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신한은행,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 맑음동두천14.4℃
  • 구름많음부여14.0℃
  • 맑음여수16.6℃
  • 구름조금안동14.1℃
  • 흐림의령군11.7℃
  • 구름많음전주15.8℃
  • 구름많음울산18.2℃
  • 맑음진도군19.7℃
  • 구름많음장수15.5℃
  • 구름많음거제18.0℃
  • 맑음광양시18.9℃
  • 맑음고창18.2℃
  • 맑음천안15.3℃
  • 구름조금포항17.8℃
  • 구름많음보령16.8℃
  • 구름많음제천12.7℃
  • 맑음보성군18.5℃
  • 구름많음동해15.9℃
  • 맑음고산21.6℃
  • 맑음파주13.5℃
  • 구름조금성산21.9℃
  • 연무광주16.7℃
  • 구름조금수원16.8℃
  • 흐림창원15.8℃
  • 흐림김해시16.6℃
  • 맑음해남20.4℃
  • 맑음순창군14.4℃
  • 구름많음속초14.5℃
  • 맑음의성14.8℃
  • 구름많음홍천9.2℃
  • 구름조금서산15.9℃
  • 맑음청주14.7℃
  • 흐림양산시17.6℃
  • 맑음남해16.1℃
  • 구름많음영주13.7℃
  • 구름많음태백13.8℃
  • 구름조금구미13.5℃
  • 구름많음산청12.5℃
  • 맑음고흥20.7℃
  • 맑음이천12.4℃
  • 구름조금충주12.1℃
  • 구름조금군산15.0℃
  • 구름많음청송군13.5℃
  • 맑음제주22.5℃
  • 구름많음영천13.0℃
  • 안개홍성10.6℃
  • 구름많음영덕17.6℃
  • 구름많음진주14.4℃
  • 구름많음서귀포22.3℃
  • 구름많음대관령11.9℃
  • 박무흑산도18.2℃
  • 맑음영광군17.5℃
  • 맑음남원14.4℃
  • 구름조금서청주13.7℃
  • 구름조금철원12.2℃
  • 구름많음대구14.0℃
  • 구름많음세종12.2℃
  • 맑음정읍17.2℃
  • 구름조금정선군10.3℃
  • 흐림북창원16.0℃
  • 맑음추풍령15.6℃
  • 맑음부안16.3℃
  • 맑음임실17.6℃
  • 구름많음함양군12.8℃
  • 구름많음북강릉15.6℃
  • 구름조금통영18.9℃
  • 흐림합천12.6℃
  • 구름많음영월10.9℃
  • 구름많음밀양14.0℃
  • 맑음백령도16.3℃
  • 구름많음봉화13.3℃
  • 박무북춘천8.2℃
  • 박무대전14.9℃
  • 구름많음경주시15.4℃
  • 구름많음서울15.5℃
  • 구름조금강화14.7℃
  • 흐림부산20.1℃
  • 맑음완도20.0℃
  • 흐림북부산17.0℃
  • 맑음양평12.4℃
  • 맑음장흥19.5℃
  • 구름많음춘천8.7℃
  • 맑음고창군17.4℃
  • 구름조금인천16.7℃
  • 구름많음거창10.8℃
  • 구름조금인제8.3℃
  • 맑음문경14.0℃
  • 구름조금울릉도16.1℃
  • 구름많음원주12.0℃
  • 맑음상주13.2℃
  • 구름조금보은13.3℃
  • 구름조금울진19.2℃
  • 맑음순천18.0℃
  • 맑음목포19.0℃
  • 맑음강진군19.5℃
  • 구름많음강릉15.9℃
  • 구름많음금산12.1℃
  • 2025.11.07 (금)

신한은행,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14:45:38
  • -
  • +
  • 인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고객중심 가치경영"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수상식에서 박현주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CWN 배태호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고객만족도)'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고객만족도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신한은행은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고객중심 가치 경영 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2014년 이후 연속으로 11년 1위, 총 누적 21회 1위라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전략 수립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대기기간 증가에 따른 ‘고객응대 집중기간’ 운영을 통한 대응체계 마련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상생금융 활동 △일상의 핵심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금융플랫폼 '신한 슈퍼SOL' △100% 환율우대와 해외결제·ATM인출 수수료 면제 및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관점에서 최적의 맞춤 솔루션과 편리한 서비스에 더해 고객보호와 권익제고에도 더욱 힘쓰겠다"며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신한은행이 고객의 자긍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7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