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녹십자 주가 ′쓴맛′…"하반기부터 실적 본격 회복"


    Warning: Attempt to read property "weather" on false in /home/cwnkr/public_html/_libs/function.lib.php on line 2288
  • 2025.09.28 (일)

녹십자 주가 '쓴맛'…"하반기부터 실적 본격 회복"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4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녹십자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4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90% 내린 11만3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는 시장 기대에 못 미치는 1분기 실적을 냈지만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실적 회복이 이뤄질 것이란 예상을 제시하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목표주가를 14만원으로 유지했다고 DS투자증권이 밝혔다.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2.1% 증가한 3568억원, 영업손실은 150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됐다며 1300원대 중반 이상의 고환율이 지속되는 가운데 주요 매출원 중 하나인 혈액제제의 원가가 직접적인 영향을 받음에 기인한다고 분석했다.

연간 매출액은 1조7704억원, 영업이익은 639억원으로 하반기로 갈수록 회복할 것이라며 알리글로 하반기 미국 출시를 대비한 재고 비축의 일환으로 IVIG 10% 출하물량을 조절해 상반기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하반기에 회복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녹십자와 연결대상 종속회사의 주요 사업은 혈액제제와 백신제제를 필두로 전문의약품, OTC제제 등의 의약품 제조 및 판매한다.

사업부문 중 '의약품 등 제조 및 판매'는 혈액제제류, OTC류, 일반제제류, 백신제제, 기타로 나뉘며 '검체 등 진단 및 분석' 사업부문은 혈액 진단 및 유전자 분석을 주요 제품 및 서비스로 한다.

혈액제제류의 주요 상표로는 알부민, 아이비글로블린, Advate 외가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