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신한은행,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 구름많음창원13.0℃
  • 흐림추풍령9.3℃
  • 흐림북강릉11.7℃
  • 구름많음동해11.0℃
  • 박무광주12.6℃
  • 구름많음임실8.4℃
  • 흐림포항12.7℃
  • 안개홍성8.3℃
  • 안개북춘천5.9℃
  • 박무인천12.1℃
  • 구름많음제천7.2℃
  • 맑음해남11.4℃
  • 박무대전10.3℃
  • 구름많음서청주8.0℃
  • 맑음제주19.6℃
  • 구름많음고산19.4℃
  • 구름조금이천6.3℃
  • 구름많음거제14.9℃
  • 구름많음영월4.7℃
  • 구름많음세종8.9℃
  • 맑음강진군12.5℃
  • 박무서울10.7℃
  • 맑음충주6.4℃
  • 맑음여수14.7℃
  • 구름많음청송군6.1℃
  • 구름많음울릉도14.0℃
  • 구름조금서산11.2℃
  • 맑음남해14.0℃
  • 맑음광양시12.9℃
  • 구름많음울진11.6℃
  • 구름많음금산6.1℃
  • 구름많음영천8.9℃
  • 흐림강릉11.3℃
  • 구름많음북창원12.9℃
  • 맑음정읍10.3℃
  • 맑음장흥11.1℃
  • 흐림상주7.6℃
  • 구름많음인제4.5℃
  • 구름조금파주7.4℃
  • 구름많음통영15.5℃
  • 맑음영광군11.3℃
  • 구름많음보령12.5℃
  • 맑음고창10.3℃
  • 구름많음정선군4.0℃
  • 구름조금남원9.3℃
  • 박무대구10.1℃
  • 박무흑산도16.0℃
  • 박무수원10.4℃
  • 구름많음서귀포19.6℃
  • 구름많음거창6.3℃
  • 구름많음문경8.3℃
  • 구름많음양산시13.5℃
  • 구름조금속초12.4℃
  • 구름많음양평6.7℃
  • 구름많음진주10.1℃
  • 구름많음철원5.8℃
  • 맑음보성군12.3℃
  • 맑음순천9.3℃
  • 맑음고흥14.1℃
  • 구름많음밀양10.4℃
  • 박무청주10.0℃
  • 구름조금영주8.4℃
  • 맑음완도13.6℃
  • 구름많음강화10.0℃
  • 흐림대관령0.8℃
  • 구름많음천안7.7℃
  • 구름많음산청5.8℃
  • 맑음고창군11.2℃
  • 구름조금부안11.2℃
  • 구름많음김해시13.5℃
  • 구름많음홍천4.4℃
  • 구름많음동두천6.8℃
  • 구름많음합천8.0℃
  • 구름조금함양군6.7℃
  • 구름조금영덕12.5℃
  • 구름많음춘천6.3℃
  • 흐림부산16.7℃
  • 맑음장수7.6℃
  • 구름많음부여7.9℃
  • 박무전주11.4℃
  • 구름많음보은7.4℃
  • 박무북부산13.0℃
  • 구름많음의성6.7℃
  • 구름조금순창군6.5℃
  • 구름많음태백5.2℃
  • 구름많음의령군6.7℃
  • 박무안동7.8℃
  • 박무울산12.4℃
  • 구름많음원주7.4℃
  • 박무백령도13.7℃
  • 맑음진도군12.3℃
  • 구름조금성산20.4℃
  • 구름많음구미9.9℃
  • 구름많음봉화4.8℃
  • 구름많음경주시9.8℃
  • 맑음목포14.1℃
  • 구름많음군산11.1℃
  • 2025.11.07 (금)

신한은행,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14:45:38
  • -
  • +
  • 인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고객중심 가치경영"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수상식에서 박현주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CWN 배태호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고객만족도)'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고객만족도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신한은행은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고객중심 가치 경영 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2014년 이후 연속으로 11년 1위, 총 누적 21회 1위라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전략 수립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대기기간 증가에 따른 ‘고객응대 집중기간’ 운영을 통한 대응체계 마련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상생금융 활동 △일상의 핵심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금융플랫폼 '신한 슈퍼SOL' △100% 환율우대와 해외결제·ATM인출 수수료 면제 및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관점에서 최적의 맞춤 솔루션과 편리한 서비스에 더해 고객보호와 권익제고에도 더욱 힘쓰겠다"며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신한은행이 고객의 자긍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7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