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전자 앰버서더, 800만 고객 공감 얻었다

  • 맑음파주0.2℃
  • 맑음남해12.1℃
  • 맑음영광군6.3℃
  • 맑음원주5.6℃
  • 맑음북창원12.8℃
  • 비울릉도4.3℃
  • 맑음광양시9.6℃
  • 맑음부산12.6℃
  • 맑음의성7.2℃
  • 맑음서귀포14.3℃
  • 맑음대전4.9℃
  • 맑음서산3.3℃
  • 맑음보성군10.4℃
  • 맑음대구9.9℃
  • 맑음고창군6.1℃
  • 맑음함양군9.6℃
  • 맑음정읍6.3℃
  • 맑음양산시13.1℃
  • 맑음진주11.6℃
  • 맑음양평4.6℃
  • 맑음영천9.6℃
  • 맑음밀양11.5℃
  • 맑음홍성4.0℃
  • 맑음완도8.1℃
  • 맑음남원7.5℃
  • 맑음인천1.6℃
  • 맑음문경6.9℃
  • 맑음울진8.8℃
  • 맑음천안4.0℃
  • 구름조금백령도-0.3℃
  • 맑음창원11.9℃
  • 맑음전주7.1℃
  • 맑음철원0.8℃
  • 맑음광주7.6℃
  • 맑음강화0.7℃
  • 맑음홍천4.8℃
  • 맑음영덕8.3℃
  • 맑음포항10.9℃
  • 맑음합천11.0℃
  • 구름많음강릉7.3℃
  • 구름조금인제4.3℃
  • 맑음청주5.1℃
  • 연무제주11.7℃
  • 맑음서청주4.1℃
  • 맑음의령군8.8℃
  • 맑음여수11.3℃
  • 맑음춘천3.7℃
  • 구름조금대관령0.8℃
  • 맑음안동7.3℃
  • 맑음고흥9.3℃
  • 맑음고산10.9℃
  • 맑음북부산11.9℃
  • 맑음장수6.1℃
  • 맑음강진군8.2℃
  • 맑음추풍령6.0℃
  • 맑음세종4.8℃
  • 맑음이천3.9℃
  • 맑음목포7.4℃
  • 맑음보은5.0℃
  • 맑음충주5.8℃
  • 맑음금산6.3℃
  • 맑음진도군7.8℃
  • 맑음통영12.9℃
  • 구름조금흑산도7.0℃
  • 구름조금동해8.7℃
  • 흐림속초4.8℃
  • 맑음상주7.0℃
  • 맑음순창군7.1℃
  • 맑음보령4.5℃
  • 맑음거창8.0℃
  • 맑음서울2.6℃
  • 맑음임실6.7℃
  • 맑음부여6.0℃
  • 맑음부안6.3℃
  • 맑음군산6.0℃
  • 맑음영월4.9℃
  • 맑음장흥8.3℃
  • 맑음영주6.2℃
  • 맑음북춘천3.6℃
  • 맑음순천7.5℃
  • 맑음성산11.0℃
  • 맑음청송군7.2℃
  • 맑음동두천0.5℃
  • 맑음김해시11.3℃
  • 비북강릉6.2℃
  • 맑음경주시10.5℃
  • 맑음고창6.1℃
  • 맑음태백2.4℃
  • 맑음산청10.0℃
  • 맑음수원3.2℃
  • 맑음거제12.6℃
  • 맑음봉화5.4℃
  • 맑음제천5.0℃
  • 맑음정선군4.3℃
  • 맑음구미7.8℃
  • 맑음해남7.7℃
  • 맑음울산10.7℃
  • 2025.12.11 (목)

LG전자 앰버서더, 800만 고객 공감 얻었다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3 13:14:53
  • -
  • +
  • 인쇄
LG전자 앰버서더 1기 활동 마무리…내년 상반기 2기 모집
3개월간 다양한 영상 콘텐츠 발굴…총 조회수 800만 돌파
▲지난 11월 열린 LG전자 앰버서더 멘토링 데이에서 앰버서더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 중인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 앰버서더 1기 활동이 마무리됐다. LG전자 앰버서더는 LG전자 제품과 서비스 이용 경험을 담은 영상 콘텐츠로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알리는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구매 또는 구독 방식으로 LG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본 '찐팬' 고객들과 함께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이들이 활동한 지난 3개월여 동안 800만이 넘는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게 23일 LG전자의 설명이다.

수료식은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있는 YG(Young Generation) 복합문화공간 그라운드220에서 진행됐다. 지난 9월, 21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약 70명 앰버서더들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지금까지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들은 약 3개월간 LG전자를 주제로 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 게재하며 '라이프스굿(Life’s Good)'의 메시지를 알렸다. LG전자 앰버서더들이 각자 SNS에 공개한 영상들은 총 조회 수 800만회를 넘겼으며, 영상에 달린 좋아요와 댓글도 총 7만개 이상이다.

이 같은 성과에는 단순히 제품을 소개하고 특장점을 강조하는 방식이 아니라, 실제 고객의 경험을 기반으로 진정성 있게 풀어낸 점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LG전자 앰버서더들은 18년간 사용해온 전자레인지에 얽힌 사연을 소개하거나 제품 배달 기사의 하루를 다큐멘터리 방식으로 보여주는 등 각자의 경험과 재능을 살려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발굴해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코로나 학번 복학생이 LG전자를 좋아하게 된 이유' 편이다. 비대면 대학 생활 당시 매일 자신의 일상을 함께한 친구로 'LG 그램'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조회수가 약 30만 회에 달한다.

LG전자 앰버서더 외에 LG전자 제품을 사용 중인 일반 고객들의 사연도 이어졌다. 지난 11월 LG전자 앰버서더 활동과 연계해 마련된 SNS 포토 콘테스트에는 200여 명의 고객들이 참여, 일상 속 사진과 함께 제품 사용 후기와 꿀팁 등을 나눴다.

LG전자는 올해 성과에 힘입어, 내년 상반기 LG전자 앰버서더 2기 모집을 시작할 계획이다. 또 1기 활동을 마친 앰버서더들이 향후에도 신제품을 사전 체험하거나 고객 소통 프로그램에 참여해볼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해 이들을 LG전자와 YG 고객들을 잇는 소통 창구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정수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평소 LG전자와 관련된 댓글과 리뷰들을 살펴보며 LG전자에 대한 고객들의 공감과 응원을 느꼈고, '찐팬'들이 각자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풀어놓을 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1기에 그치지 않고 2기, 3기로 이어지는 앰버서더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긍정 경험을 널리 확산시키고,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고객들과 함께 '라이프스굿'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