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웰푸드, 스튜디오드래곤과 MOU…글로벌 콘텐츠 협력 ‘맞손’

  • 맑음부안10.6℃
  • 맑음천안9.2℃
  • 구름많음북춘천12.5℃
  • 맑음해남13.2℃
  • 맑음흑산도14.9℃
  • 맑음합천8.6℃
  • 맑음의령군7.4℃
  • 맑음완도14.8℃
  • 맑음서울12.9℃
  • 구름조금통영15.0℃
  • 구름조금수원12.3℃
  • 맑음김해시13.6℃
  • 맑음광주12.9℃
  • 맑음서청주8.1℃
  • 맑음영월8.0℃
  • 맑음장흥14.3℃
  • 맑음목포13.6℃
  • 맑음광양시14.1℃
  • 맑음고흥12.9℃
  • 구름많음보령13.8℃
  • 맑음순천9.3℃
  • 맑음순창군8.5℃
  • 맑음문경10.1℃
  • 구름조금보성군12.5℃
  • 구름조금부여8.3℃
  • 맑음전주11.6℃
  • 맑음양평10.2℃
  • 맑음제주17.2℃
  • 흐림대관령8.3℃
  • 맑음정읍11.2℃
  • 맑음남해14.8℃
  • 맑음여수16.0℃
  • 맑음거창6.3℃
  • 맑음제천7.8℃
  • 흐림강화12.2℃
  • 구름많음동두천10.5℃
  • 맑음강진군11.1℃
  • 구름많음홍성8.2℃
  • 구름많음홍천8.4℃
  • 흐림강릉14.1℃
  • 맑음충주7.8℃
  • 구름조금서귀포18.5℃
  • 맑음임실7.7℃
  • 맑음창원13.5℃
  • 흐림태백9.8℃
  • 흐림정선군9.4℃
  • 흐림백령도12.3℃
  • 흐림영덕10.9℃
  • 맑음안동9.1℃
  • 맑음양산시14.2℃
  • 흐림봉화8.8℃
  • 맑음고창10.4℃
  • 구름많음영주11.0℃
  • 맑음남원11.8℃
  • 맑음추풍령8.0℃
  • 흐림울진14.3℃
  • 흐림북강릉13.6℃
  • 맑음금산7.7℃
  • 맑음보은8.1℃
  • 구름조금청송군5.6℃
  • 흐림속초13.3℃
  • 구름많음춘천11.4℃
  • 맑음철원9.7℃
  • 구름많음인제11.8℃
  • 맑음북창원13.9℃
  • 맑음경주시7.2℃
  • 맑음산청8.3℃
  • 맑음포항16.3℃
  • 맑음영천7.7℃
  • 맑음울산14.5℃
  • 맑음진주7.6℃
  • 맑음북부산12.5℃
  • 맑음청주12.6℃
  • 구름많음인천13.9℃
  • 맑음구미8.3℃
  • 맑음고산16.5℃
  • 맑음영광군9.6℃
  • 맑음함양군7.1℃
  • 맑음밀양8.8℃
  • 맑음군산10.1℃
  • 흐림동해14.2℃
  • 맑음대전12.5℃
  • 맑음원주9.5℃
  • 구름많음서산12.9℃
  • 구름조금부산16.0℃
  • 맑음장수6.4℃
  • 맑음의성7.3℃
  • 맑음진도군11.3℃
  • 맑음이천8.0℃
  • 맑음거제14.3℃
  • 맑음성산19.5℃
  • 구름많음파주10.4℃
  • 흐림울릉도11.9℃
  • 맑음세종11.8℃
  • 맑음대구9.9℃
  • 맑음상주8.9℃
  • 맑음고창군14.3℃
  • 2025.11.08 (토)

롯데웰푸드, 스튜디오드래곤과 MOU…글로벌 콘텐츠 협력 ‘맞손’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7 14:40:59
  • -
  • +
  • 인쇄
K-스낵·K-콘텐츠 만남, “향후 작품 신규 IP활용 마케팅 공조“
▲ 양사 간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 중인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좌측)와 김제현 스튜디오드래곤 대표. 사진=롯데웰푸드

[CWN 손현석 기자] 롯데웰푸드가 유명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서울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 김제현 스튜디오드래곤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식품업체와 콘텐츠 제작사 간 최초로 이뤄진 업무협약으로 K-스낵과 K-콘텐츠 간 글로벌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향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 스튜디오드래곤에서 향후 제작될 주요 신규 작품 IP(지적재산권)들과 정보를 교류해 기획 제품 출시 및 연계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작품 IP를 활용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K-스낵과 K-콘텐츠 붐을 일으킬 계획이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콘텐츠 전 영역을 아우르는 스튜디오 모델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기업이다. 눈물의 여왕, 더 글로리, 미스터 션샤인, 호텔 델루나, 도깨비 등 전 세계를 매료시킨 히트작을 다수 제작한 스튜디오드래곤은 올 1분기 기준 249편의 글로벌 프리미엄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 중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04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인도 진출을 시작으로 카자흐스탄, 파키스탄, 벨기에 등 총 7개국 8개의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롯데웰푸드의 글로벌 매출은 수출을 포함해 약 1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영향력이 강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K-콘텐츠의 대표인 스튜디오드래곤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