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현대미포조선 주가 ′시큰둥′…"개선될 일만 남았다"

  • 맑음문경3.7℃
  • 맑음서귀포14.4℃
  • 맑음추풍령3.2℃
  • 맑음북창원9.9℃
  • 맑음고창5.1℃
  • 맑음청송군1.2℃
  • 맑음통영10.0℃
  • 맑음양산시8.1℃
  • 맑음세종5.8℃
  • 맑음함양군2.5℃
  • 맑음영월2.4℃
  • 맑음철원1.6℃
  • 맑음영천3.7℃
  • 맑음장수1.9℃
  • 맑음천안3.9℃
  • 맑음양평4.2℃
  • 맑음홍천2.5℃
  • 맑음대구6.2℃
  • 맑음울릉도12.5℃
  • 맑음보은3.0℃
  • 맑음인제1.4℃
  • 맑음장흥3.7℃
  • 맑음완도8.1℃
  • 맑음부안6.5℃
  • 맑음정읍6.2℃
  • 맑음광주9.7℃
  • 맑음파주1.7℃
  • 맑음정선군0.4℃
  • 맑음강릉7.4℃
  • 맑음보성군5.8℃
  • 맑음북부산7.4℃
  • 맑음춘천2.1℃
  • 맑음부산12.4℃
  • 맑음목포9.8℃
  • 맑음영주1.9℃
  • 구름조금군산6.6℃
  • 맑음북춘천1.3℃
  • 맑음성산10.7℃
  • 맑음동해7.5℃
  • 맑음전주7.9℃
  • 맑음제주12.5℃
  • 맑음고창군5.8℃
  • 맑음대전6.1℃
  • 맑음진주3.3℃
  • 맑음거제9.3℃
  • 맑음서울8.6℃
  • 맑음의령군2.2℃
  • 맑음강진군5.2℃
  • 맑음속초7.7℃
  • 맑음구미4.2℃
  • 맑음의성1.9℃
  • 맑음광양시9.2℃
  • 맑음제천0.9℃
  • 맑음서청주3.3℃
  • 맑음남원5.1℃
  • 맑음영광군5.7℃
  • 구름조금인천9.5℃
  • 맑음포항9.5℃
  • 맑음이천3.8℃
  • 맑음금산3.9℃
  • 맑음수원5.6℃
  • 맑음청주8.0℃
  • 맑음순창군4.4℃
  • 맑음봉화-0.4℃
  • 맑음경주시4.5℃
  • 맑음강화4.6℃
  • 맑음해남4.4℃
  • 맑음창원10.6℃
  • 맑음합천4.4℃
  • 맑음태백0.7℃
  • 맑음상주4.0℃
  • 맑음울진8.2℃
  • 맑음여수11.4℃
  • 맑음흑산도11.0℃
  • 맑음고흥3.3℃
  • 구름조금보령7.0℃
  • 맑음순천2.4℃
  • 맑음김해시9.1℃
  • 맑음동두천4.6℃
  • 맑음대관령-1.7℃
  • 맑음충주2.4℃
  • 맑음북강릉7.6℃
  • 맑음밀양5.1℃
  • 맑음임실3.7℃
  • 맑음진도군4.9℃
  • 맑음원주3.8℃
  • 맑음백령도12.6℃
  • 맑음고산13.9℃
  • 구름많음서산4.4℃
  • 맑음영덕6.3℃
  • 맑음안동2.9℃
  • 맑음거창2.4℃
  • 맑음남해9.2℃
  • 구름많음부여3.5℃
  • 맑음울산9.2℃
  • 구름많음홍성3.6℃
  • 맑음산청3.4℃
  • 2025.11.16 (일)

현대미포조선 주가 '시큰둥'…"개선될 일만 남았다"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6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현대미포조선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26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51% 내린 6만5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조255억원, 영업적자 431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교보증권이 밝혔다.

수주연도별 매출인식 비중을 살펴보면 작년 매출 중 2022년 이후 수주한 선박의 비중은 49%였으나 올해는 83%까지 급증했다. 다만 대형 조선사와 달리 현대미포조선의 경우 2022년 상반기까지 수주한 물량도 상대적으로 저가 물량이다.

뉴질랜드 소재 키위레일사와 체결한 여객화물겸용선(ROPAX) 2척에 대해 건조 계약이 취소됐다. 해당 선박은 신선종으로서 이를 건조함에 따라 러닝커브를 겪을 것이 예상돼 현대미포조선은 작년 4분기 해당 선종을 포함한 Con-Ro선에 대해 일부 충당금을 설정해 뒀었다.

그러나 이번 취소로 인해 오히려 충당금이 일부 환입될 가능성이 있으며 해당 슬롯에 고수익 PC선이 조기 투입될 수 있다. 또한 작년 발생된 생산안정화 비용(250억원)도 올해 1분기를 기점으로 점차 감소하며 점진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현대미포조선은 1975년 창사 이래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 선박 건조부문 세계 최고의 조선소로 성장했다.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지배력을 확장했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자동차 운반선, 컨-로선(CON-RO) 시장에도 진출했다.

또한 카페리(아스팔트 운반선, 해양작업 지원선(PSV), 카페리(ROPAX) 등 고부가가치 특수 선박 시장에도 진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