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5분 현재 1.15% 내린 21만4000원에 거래하고 있다.
기존 비용 효율화보다 더 강력한 경영 쇄신 방안과 인수합병(M&A)과 연계된 주주 환원 정책 등 주주 친화적인 방안을 제시했기 때문에 하방 경직성이 강화됐다며 내달부터 출시될 신작 흥행 수준과 하반기 아이온2 등 신작 모멘텀 강도에 따라 상승 여력이 충분할 것이라고 IBK투자증권이 예상했다. 이에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27만원으로 상향했다.
1분기 매출액은 39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9%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257억원으로 68.5% 감소했다며 컨센서스 대비 영업이익은 상회했다고 분석했다.
내년까지 10여종의 게임 신규 출시와 해외 진출을 통해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올해 3개의 신작 출시와 3개의 해외 출시가 예상되며 내년에는 대작 아이온2, 프로젝트G, LLL 등이 출시 예정이기 때문에 신작 모멘텀은 하반기부터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운영한다.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길드워2,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퍼즈업 아미토이 등이 주요 게임이다.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 판매업 뿐만 아니라 프로야구서비스 및 콜센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등을 하고 있다.
2023년 3월 AI 기술 기반 디지털 휴먼을 선보였으며 같은해 8월 VARCO LLM과 VARCO Studio를 공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