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신한은행,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 구름많음남원22.0℃
  • 구름많음제천18.0℃
  • 구름조금청송군20.6℃
  • 흐림함양군23.0℃
  • 맑음청주22.2℃
  • 구름조금보은19.1℃
  • 맑음속초22.0℃
  • 맑음군산19.2℃
  • 구름많음의성21.6℃
  • 맑음서청주19.5℃
  • 구름많음서산18.6℃
  • 흐림산청23.1℃
  • 흐림고흥25.1℃
  • 구름조금고산27.3℃
  • 구름많음북춘천18.6℃
  • 구름많음광양시24.3℃
  • 흐림여수25.8℃
  • 구름조금영주17.5℃
  • 구름많음해남24.3℃
  • 맑음태백14.4℃
  • 맑음대전20.2℃
  • 구름많음광주23.4℃
  • 맑음원주21.5℃
  • 구름많음울릉도24.9℃
  • 구름많음금산19.8℃
  • 흐림양산시25.7℃
  • 흐림영광군22.7℃
  • 구름조금동두천19.1℃
  • 구름많음정읍20.4℃
  • 맑음문경18.7℃
  • 구름조금파주18.7℃
  • 구름조금수원19.9℃
  • 구름조금제주27.3℃
  • 흐림보성군25.0℃
  • 흐림김해시25.5℃
  • 구름많음부안20.1℃
  • 흐림울산25.4℃
  • 구름많음장흥24.8℃
  • 맑음보령19.2℃
  • 구름많음고창군20.3℃
  • 구름많음전주21.3℃
  • 흐림목포24.7℃
  • 맑음강릉22.7℃
  • 구름많음의령군23.2℃
  • 흐림통영25.0℃
  • 구름많음밀양25.5℃
  • 흐림순창군21.0℃
  • 구름많음강진군24.7℃
  • 구름많음추풍령20.6℃
  • 구름많음인제18.9℃
  • 맑음홍성19.1℃
  • 구름많음백령도23.0℃
  • 맑음울진22.1℃
  • 구름많음거제25.4℃
  • 구름많음순천23.0℃
  • 구름많음서울22.0℃
  • 맑음부여18.5℃
  • 구름많음합천24.4℃
  • 맑음대관령15.0℃
  • 구름많음안동21.8℃
  • 흐림진주24.3℃
  • 구름많음춘천18.6℃
  • 흐림북부산25.7℃
  • 흐림정선군19.8℃
  • 흐림장수19.5℃
  • 구름조금영월20.5℃
  • 흐림남해24.6℃
  • 구름많음영덕22.1℃
  • 구름많음고창21.0℃
  • 흐림경주시25.0℃
  • 흐림창원24.9℃
  • 구름많음인천23.1℃
  • 구름조금충주18.7℃
  • 흐림포항26.6℃
  • 구름조금양평20.2℃
  • 구름많음철원18.5℃
  • 구름많음홍천20.8℃
  • 구름조금봉화15.3℃
  • 맑음이천20.0℃
  • 구름많음영천24.3℃
  • 흐림거창22.7℃
  • 구름조금구미22.1℃
  • 맑음동해21.1℃
  • 흐림북창원25.6℃
  • 구름많음완도25.6℃
  • 구름많음부산26.4℃
  • 맑음천안19.3℃
  • 구름많음진도군24.0℃
  • 구름조금서귀포28.4℃
  • 맑음북강릉19.5℃
  • 맑음세종19.7℃
  • 맑음상주22.0℃
  • 흐림임실19.7℃
  • 구름많음대구24.8℃
  • 흐림흑산도26.0℃
  • 구름조금강화19.1℃
  • 구름조금성산25.7℃
  • 2025.09.08 (월)

신한은행,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14:45:38
  • -
  • +
  • 인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고객중심 가치경영"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수상식에서 박현주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CWN 배태호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고객만족도)'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고객만족도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신한은행은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고객중심 가치 경영 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2014년 이후 연속으로 11년 1위, 총 누적 21회 1위라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전략 수립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대기기간 증가에 따른 ‘고객응대 집중기간’ 운영을 통한 대응체계 마련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상생금융 활동 △일상의 핵심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금융플랫폼 '신한 슈퍼SOL' △100% 환율우대와 해외결제·ATM인출 수수료 면제 및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관점에서 최적의 맞춤 솔루션과 편리한 서비스에 더해 고객보호와 권익제고에도 더욱 힘쓰겠다"며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신한은행이 고객의 자긍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7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