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 맑음북창원17.5℃
  • 구름많음동해14.0℃
  • 구름조금합천14.6℃
  • 구름많음영덕12.4℃
  • 구름많음인제12.0℃
  • 비울릉도13.9℃
  • 흐림영월13.1℃
  • 맑음장수10.6℃
  • 구름많음봉화10.7℃
  • 구름많음함양군14.1℃
  • 맑음통영17.1℃
  • 맑음백령도13.8℃
  • 구름조금순창군13.9℃
  • 맑음수원13.8℃
  • 흐림속초13.1℃
  • 구름많음순천13.8℃
  • 흐림대관령8.0℃
  • 구름많음대전15.9℃
  • 구름조금보성군16.1℃
  • 맑음의성11.3℃
  • 구름조금제천13.0℃
  • 구름많음영주12.6℃
  • 맑음북부산16.6℃
  • 흐림태백10.3℃
  • 맑음보령14.9℃
  • 구름많음광양시17.5℃
  • 맑음원주13.4℃
  • 구름조금의령군12.9℃
  • 구름조금북춘천13.7℃
  • 맑음군산15.0℃
  • 맑음청송군11.2℃
  • 맑음이천13.3℃
  • 맑음고창13.0℃
  • 맑음동두천11.7℃
  • 구름조금광주15.4℃
  • 구름많음울진13.2℃
  • 구름조금고흥14.0℃
  • 구름조금세종14.8℃
  • 구름조금부여14.3℃
  • 맑음부산16.5℃
  • 구름조금완도15.4℃
  • 비북강릉11.7℃
  • 구름조금진도군15.8℃
  • 구름조금양산시16.6℃
  • 구름조금남원15.5℃
  • 구름조금서귀포19.2℃
  • 맑음창원17.5℃
  • 구름조금고산19.4℃
  • 구름조금문경12.0℃
  • 맑음밀양14.2℃
  • 흐림정선군11.9℃
  • 맑음양평13.6℃
  • 구름조금포항15.1℃
  • 구름많음거창14.8℃
  • 맑음홍성14.0℃
  • 구름조금울산14.2℃
  • 맑음금산12.6℃
  • 구름조금안동12.9℃
  • 맑음춘천13.5℃
  • 구름조금구미13.6℃
  • 구름조금장흥13.8℃
  • 구름많음제주20.1℃
  • 구름조금남해15.6℃
  • 맑음목포15.5℃
  • 구름조금강진군14.5℃
  • 구름많음강릉12.8℃
  • 맑음인천14.6℃
  • 구름조금청주17.0℃
  • 구름조금추풍령11.9℃
  • 맑음대구14.3℃
  • 맑음영천12.3℃
  • 구름조금서청주13.5℃
  • 맑음파주11.4℃
  • 구름조금진주14.0℃
  • 맑음해남14.0℃
  • 구름조금여수18.9℃
  • 맑음부안14.0℃
  • 맑음천안13.4℃
  • 구름조금충주13.1℃
  • 맑음고창군12.5℃
  • 구름조금정읍13.6℃
  • 맑음홍천13.2℃
  • 구름조금흑산도15.6℃
  • 맑음철원11.8℃
  • 구름조금보은12.4℃
  • 맑음서산13.3℃
  • 맑음임실13.4℃
  • 흐림산청14.5℃
  • 맑음강화14.0℃
  • 맑음전주15.8℃
  • 구름조금상주13.2℃
  • 맑음경주시13.0℃
  • 구름조금성산17.7℃
  • 맑음서울14.6℃
  • 맑음김해시16.4℃
  • 맑음영광군
  • 구름조금거제15.4℃
  • 2025.10.23 (목)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6:07:23
  • -
  • +
  • 인쇄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필름 부문 동상
"개방성 기반으로 세계인과 소통하는 마케팅 선보일 것"
▲삼성전자의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 타이틀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2024 Clio Sports Awards)'에서 필름(Film)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가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 광고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영감을 준 글로벌 캠페인을 시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을 앞둔 지난 4월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선정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을 응원하는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를 공개했다. 특히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메시지인 '개방성(Openness)'을 주제로 3개 종목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여정을 담아 각 종목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를 소개했다.

1부 스케이트 보드 '콘크리트 드림(Concrete Dreams)', 2부 브레이킹 '브레이킹 바운더리(Breaking Boundaries)', 3부 서핑 '넥스트 웨이브(The Next Wave)'는 3개 종목의 글로벌 대표 리그들과 협력해 제작됐다. 3부작은 모두 삼성전자 유튜브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영국 법인과 인도 법인이 제작한 스포츠 캠페인으로도 각기 다른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삼성전자 영국 법인의 '삼성 플립 파크(Samsung Flip Park)' 캠페인은 갤럭시 Z 플립5를 활용해 몰입감 넘치는 스케이트보딩 경험을 선보여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디지털·모바일(Digital·Mobile)'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인도 스포츠 영웅인 니라즈 초프라(Neeraj Chopra)와 함께 제작해 화제를 보았던 삼성전자 인도 법인의 캠페인은 제작과 편집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2024년 파리 올림픽 캠페인을 통해 열린 마음으로 혁신하고 도전하는 모습을 담은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개방성을 기반으로 전 세계인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