전자를 주제로 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 게재하며 '라이프스굿(Life’s Good)'의 메시지를 알렸다. LG전자 앰버서더들이 각자 SNS에 공개한 영상들은 총 조회 수 800만회를 넘겼으며, 영상에 달린 좋아요와 댓글도 총 7만개 이상이다.

이 같은 성과에는 단순히 제품을 소개하고 특장점을 강조하는 방식이 아니라, 실제 고객의 경험을 기반으로 진정성 있게 풀어낸 점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LG전자 앰버서더들은 18년간 사용해온 전자레인지에 얽힌 사연을 소개하거나 제품 배달 기사의 하루를 다큐멘터리 방식으로 보여주는 등 각자의 경험과 재능을 살려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발굴해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코로나 학번 복학생이 LG전자를 좋아하게 된 이유' 편이다. 비대면 대학 생활 당시 매일 자신의 일상을 함께한 친구로 'LG 그램'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조회수가 약 30만 회에 달한다.

LG전자 앰버서더 외에 LG전자 제품을 사용 중인 일반 고객들의 사연도 이어졌다. 지난 11월 LG전자 앰버서더 활동과 연계해 마련된 SNS 포토 콘테스트에는 200여 명의 고객들이 참여, 일상 속 사진과 함께 제품 사용 후기와 꿀팁 등을 나눴다.

LG전자는 올해 성과에 힘입어, 내년 상반기 LG전자 앰버서더 2기 모집을 시작할 계획이다. 또 1기 활동을 마친 앰버서더들이 향후에도 신제품을 사전 체험하거나 고객 소통 프로그램에 참여해볼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해 이들을 LG전자와 YG 고객들을 잇는 소통 창구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정수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평소 LG전자와 관련된 댓글과 리뷰들을 살펴보며 LG전자에 대한 고객들의 공감과 응원을 느꼈고, '찐팬'들이 각자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풀어놓을 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1기에 그치지 않고 2기, 3기로 이어지는 앰버서더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긍정 경험을 널리 확산시키고,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고객들과 함께 '라이프스굿'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