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 흐림부산24.1℃
  • 비북강릉22.3℃
  • 흐림광주19.3℃
  • 흐림통영23.9℃
  • 구름많음고창17.3℃
  • 구름많음남해22.0℃
  • 흐림의령군19.4℃
  • 흐림김해시21.9℃
  • 구름많음광양시22.4℃
  • 흐림춘천20.1℃
  • 흐림동해23.5℃
  • 박무백령도22.0℃
  • 흐림안동20.1℃
  • 흐림영천17.8℃
  • 흐림양평20.6℃
  • 흐림의성19.6℃
  • 비서울22.4℃
  • 흐림북춘천20.0℃
  • 흐림영덕20.1℃
  • 흐림이천21.4℃
  • 맑음해남21.7℃
  • 흐림세종20.2℃
  • 흐림영월20.3℃
  • 구름조금고흥22.6℃
  • 비전주20.6℃
  • 흐림파주19.7℃
  • 흐림보령21.2℃
  • 구름많음금산18.6℃
  • 흐림밀양21.7℃
  • 구름많음정선군19.9℃
  • 비포항19.5℃
  • 구름많음진도군21.0℃
  • 흐림속초22.4℃
  • 구름많음추풍령18.0℃
  • 흐림대관령16.3℃
  • 흐림문경19.6℃
  • 흐림서산21.6℃
  • 구름조금강릉24.5℃
  • 흐림거제23.4℃
  • 흐림임실18.3℃
  • 구름많음성산23.9℃
  • 구름조금완도23.0℃
  • 흐림상주19.8℃
  • 흐림양산시22.1℃
  • 흐림거창17.9℃
  • 흐림정읍19.0℃
  • 비청주22.7℃
  • 흐림강화19.6℃
  • 흐림울진22.5℃
  • 비흑산도22.3℃
  • 흐림순창군17.8℃
  • 흐림천안21.1℃
  • 흐림철원18.8℃
  • 흐림합천19.6℃
  • 흐림서청주20.9℃
  • 구름조금고산28.4℃
  • 흐림부여21.1℃
  • 흐림울산19.6℃
  • 흐림보은18.7℃
  • 흐림봉화19.0℃
  • 흐림영주19.3℃
  • 흐림산청18.3℃
  • 흐림태백18.7℃
  • 구름조금제주26.4℃
  • 흐림함양군18.5℃
  • 흐림제천20.1℃
  • 비홍성21.1℃
  • 비북부산23.2℃
  • 흐림부안20.4℃
  • 흐림인제19.2℃
  • 흐림남원18.3℃
  • 구름많음순천20.0℃
  • 구름많음울릉도24.7℃
  • 구름많음보성군22.5℃
  • 구름많음영광군17.3℃
  • 흐림경주시19.1℃
  • 흐림동두천19.2℃
  • 비목포19.8℃
  • 구름조금서귀포27.3℃
  • 흐림홍천20.5℃
  • 맑음청송군19.8℃
  • 구름많음여수23.0℃
  • 흐림북창원23.2℃
  • 비수원20.8℃
  • 흐림장수17.3℃
  • 구름많음강진군21.0℃
  • 흐림고창군17.5℃
  • 비인천23.1℃
  • 구름조금원주21.7℃
  • 흐림충주21.7℃
  • 흐림군산21.3℃
  • 구름많음장흥21.8℃
  • 흐림진주20.8℃
  • 구름많음구미19.3℃
  • 흐림대구18.3℃
  • 비창원22.5℃
  • 흐림대전20.6℃
  • 2025.09.09 (화)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6:07:23
  • -
  • +
  • 인쇄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필름 부문 동상
"개방성 기반으로 세계인과 소통하는 마케팅 선보일 것"
▲삼성전자의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 타이틀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2024 Clio Sports Awards)'에서 필름(Film)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가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 광고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영감을 준 글로벌 캠페인을 시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을 앞둔 지난 4월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선정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을 응원하는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를 공개했다. 특히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메시지인 '개방성(Openness)'을 주제로 3개 종목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여정을 담아 각 종목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를 소개했다.

1부 스케이트 보드 '콘크리트 드림(Concrete Dreams)', 2부 브레이킹 '브레이킹 바운더리(Breaking Boundaries)', 3부 서핑 '넥스트 웨이브(The Next Wave)'는 3개 종목의 글로벌 대표 리그들과 협력해 제작됐다. 3부작은 모두 삼성전자 유튜브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영국 법인과 인도 법인이 제작한 스포츠 캠페인으로도 각기 다른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삼성전자 영국 법인의 '삼성 플립 파크(Samsung Flip Park)' 캠페인은 갤럭시 Z 플립5를 활용해 몰입감 넘치는 스케이트보딩 경험을 선보여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디지털·모바일(Digital·Mobile)'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인도 스포츠 영웅인 니라즈 초프라(Neeraj Chopra)와 함께 제작해 화제를 보았던 삼성전자 인도 법인의 캠페인은 제작과 편집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2024년 파리 올림픽 캠페인을 통해 열린 마음으로 혁신하고 도전하는 모습을 담은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개방성을 기반으로 전 세계인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