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0.66% 오른 2만27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는 3월 초 이후 18% 상승하며 상장 이후 신고가, 업종 내 압도적 주가 상승을 기록 중이다. 같은 기간 화장품 업종이 7% 상승하고 코스닥은 6% 상승한 것에 대비 강한 흐름이다.
작년 이 회사는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으나 현재 그 궤도까지 넘어서 사상 최대 매출 경신 중이다.
히트 제품 탄생·글로벌 수요 확산·신규 채널 진출 등으로 요약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코덕(코스메틱 덕후) 중심으로 의사결정 되는 기업 문화가 차이를 만들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컨텐츠의 확산 속도가 숏폼 등이 나타나며 상상 이상으로 빨라졌으며 SNS 플랫폼을 통해 보다 주도적으로 소비자와 기업간 소통이 가능해지다 보니 정성적인 부분(컨텐츠 몰입도, 소통 방식 등)이 소비자의 재화 구매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다.
이같은 시장 환경 하에서 이 회사의 기업 문화는 강점이 되고 있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핵심 사업은 크게 Beauty(화장품), Wedding(웨딩서비스&플랫폼), LIVING(리빙용품)으로 구분되고 있다.
주목적 사업인 화장품 제조 및 판매사업은 전체 매출의 97%를 차지하고 IT를 활용한 아이웨딩, 광고대행서비스, 온오프라인 리빙상품 유통 등 웨딩·리빙 상품 판매 및 서비스를 한다.
컬러케어전문 색조 브랜드 '누즈'를 출시했고 국내 온오프라인 채널 입점 및 해외 국가로의 수출도 확장해 나가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