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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나다 토론토에 처음 문을 연 bhc 치킨 매장 전경. 사진=bhc 치킨 |
[CWN 손현석 기자] bhc 치킨이 캐나다 토론토에 1호점을 오픈하고, 북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1일 밝혔다. 향후 5년 내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지역에 30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bhc 치킨은 이번 캐나다 진출로 미국을 포함한 북미 2개국과 태국, 말레이시아 등 해외 6개국에서 총 23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해외 시장 확대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연 1호점은 최근 최대 주상복합단지 '더 웰(The Well)'에 자리잡고 있다. 더 웰은 레스토랑과 식료품점, 의료 센터 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쇼핑단지 내 푸드홀인 '웰링턴 마켓'에는 50여개 음식점들이 입점해 '푸드 성지'로 통용되는 곳이다.
매장은 약 230m² (70여평), 90석 규모로 브랜드 고유의 밝은 옐로우 톤과 모던 빈티지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특징인 펍형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꾸몄다. 가족이나 연인이 편안한 식사가 가능한 풀 다이닝 형태로 운영되는 동시에 포장 및 배달 서비스가 제공된다.
메뉴는 치킨 덮밥, 치킨 피자, 라자냐, 푸틴 등이 대표적인데, bhc 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맛초킹 외 떡볶이 등과 같은 K-푸드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매장 오픈을 기념해 웰컴 쿠폰, 럭키드로우 등에 제공되는 고객 이벤트도 마련된다.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는 "이번 캐나다 토론토 1호점은 북미 시장 개척에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처음 선보이는 풀 다이닝 콘셉트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K-푸드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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