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0.40% 오른 2005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000원을 유지한다고 교보증권이 밝혔다.
최근 주가는 부동산 PF 리스크 부각에 따른 건설업종 전반의 주가 하락 영향으로 연초 이후 지속적으로 부진했다.
최근 주가 부진으로 목표주가와 현재주가 사이의 괴리가 여전히 높은 상황이나 작년 4분기~1분기 연속 양호한 실적을 기록한 점, PF우발채무(PF 1.1조 중 책임준공 9300억 규모, 브릿지론 규모 4분기 1380억원→1분기 980억원으로 축소)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낮은 점, 주가 멀티플이 극단적으로 낮은 점 등을 감안해 목표주가를 유지했다.
1분기 이후 전반적인 올해 실적은 작년 수주 및 분양물량 부진에 따라 매출액 역성장이 예상되지만 올해 이후 점진적인 실적 개선이 예상되고 높은 분양가격 경쟁력으로 청약 시장 경쟁력이 있고 현재 주가 수준이 과매도 구간인 것을 감안해 ‘매수’를 유지했다.
HL D&I는 1980년 5월 2일에 설립, 1994년 상장된 종합건설업체로 사업부문은 건설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으로 나뉜다.
건설사업부문은 아파트·오피스텔·주상복합·지식산업센터·물류센터 등 주택 및 건축분야, 항만·공항·도로·철도 등 토목분야 등이 있다.
기타사업부문으로는 물류단지 운영 및 임대, 항만·해상운송업, 폐기물·수처리분야 설계, 시공, 운영 등의 영업을 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