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 구름많음북부산26.8℃
  • 흐림제천23.1℃
  • 흐림영월24.0℃
  • 맑음성산27.5℃
  • 맑음백령도22.3℃
  • 구름조금보성군25.0℃
  • 흐림고창
  • 흐림동해29.0℃
  • 구름조금진도군27.7℃
  • 구름많음창원26.4℃
  • 구름많음부산27.5℃
  • 구름많음울산27.7℃
  • 흐림수원24.3℃
  • 흐림인천24.7℃
  • 흐림서울24.9℃
  • 흐림태백24.5℃
  • 흐림강릉26.4℃
  • 구름조금장흥25.3℃
  • 구름많음양평24.2℃
  • 구름많음홍천24.4℃
  • 구름조금통영26.9℃
  • 비안동22.6℃
  • 흐림목포28.0℃
  • 흐림합천26.1℃
  • 흐림상주23.3℃
  • 구름많음진주26.7℃
  • 흐림의성24.1℃
  • 흐림충주24.5℃
  • 흐림홍성24.6℃
  • 흐림보령26.1℃
  • 흐림세종23.6℃
  • 흐림영덕27.9℃
  • 흐림강화23.6℃
  • 흐림속초24.7℃
  • 흐림춘천24.8℃
  • 구름많음원주24.4℃
  • 구름많음북창원28.0℃
  • 흐림대구27.4℃
  • 흐림흑산도28.1℃
  • 흐림청송군24.6℃
  • 흐림임실23.7℃
  • 흐림철원23.9℃
  • 구름많음의령군25.4℃
  • 구름조금여수26.6℃
  • 흐림보은23.0℃
  • 흐림봉화23.1℃
  • 흐림영광군26.2℃
  • 흐림대관령21.6℃
  • 흐림군산23.9℃
  • 흐림부안
  • 비북춘천24.8℃
  • 흐림고창군
  • 구름많음남원25.4℃
  • 구름많음순천23.3℃
  • 비전주23.0℃
  • 흐림동두천23.8℃
  • 흐림울릉도26.9℃
  • 구름많음순창군27.0℃
  • 흐림정읍24.3℃
  • 흐림서청주23.3℃
  • 흐림영천26.9℃
  • 구름많음양산시27.9℃
  • 흐림천안23.9℃
  • 흐림파주23.0℃
  • 흐림함양군24.1℃
  • 구름많음이천24.6℃
  • 구름조금해남26.2℃
  • 구름조금서귀포28.6℃
  • 흐림경주시27.7℃
  • 흐림정선군26.0℃
  • 구름조금고흥26.7℃
  • 맑음고산28.6℃
  • 구름조금강진군26.8℃
  • 구름많음광주27.2℃
  • 흐림부여23.5℃
  • 흐림포항28.2℃
  • 구름많음김해시26.4℃
  • 흐림추풍령22.2℃
  • 흐림서산24.6℃
  • 구름조금광양시26.5℃
  • 맑음제주28.7℃
  • 흐림북강릉24.7℃
  • 맑음완도28.0℃
  • 흐림인제24.4℃
  • 흐림영주23.4℃
  • 흐림밀양27.2℃
  • 흐림구미24.4℃
  • 흐림거창24.7℃
  • 흐림장수22.1℃
  • 흐림문경23.2℃
  • 천둥번개대전22.8℃
  • 구름많음남해27.7℃
  • 흐림금산23.1℃
  • 흐림울진26.4℃
  • 흐림청주24.8℃
  • 구름조금거제27.1℃
  • 구름많음산청23.7℃
  • 2025.09.07 (일)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6:07:23
  • -
  • +
  • 인쇄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필름 부문 동상
"개방성 기반으로 세계인과 소통하는 마케팅 선보일 것"
▲삼성전자의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 타이틀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2024 Clio Sports Awards)'에서 필름(Film)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가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 광고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영감을 준 글로벌 캠페인을 시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을 앞둔 지난 4월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선정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을 응원하는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를 공개했다. 특히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메시지인 '개방성(Openness)'을 주제로 3개 종목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여정을 담아 각 종목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를 소개했다.

1부 스케이트 보드 '콘크리트 드림(Concrete Dreams)', 2부 브레이킹 '브레이킹 바운더리(Breaking Boundaries)', 3부 서핑 '넥스트 웨이브(The Next Wave)'는 3개 종목의 글로벌 대표 리그들과 협력해 제작됐다. 3부작은 모두 삼성전자 유튜브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영국 법인과 인도 법인이 제작한 스포츠 캠페인으로도 각기 다른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삼성전자 영국 법인의 '삼성 플립 파크(Samsung Flip Park)' 캠페인은 갤럭시 Z 플립5를 활용해 몰입감 넘치는 스케이트보딩 경험을 선보여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디지털·모바일(Digital·Mobile)'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인도 스포츠 영웅인 니라즈 초프라(Neeraj Chopra)와 함께 제작해 화제를 보았던 삼성전자 인도 법인의 캠페인은 제작과 편집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2024년 파리 올림픽 캠페인을 통해 열린 마음으로 혁신하고 도전하는 모습을 담은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개방성을 기반으로 전 세계인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