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4.46% 오른 7만5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52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고 미래에셋증권이 밝혔다.
FY1 PER 5년 평균인 37배에 생성AI 사업 시작과 기업 CB(신용정보사업) 및 매출채권팩토링(매출 채권 담보 자금 조달) 사업 진출에 대한 프리미엄 30%를 반영한 48배를 FY25 EPS에 적용했다.
현재 생성AI 사업 시작과 클라우드 매출 비중 증가세 가속화, 데이터 기반의 금융업 진출이라는 강력한 무기 3가지를 가지고 있다.
목표주가는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지 않은 보수적 실적 추정치를 반영했다. 따라서 실적에 반영되지 않은 생성AI와 금융업은 멀티플 상향 요인이라고 진단했다
더존비즈온은 ERP, IFRS솔루션,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필요한 각종 솔류션과 Service를 제공하며 고객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기업이다.
기업 정보화 솔루션의 자체 개발과 마케팅 및 서비스 회계프로그램 및 ERP, IFRS, 그룹웨어, 정보보안을 한다.
기업용 솔루션 개발, 판매, 컨설팅, 구축, 유지보수 또한 사업 부문으로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