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한화생명, ′1대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 구름많음장수15.5℃
  • 박무대전14.9℃
  • 구름조금철원12.2℃
  • 구름조금울진19.2℃
  • 연무광주16.7℃
  • 구름많음홍천9.2℃
  • 맑음목포19.0℃
  • 구름조금서산15.9℃
  • 구름조금군산15.0℃
  • 구름많음보령16.8℃
  • 구름많음울산18.2℃
  • 맑음천안15.3℃
  • 맑음제주22.5℃
  • 구름조금강화14.7℃
  • 구름많음산청12.5℃
  • 맑음보성군18.5℃
  • 흐림북창원16.0℃
  • 구름많음경주시15.4℃
  • 구름많음금산12.1℃
  • 맑음순천18.0℃
  • 구름조금정선군10.3℃
  • 박무북춘천8.2℃
  • 구름많음밀양14.0℃
  • 구름조금보은13.3℃
  • 구름많음함양군12.8℃
  • 맑음청주14.7℃
  • 구름조금포항17.8℃
  • 맑음부안16.3℃
  • 구름많음서귀포22.3℃
  • 맑음고창18.2℃
  • 맑음파주13.5℃
  • 흐림김해시16.6℃
  • 구름많음태백13.8℃
  • 맑음이천12.4℃
  • 맑음고산21.6℃
  • 흐림부산20.1℃
  • 흐림양산시17.6℃
  • 흐림의령군11.7℃
  • 흐림북부산17.0℃
  • 구름많음영덕17.6℃
  • 흐림합천12.6℃
  • 구름조금인제8.3℃
  • 맑음백령도16.3℃
  • 맑음영광군17.5℃
  • 구름조금충주12.1℃
  • 맑음진도군19.7℃
  • 구름많음원주12.0℃
  • 맑음양평12.4℃
  • 구름조금인천16.7℃
  • 구름많음대구14.0℃
  • 구름많음춘천8.7℃
  • 맑음문경14.0℃
  • 맑음강진군19.5℃
  • 구름많음전주15.8℃
  • 박무흑산도18.2℃
  • 구름많음청송군13.5℃
  • 구름많음세종12.2℃
  • 맑음임실17.6℃
  • 구름많음진주14.4℃
  • 맑음순창군14.4℃
  • 구름많음대관령11.9℃
  • 맑음의성14.8℃
  • 맑음장흥19.5℃
  • 구름많음영천13.0℃
  • 맑음완도20.0℃
  • 맑음추풍령15.6℃
  • 구름많음영월10.9℃
  • 맑음동두천14.4℃
  • 맑음고창군17.4℃
  • 구름많음강릉15.9℃
  • 구름많음거제18.0℃
  • 구름조금서청주13.7℃
  • 맑음여수16.6℃
  • 구름많음속초14.5℃
  • 구름많음제천12.7℃
  • 구름조금수원16.8℃
  • 구름많음거창10.8℃
  • 구름많음서울15.5℃
  • 구름조금울릉도16.1℃
  • 맑음남원14.4℃
  • 맑음광양시18.9℃
  • 안개홍성10.6℃
  • 구름많음동해15.9℃
  • 구름많음북강릉15.6℃
  • 구름조금구미13.5℃
  • 맑음고흥20.7℃
  • 맑음해남20.4℃
  • 맑음상주13.2℃
  • 구름많음영주13.7℃
  • 구름조금통영18.9℃
  • 구름조금안동14.1℃
  • 구름많음봉화13.3℃
  • 구름많음부여14.0℃
  • 맑음남해16.1℃
  • 구름조금성산21.9℃
  • 맑음정읍17.2℃
  • 흐림창원15.8℃
  • 2025.11.07 (금)

한화생명, '1대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9-03 15:08:49
  • -
  • +
  • 인쇄
업계 최초 도입...디지털 고객 서비스 폭 넓혀
▲ 1대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예시 화면. 사진 = 한화생명

[CWN 권이민수 기자] 한화생명은 올해 1월 업계 최초로 도입한 ‘1대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가 최근 특허청으로부터 BM특허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의 정식 명칭은 ‘보험 업무 관련 다(多)인 화상상담 지원 방법 및 그 시스템’이다. 보험계약 관계자가 다수인 보험 상품 특성에 맞는 디지털 다인 업무처리 시스템이 골자다.

기존 방식은 거주지가 다른 계약 관계자들이 일정을 맞춰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각 원하는 장소에서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디지털 환경에 고객센터를 구현해 상담사와 얼굴을 보며 문의부터 본인인증, 서류제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영상통화를 활용한 본인인증 시스템으로 디지털 취약계층의 보이스피싱 우려도 해소했다.

김락규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장은 “다수의 계약 관계자가 동시에 모바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이번 특허 기술로 디지털 고객 서비스 제공의 폭을 넓혔다”라며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