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세계 7대 밖에 없는 ′1930년대 슈퍼카′ 한국 왔다

  • 흐림양평-2.2℃
  • 맑음보성군7.0℃
  • 맑음북창원6.2℃
  • 흐림보은0.1℃
  • 눈대전1.9℃
  • 흐림세종-0.8℃
  • 눈울릉도2.4℃
  • 구름많음장수2.3℃
  • 흐림홍천-2.6℃
  • 구름조금강릉5.2℃
  • 흐림강화-0.1℃
  • 구름조금광주5.3℃
  • 구름조금영천4.2℃
  • 구름많음대관령-3.8℃
  • 흐림군산2.7℃
  • 흐림흑산도5.6℃
  • 구름많음봉화1.3℃
  • 흐림보령0.7℃
  • 맑음포항6.4℃
  • 흐림천안-0.3℃
  • 구름조금백령도3.7℃
  • 구름많음태백-1.9℃
  • 맑음김해시5.6℃
  • 맑음해남7.1℃
  • 흐림상주2.0℃
  • 흐림파주-1.4℃
  • 흐림충주-1.2℃
  • 흐림부안4.8℃
  • 흐림제주6.5℃
  • 맑음광양시7.5℃
  • 흐림영월-1.2℃
  • 흐림고창군4.4℃
  • 구름조금동해5.1℃
  • 맑음밀양7.3℃
  • 구름많음구미4.3℃
  • 흐림서산0.6℃
  • 구름조금울진5.7℃
  • 맑음여수6.7℃
  • 맑음고흥7.3℃
  • 구름많음영광군
  • 맑음북부산6.7℃
  • 흐림금산3.0℃
  • 맑음목포6.9℃
  • 구름많음안동2.0℃
  • 흐림고창5.1℃
  • 흐림인천1.0℃
  • 흐림서울0.4℃
  • 맑음대구5.2℃
  • 맑음부산6.0℃
  • 흐림청주-0.4℃
  • 맑음통영6.2℃
  • 맑음남원4.2℃
  • 맑음진도군6.1℃
  • 흐림제천-4.0℃
  • 구름조금속초3.7℃
  • 흐림서청주-1.0℃
  • 구름조금고산7.2℃
  • 맑음남해6.2℃
  • 구름조금합천7.0℃
  • 맑음창원5.2℃
  • 구름조금북강릉4.3℃
  • 맑음장흥7.4℃
  • 구름많음거창4.7℃
  • 흐림영주0.3℃
  • 눈홍성0.3℃
  • 흐림동두천0.2℃
  • 눈북춘천-4.3℃
  • 흐림원주-3.5℃
  • 흐림문경2.4℃
  • 흐림춘천-3.5℃
  • 구름많음순창군4.0℃
  • 흐림이천-2.2℃
  • 구름조금함양군5.9℃
  • 구름많음산청5.2℃
  • 맑음양산시7.4℃
  • 맑음거제4.6℃
  • 맑음경주시5.1℃
  • 흐림서귀포8.0℃
  • 맑음진주6.1℃
  • 맑음강진군7.2℃
  • 흐림전주3.7℃
  • 구름조금의성4.0℃
  • 흐림정읍4.7℃
  • 흐림철원-6.4℃
  • 맑음울산5.3℃
  • 흐림정선군-1.2℃
  • 흐림수원0.3℃
  • 구름많음성산6.2℃
  • 맑음완도8.6℃
  • 구름많음영덕4.1℃
  • 흐림부여0.7℃
  • 구름많음임실4.0℃
  • 맑음순천5.3℃
  • 흐림추풍령1.5℃
  • 구름많음청송군2.3℃
  • 흐림인제-2.3℃
  • 맑음의령군5.4℃
  • 2025.12.27 (토)

세계 7대 밖에 없는 '1930년대 슈퍼카' 한국 왔다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2 13:30:56
  • -
  • +
  • 인쇄
1939년형 벤틀리 '마크V' 스포츠 설룬
2차 세계대전으로 11대 생산후 단종
▲ 벤틀리가 1930년대 영국을 호령하던 스포츠카 마크V를 국내에 공수해 전시를 시작한다. 국내서 글로벌 첫 공개된 벤틀리 럭셔리 스포츠카 '플라잉스퍼 PHEV'와 함께 전시된 모습.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CWN 윤여찬 기자]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마크 V(Mark V. 마크 파이브)'를 국내에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전 세계 7대 밖에 없는 영국 벤틀리사의 1930년대 명품 스포츠카다. 마크 V는 벤틀리 4세대 플라잉스퍼 PHEV와 함께 지난주 항공기로 국내에 공수됐다. 럭셔리 그랜드 투어링 슈퍼카의 DNA가 흐르는 닮은꼴 두 대의 차량이다.

마크 V는 현 시대 스포츠카 또는 그랜드 투어(GT) 세단의 시초가 되는 모델이다. 4257cc급 엔진에 처음으로 코일형 스프링과 독립현가 더블 위시본이 적용돼 고속 주행이 가능한 모델로 화려한 출시를 알렸다.

당시 영국의 벤틀리사는 잉글랜드 더비 지역에 공장을 운영했다. 하지만 1939년 9월 2차 세계대전으로 벤틀리의 '더비 시대'는 종지부를 찍었다. 당시를 호령하던 스포츠카 마크 V도 함께 단종의 아픔을 겪었다. 당시 생산된 모델은 섀시까지 완성된 게 17대였고 파워트레인까지 완성된 모델이 11대 뿐이었다. 현존 모델은 단 7대다.

서스펜션이 혁신의 포인트였다. 마크 V는 더블위시본 방식의 좌우 독립식 프론트 서스펜션을 처음 채택했다. 불규칙한 노면에서도 안정적으로 접지력을 유지해 '고요한 스포츠카(the silent sports car)'로 불렸고 본격 고속 주행도 가능했다.

마크 V는 전날 국내서 처음 공개된 벤틀리 플라잉스퍼 PHEV 하이브리드에 영향을 줬다. 동그랗게 큰 눈의 헤드램프가 꼭 닮았고 마크 V 그릴에 달렸던 경적은 플라잉스퍼 전면 그릴의 라이더와 카메라로 진화했다. 플라잉스퍼는 벤틀리가 국내에 들여온 첫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자매사 벤틀리서울이 국내에 전시를 시작한 마크 V(차대번호 B-32-AW)는 1939년 7월 7일 럭셔리 코치빌더인 제임스 영에 의해 최초 주문된 모델이다. 벤틀리서울은 서울 동대문구 벤틀리 타워 4층 익스피리언스 라운지에 전시하고 마크 V 헤리티지 개러지를 운영한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