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S리테일, ′넷플릭스 IP′ 앞세워 올해 수출액 900만달러↑

  • 구름많음안동12.3℃
  • 흐림영주12.6℃
  • 구름많음백령도12.6℃
  • 구름많음청주14.8℃
  • 구름조금영월9.9℃
  • 구름많음부안14.0℃
  • 구름많음서산11.1℃
  • 구름조금춘천11.6℃
  • 흐림대구14.7℃
  • 구름많음양평12.7℃
  • 맑음고산18.4℃
  • 구름많음구미12.9℃
  • 구름조금거제14.6℃
  • 구름많음상주12.8℃
  • 구름많음충주11.6℃
  • 구름많음금산11.0℃
  • 구름조금동두천10.6℃
  • 구름많음고창12.7℃
  • 흐림태백9.6℃
  • 구름많음김해시15.1℃
  • 구름조금대관령5.6℃
  • 구름많음서청주11.6℃
  • 구름조금보성군13.2℃
  • 구름많음목포15.3℃
  • 구름많음추풍령12.0℃
  • 구름많음문경13.4℃
  • 구름조금북부산15.4℃
  • 구름조금임실11.5℃
  • 구름조금고흥12.6℃
  • 구름많음강화10.8℃
  • 구름많음밀양14.1℃
  • 구름조금철원10.4℃
  • 구름조금북춘천10.8℃
  • 구름조금홍천10.9℃
  • 구름많음동해12.6℃
  • 구름많음해남12.7℃
  • 구름많음세종13.7℃
  • 구름많음영광군
  • 구름많음군산13.4℃
  • 구름많음거창12.2℃
  • 구름많음북창원16.5℃
  • 구름많음홍성11.2℃
  • 구름많음여수17.4℃
  • 맑음속초11.4℃
  • 흐림강진군13.3℃
  • 흐림울산14.7℃
  • 구름많음정읍13.8℃
  • 구름많음제천9.5℃
  • 흐림포항14.7℃
  • 구름조금진주12.5℃
  • 구름조금남해16.6℃
  • 구름많음의령군12.4℃
  • 흐림제주20.0℃
  • 구름조금정선군8.2℃
  • 구름많음창원14.5℃
  • 구름많음흑산도15.2℃
  • 구름많음인천13.3℃
  • 구름조금인제9.4℃
  • 비울릉도14.7℃
  • 구름많음완도14.9℃
  • 맑음북강릉10.5℃
  • 구름많음파주10.6℃
  • 구름많음의성11.5℃
  • 구름많음보은11.0℃
  • 구름조금서귀포18.0℃
  • 구름많음이천12.8℃
  • 흐림순창군12.8℃
  • 구름많음수원13.4℃
  • 구름많음진도군15.6℃
  • 구름조금함양군13.1℃
  • 구름많음장수9.9℃
  • 흐림부여12.8℃
  • 흐림대전14.5℃
  • 구름많음고창군13.3℃
  • 구름조금양산시15.3℃
  • 구름많음통영16.5℃
  • 흐림영천12.5℃
  • 맑음강릉12.0℃
  • 구름많음원주14.4℃
  • 구름많음울진12.9℃
  • 구름많음남원13.6℃
  • 구름많음경주시13.7℃
  • 구름조금부산16.4℃
  • 구름조금순천10.0℃
  • 흐림청송군11.7℃
  • 흐림전주15.0℃
  • 구름많음광주15.7℃
  • 구름많음장흥13.1℃
  • 구름많음합천14.4℃
  • 구름조금성산17.9℃
  • 구름많음보령12.7℃
  • 구름많음광양시16.6℃
  • 흐림산청12.8℃
  • 구름많음서울14.4℃
  • 흐림영덕13.0℃
  • 구름많음천안11.0℃
  • 흐림봉화11.2℃
  • 2025.10.25 (토)

GS리테일, '넷플릭스 IP' 앞세워 올해 수출액 900만달러↑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6 14:31:25
  • -
  • +
  • 인쇄
수출 품목군별 1위에 '넷플릭스 협업 상품' 눈길
"할랄 등 신규시장 개척…내년 1000만달러 돌파"
▲ 홍콩 파크앤샵에 진출한 GS리테일X넷플릭스 IP 제휴 상품이 진열된 현장.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올해 수출 실적 900만달러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GS리테일 해외 수출 실적은 2017년 2억원을 시작으로 매년 증가세를 거듭하며 2020년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22년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했다. 올해는 수출 첫 해 대비 65배 이상의 실적을 내게 됐다.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서도 수출 경쟁력 향상, 상품 라인업 강화 등에 앞장선 것이 수출 증대를 일궈낸 원동력이 됐다. 또한 국가별 식문화와 소비 트렌드를 고려한 '현지화 전략'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지난 2017년 40여종에 불과하던 자체 수출 품목은 600여종(올해 기준)으로 확대됐으며 수출 대상국도 유럽, 북미,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등 30여개국으로 확장됐다.

특히 올해는 K-콘텐츠 열풍으로 넷플릭스 지적재산권(IP) 제휴 상품 10여종이 200만달러 수출 성과를 달성, 전체 수출 실적 1위에 올랐다.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를 앞두고 달고나, 에너지드링크 등 관련 상품을 앞세워 미국이나 호주에 위치한 다양한 유통 채널로까지 판로를 확장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밖에 오모리 김치찌개라면, 공화춘, 점보라면 시리즈 등 PB 라면를 비롯해 카페25 생우유 카페라테, 고기 성분을 제외한 수출용 노미트(No meat)라면 등이 주요 수출 품목으로 자리잡았다. 여기에 가맹점에서 치킨·튀김 제조에 쓰이는 자동튀김기 등 시설 및 집기류, 무무씨 캐릭터 IP도 수출됐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이를 발판으로 내년까지 1000만달러 수출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할랄 등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현지 로컬 마트 등으로까지 신규 유통 체인망 진입을 늘릴 계획이다. K-디저트 등 수출도 확대한다.

박지환 GS리테일 수출입MD팀장은 "이번 성과는 다년간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수출 활로를 개척한 결과"라며 "앞으로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을 통해 중소협력업체와 상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