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 구름많음서산10.8℃
  • 구름많음태백6.1℃
  • 맑음양산시12.8℃
  • 구름많음추풍령11.3℃
  • 맑음울산10.8℃
  • 구름많음장수9.3℃
  • 구름많음함양군10.3℃
  • 구름많음순천8.6℃
  • 구름많음구미10.2℃
  • 맑음거제10.1℃
  • 맑음북강릉7.0℃
  • 구름조금고창10.6℃
  • 구름많음진도군12.4℃
  • 구름많음상주12.2℃
  • 맑음통영12.2℃
  • 구름많음춘천11.6℃
  • 맑음광주12.4℃
  • 구름많음밀양10.9℃
  • 구름많음강화10.1℃
  • 구름많음봉화7.3℃
  • 구름조금고창군10.5℃
  • 구름많음청주13.1℃
  • 구름조금남원12.3℃
  • 맑음진주8.7℃
  • 구름많음고흥9.0℃
  • 구름많음순창군12.7℃
  • 구름많음원주9.5℃
  • 구름조금정읍10.8℃
  • 구름많음보령10.7℃
  • 구름많음대전11.2℃
  • 구름많음청송군7.2℃
  • 구름많음천안11.7℃
  • 맑음양평11.2℃
  • 맑음울릉도10.8℃
  • 맑음김해시11.9℃
  • 구름많음합천10.8℃
  • 맑음경주시10.2℃
  • 맑음속초8.8℃
  • 구름많음충주8.6℃
  • 구름많음제천8.9℃
  • 구름많음장흥9.8℃
  • 구름조금수원10.0℃
  • 구름많음안동11.9℃
  • 맑음부산13.3℃
  • 구름많음의성8.5℃
  • 맑음영광군11.3℃
  • 구름조금완도11.4℃
  • 구름많음서청주10.2℃
  • 구름조금파주9.3℃
  • 맑음고산13.3℃
  • 구름많음해남12.6℃
  • 구름조금여수14.0℃
  • 맑음강릉9.7℃
  • 구름많음백령도12.1℃
  • 구름많음금산9.8℃
  • 구름조금대구12.7℃
  • 구름많음영천10.4℃
  • 구름많음북춘천10.1℃
  • 구름조금보성군9.9℃
  • 구름조금전주12.4℃
  • 구름많음임실11.6℃
  • 구름조금동두천10.7℃
  • 구름많음광양시12.0℃
  • 맑음부안11.8℃
  • 구름조금강진군13.6℃
  • 구름많음보은9.9℃
  • 구름조금서울11.7℃
  • 구름많음군산12.0℃
  • 구름많음산청10.5℃
  • 맑음성산12.1℃
  • 맑음포항12.9℃
  • 구름많음영월8.8℃
  • 구름조금대관령5.5℃
  • 구름조금영덕9.8℃
  • 구름많음영주11.3℃
  • 구름조금흑산도12.2℃
  • 맑음북부산11.5℃
  • 구름많음울진10.1℃
  • 구름많음의령군8.5℃
  • 맑음목포12.3℃
  • 구름조금홍천8.7℃
  • 구름많음문경11.8℃
  • 구름많음홍성11.6℃
  • 구름많음세종11.3℃
  • 맑음서귀포14.0℃
  • 구름조금철원7.5℃
  • 구름조금인제8.1℃
  • 구름많음정선군8.3℃
  • 구름많음이천10.5℃
  • 맑음창원11.5℃
  • 구름조금인천10.9℃
  • 구름많음부여11.0℃
  • 구름많음거창10.4℃
  • 구름조금북창원13.8℃
  • 구름조금동해9.2℃
  • 구름조금남해10.7℃
  • 맑음제주14.6℃
  • 2025.11.11 (화)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클리오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다.

3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07% 내린 3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2분기 매출액은 940억원, 영업이익은 94억원으로 시장예상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키움증권이 전망했다. 국내외 채널의 매출 성장세가 우수할 것으로 봤다.

국내 매출은 6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채널별 YoY 성장률은 홈쇼핑 +20%, 온라인 +18%, H&B +13%다. 홈쇼핑은 전용 상품 출시와 채널 편성 횟수 전년대비 증가, H&B는 기초 제품 판매 호조, 온라인은 버티컬 플랫폼 채널 프로모션과 전용 제품 출시 영향으로 성장을 이끌었다.

해외 매출은 377억원이다. 국가별 YoY 성장률은 미국 +50%, 일본 +49%, 동남아 +15%, 중국 +14%다. 미국은 청귤C 라인의 성장 모멘텀 지속, 일본은 오프라인 채널 성장, 동남아는 채널 확장, 중국은 전용 제품 출시 등 영향으로 성장세가 나타났다.

클리오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 수입·수출, 화장품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CLIO)를 중심으로 페리페 (Peripera), 구달(Goodal) 등이 있다.

보유한 주요 품목은 포인트 메이크업(립, 아이), 베이스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으로 분류됨. 매출 비중의 경우 2023년 반기말 기준 포인트 메이크업 47%, 베이스 메이크업 27%, 스킨케어 24% 등으로 구성됐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