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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전자레인지, 9년 연속 유럽 점유율 1위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3 15: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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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판매량 기준 점유율 15.3% 기록하며 인기 지속
'비스포크 라인' 인기…스마트싱스·음성 명령 기능 추가
▲삼성전자 비스포크 스마트 전자레인지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CWN 소미연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해 유럽에서 전자레인지 부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9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1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시장조사 전문기업 유로모니터가 지난해 실시한 유럽 19개국 전자레인지 판매량 조사에서 자사 시장 점유율이 15.3%를 기록하며 선두 자리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2015년부터 연속 1위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주방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은 유럽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차별화된 소재와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시장을 공략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평가했다. 실제 삼성전자는 2019년부터 7가지 컬러와 글라스 소재를 적용한 '비스포크(BESPOKE) 전자레인지'를 출시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다. 지난 4월에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연동한 스마트 전자레인지(MW7300B)도 선보이며 편의성을 더욱 확대했다. 사용자는 주방 밖에서도 모바일이나 빅스비(Bixby) 등 음성 명령으로 남은 조리시간을 확인하거나 동작을 취소할 수 있다. 아울러 '푸드 서비스'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최적의 레시피를 추천 받거나 레시피에 필요한 식재료를 장바구니에 담아 간편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최익수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디자인, 사용 편의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유럽 소비자들과 눈높이에 맞춘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면서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강점인 스마트한 연결성과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우위를 확고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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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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