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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농가 상생 위한 '제주맛남' 프로젝트 나선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5 16: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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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슐랭 출신 셰프와 협업…월동채소 활용 10종 메뉴 공개
▲ CJ프레시웨이 농가 상생 프로젝트 포스터.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제주 월동채소를 급식 메뉴로 소개하는 상생 프로젝트 '제주맛남'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해 급식 이용객에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고 농가 판로 확대를 돕는다는 취지에서 비롯된 프로젝트다.

제주맛남 프로젝트는 오는 3월 말까지 진행되며 약 70개 점포가 참여한다. 메뉴에 적용되는 제주 농산물은 노지에서 재배하는 월동채소 양배추·무·당근이다. 추운 시기에 양질의 토양에서 재배하는 월동채소는 비교적 단맛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세 가지 채소를 매달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 메뉴는 총 10종이다. △제주 양배추 돈가스 △바싹 제육 & 제주 양배추 쌈 △제주 무 들깨 시래기밥 △제주 당근 라페 샌드위치 등 메인 메뉴부터 간편식까지 다양하게 개발했다.

해당 메뉴들은 '건강한 우리 먹거리에 맛있는 가치를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제주 산물의 맛과 가치를 극대화하고자 강병욱 셰프와 협업해 완성했다.

강 셰프는 홍콩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근무 경력을 보유한 베테랑으로 제주 소재 레스토랑 '넘은 봄'의 총괄 셰프를 맡고 있다. 제주 향토 음식 연구와 농가 상생 활동에 적극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CJ프레시웨이는 지자체 및 기관과 손잡고 국산 농산물을 급식 메뉴로 선보이는 농가 상생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제주농산물수급관리연합회와 공동 기획했다.

지난해에는 충남 맛집 메뉴를 급식 메뉴화해 선보이고 지역 산물로 만든 도시락을 기부한 바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농가 상생 캠페인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 확대 및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단순 메뉴 개발 수준을 넘어 셰프 협업 등 특별 콘텐츠를 더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급식 이용객에 가치 있는 식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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