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M한국사업장, ‘한국산업품질지수(KSQI)’ 6년연속 1위 쾌거

  • 구름많음제주5.4℃
  • 흐림의성1.6℃
  • 흐림금산0.8℃
  • 구름많음대구2.3℃
  • 흐림상주0.7℃
  • 흐림합천2.0℃
  • 구름조금청송군-0.5℃
  • 눈홍성0.0℃
  • 구름조금통영1.4℃
  • 흐림함양군3.0℃
  • 흐림순천-0.3℃
  • 구름조금고산4.2℃
  • 구름조금거제0.6℃
  • 흐림고창3.7℃
  • 맑음태백-3.1℃
  • 구름많음서산-0.3℃
  • 맑음영덕-1.3℃
  • 흐림고창군3.4℃
  • 흐림북춘천-5.9℃
  • 흐림동두천-1.3℃
  • 흐림정선군-2.2℃
  • 맑음부산3.0℃
  • 흐림춘천-5.3℃
  • 구름많음강화0.2℃
  • 흐림부여-0.8℃
  • 흐림부안3.2℃
  • 맑음강릉2.3℃
  • 흐림천안-0.7℃
  • 구름조금포항2.9℃
  • 맑음울진1.3℃
  • 구름많음남해4.1℃
  • 구름조금강진군-1.1℃
  • 흐림임실1.6℃
  • 흐림거창2.2℃
  • 구름조금목포3.7℃
  • 구름조금안동-0.4℃
  • 맑음인천-0.7℃
  • 흐림울릉도3.2℃
  • 흐림보령0.9℃
  • 흐림문경0.7℃
  • 구름조금북부산-0.7℃
  • 흐림군산1.1℃
  • 흐림보은-0.5℃
  • 구름조금창원1.8℃
  • 구름조금북창원2.4℃
  • 구름조금서귀포4.9℃
  • 구름조금울산1.2℃
  • 흐림순창군2.2℃
  • 흐림파주-2.5℃
  • 맑음진도군-0.4℃
  • 흐림제천-3.4℃
  • 흐림청주0.0℃
  • 구름조금양산시0.3℃
  • 흐림홍천-1.9℃
  • 맑음완도1.7℃
  • 흐림충주-0.7℃
  • 구름조금보성군-0.3℃
  • 구름많음밀양1.0℃
  • 흐림장수0.5℃
  • 구름조금장흥-2.0℃
  • 흐림이천-1.9℃
  • 맑음성산2.2℃
  • 눈대전0.5℃
  • 구름많음구미1.2℃
  • 구름조금김해시1.2℃
  • 흐림산청2.3℃
  • 맑음동해1.6℃
  • 비전주2.0℃
  • 구름많음서울-0.7℃
  • 흐림광주3.5℃
  • 흐림양평-1.4℃
  • 흐림철원-5.2℃
  • 흐림영광군3.5℃
  • 맑음북강릉-1.5℃
  • 흐림원주-2.5℃
  • 맑음고흥-2.0℃
  • 흐림광양시3.7℃
  • 구름많음수원0.2℃
  • 흐림세종-1.2℃
  • 구름많음영천2.1℃
  • 맑음봉화-3.8℃
  • 흐림남원1.9℃
  • 맑음속초3.0℃
  • 흐림서청주-1.2℃
  • 구름많음여수4.2℃
  • 구름조금해남-1.9℃
  • 구름많음의령군-1.6℃
  • 구름많음진주-0.4℃
  • 흐림추풍령-0.9℃
  • 구름조금영주0.1℃
  • 흐림정읍3.6℃
  • 구름많음인제-2.3℃
  • 흐림영월-2.5℃
  • 구름조금흑산도3.7℃
  • 구름많음백령도3.9℃
  • 맑음대관령-5.1℃
  • 구름많음경주시-1.5℃
  • 2025.12.27 (토)

GM한국사업장, ‘한국산업품질지수(KSQI)’ 6년연속 1위 쾌거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4:45:44
  • -
  • +
  • 인쇄
종합점수 94점 '자동차 A/S분야 1위'
업무지식·설명태도 항목 최고점수 100점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윌리엄 헨리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왼쪽부터)와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CO·박정수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상무가 6년 연속 KSQI 자동차 A/S부문 1위 선정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GM한국사업장

[CWN 윤여찬 기자] GM 한국사업장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조사에서 자동차 A/S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GM 한국사업장은 전날 부평 본사에서 윌리엄 헨리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와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CO 등 GM 한국사업장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수상을 기념해 행사를 진행했다.

KSQI 고객접점 조사는 고객과 직접 대면해 서비스가 전달되는 과정에서 고객이 인지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해 이를 지수화한 것으로 올해는 총 34개 산업군에서 140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GM 한국사업장은 자동차 A/S부문에서 종합점수 94점을 획득해 업계 1위로 평가받았다. 특히 업무지식과 설명 태도 항목에서 최고점수인 100점을 받았으며 응대 태도와 말투·어감·호칭·경청 태도 부문에서도 99점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헨리 전무는 “지난 5월 KSQI 콜센터 부문에서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 고객접점 조사에서 기록한 자동차 A/S 부문 6년 연속 1위는 GM 한국사업장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 기업임을 인정받은 쾌거”라고 말했다.

GM 한국사업장은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접점 직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상시 교육과 고객 편의서비스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GM 한국사업장은 A/S 분야에서 전기차 시대를 대비한 정비기술 진단과 정비 중장기 로드맵 구축 등 철저한 교육을 통해 기술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첨단기기 개발 적용 뿐 아니라 빅데이터에 기반한 정비 진단분석 시스템 도입 등 하이테크 서비스 역량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정비 서비스 편의를 높이기 위한 ‘쉐보레 정비예약 전담 콜센터’도 운영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쉐보레부터 GMC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 정비 점검 서비스를 전국 약 400개 쉐보레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받을 수 있다. 또한 각 브랜드 별 픽업&딜리버리나 익스프레스 서비스 등 전담 콜센터로 구성된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마련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GM 한국사업장은 프리미엄 제품군의 국내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제품 경험·구매·서비스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프리미엄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서울서비스센터를 완공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중이다. 동시에 최첨단 서비스 센터로 만들어질 동서울 서비스센터와 원주 서비스센터의 신축을 진행하며 고객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