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M한국사업장, ‘한국산업품질지수(KSQI)’ 6년연속 1위 쾌거

  • 맑음백령도12.4℃
  • 구름많음북창원16.2℃
  • 맑음청송군12.5℃
  • 맑음인천13.2℃
  • 흐림성산16.1℃
  • 구름조금해남13.5℃
  • 맑음상주13.3℃
  • 흐림이천12.7℃
  • 맑음목포13.6℃
  • 맑음영월12.1℃
  • 맑음동해13.6℃
  • 맑음순창군10.3℃
  • 맑음함양군13.2℃
  • 맑음광주13.0℃
  • 구름조금철원12.2℃
  • 구름많음보성군13.6℃
  • 구름많음거제15.6℃
  • 구름많음의령군10.0℃
  • 맑음전주12.3℃
  • 맑음원주12.6℃
  • 맑음서울13.3℃
  • 맑음남원12.1℃
  • 맑음문경12.7℃
  • 흐림고흥12.6℃
  • 맑음양평13.8℃
  • 구름조금합천10.6℃
  • 맑음동두천12.1℃
  • 맑음영광군11.4℃
  • 구름많음진도군13.9℃
  • 맑음영천13.8℃
  • 맑음영주12.4℃
  • 맑음홍성13.9℃
  • 맑음포항15.4℃
  • 맑음북강릉13.8℃
  • 맑음대전13.0℃
  • 구름조금청주13.5℃
  • 흐림제주16.8℃
  • 맑음거창11.4℃
  • 맑음태백8.6℃
  • 구름조금속초15.0℃
  • 맑음장수8.7℃
  • 맑음고창군9.7℃
  • 구름많음창원15.8℃
  • 구름많음서청주11.2℃
  • 맑음밀양11.5℃
  • 구름많음김해시14.0℃
  • 맑음산청14.3℃
  • 구름많음강진군12.8℃
  • 맑음구미10.3℃
  • 맑음봉화11.6℃
  • 맑음수원13.1℃
  • 맑음보은10.7℃
  • 맑음추풍령12.5℃
  • 맑음정읍10.5℃
  • 구름많음울릉도14.1℃
  • 맑음제천11.5℃
  • 흐림완도14.2℃
  • 흐림부여11.6℃
  • 구름많음광양시13.9℃
  • 맑음대구14.3℃
  • 구름많음정선군11.9℃
  • 흐림춘천13.4℃
  • 흐림여수15.4℃
  • 맑음영덕14.0℃
  • 구름조금서산12.8℃
  • 맑음안동11.8℃
  • 구름많음진주13.4℃
  • 구름많음부산15.6℃
  • 맑음강화12.5℃
  • 맑음세종12.4℃
  • 맑음순천12.6℃
  • 구름조금임실9.5℃
  • 흐림서귀포18.1℃
  • 맑음금산12.3℃
  • 맑음울진12.6℃
  • 맑음강릉14.4℃
  • 구름조금군산11.0℃
  • 맑음고창10.7℃
  • 구름조금울산14.7℃
  • 맑음충주11.8℃
  • 맑음경주시15.2℃
  • 흐림남해16.1℃
  • 구름많음양산시13.3℃
  • 흐림고산16.8℃
  • 구름많음대관령7.8℃
  • 맑음의성9.3℃
  • 구름많음장흥13.5℃
  • 맑음부안10.6℃
  • 흐림통영14.7℃
  • 구름많음보령14.5℃
  • 맑음홍천13.0℃
  • 맑음흑산도13.8℃
  • 흐림북춘천12.8℃
  • 구름많음북부산11.8℃
  • 구름많음인제12.9℃
  • 맑음파주12.0℃
  • 구름조금천안11.9℃
  • 2025.11.09 (일)

GM한국사업장, ‘한국산업품질지수(KSQI)’ 6년연속 1위 쾌거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4:45:44
  • -
  • +
  • 인쇄
종합점수 94점 '자동차 A/S분야 1위'
업무지식·설명태도 항목 최고점수 100점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윌리엄 헨리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왼쪽부터)와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CO·박정수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상무가 6년 연속 KSQI 자동차 A/S부문 1위 선정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GM한국사업장

[CWN 윤여찬 기자] GM 한국사업장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조사에서 자동차 A/S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GM 한국사업장은 전날 부평 본사에서 윌리엄 헨리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와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CO 등 GM 한국사업장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수상을 기념해 행사를 진행했다.

KSQI 고객접점 조사는 고객과 직접 대면해 서비스가 전달되는 과정에서 고객이 인지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해 이를 지수화한 것으로 올해는 총 34개 산업군에서 140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GM 한국사업장은 자동차 A/S부문에서 종합점수 94점을 획득해 업계 1위로 평가받았다. 특히 업무지식과 설명 태도 항목에서 최고점수인 100점을 받았으며 응대 태도와 말투·어감·호칭·경청 태도 부문에서도 99점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헨리 전무는 “지난 5월 KSQI 콜센터 부문에서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 고객접점 조사에서 기록한 자동차 A/S 부문 6년 연속 1위는 GM 한국사업장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 기업임을 인정받은 쾌거”라고 말했다.

GM 한국사업장은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접점 직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상시 교육과 고객 편의서비스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GM 한국사업장은 A/S 분야에서 전기차 시대를 대비한 정비기술 진단과 정비 중장기 로드맵 구축 등 철저한 교육을 통해 기술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첨단기기 개발 적용 뿐 아니라 빅데이터에 기반한 정비 진단분석 시스템 도입 등 하이테크 서비스 역량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정비 서비스 편의를 높이기 위한 ‘쉐보레 정비예약 전담 콜센터’도 운영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쉐보레부터 GMC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 정비 점검 서비스를 전국 약 400개 쉐보레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받을 수 있다. 또한 각 브랜드 별 픽업&딜리버리나 익스프레스 서비스 등 전담 콜센터로 구성된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마련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GM 한국사업장은 프리미엄 제품군의 국내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제품 경험·구매·서비스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프리미엄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서울서비스센터를 완공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중이다. 동시에 최첨단 서비스 센터로 만들어질 동서울 서비스센터와 원주 서비스센터의 신축을 진행하며 고객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