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 맑음인천6.3℃
  • 구름조금서산1.7℃
  • 맑음김해시7.8℃
  • 맑음백령도9.8℃
  • 구름조금부안5.0℃
  • 박무홍성1.5℃
  • 구름조금제주10.7℃
  • 맑음장흥3.9℃
  • 맑음수원1.5℃
  • 구름조금충주-0.6℃
  • 맑음이천0.5℃
  • 맑음영덕6.0℃
  • 구름조금북부산3.5℃
  • 맑음속초6.7℃
  • 구름조금정읍4.5℃
  • 맑음인제-1.7℃
  • 맑음고창군4.3℃
  • 구름많음보은0.3℃
  • 구름많음세종3.4℃
  • 맑음원주0.4℃
  • 맑음보성군8.1℃
  • 맑음고흥3.1℃
  • 맑음강진군5.7℃
  • 맑음흑산도11.7℃
  • 맑음고창4.4℃
  • 구름조금함양군2.4℃
  • 흐림금산2.2℃
  • 구름많음대구4.8℃
  • 구름조금양산시4.9℃
  • 맑음대관령-5.0℃
  • 맑음진주1.8℃
  • 맑음의령군0.7℃
  • 맑음강릉6.9℃
  • 맑음청주4.1℃
  • 맑음여수9.0℃
  • 구름많음장수0.3℃
  • 흐림추풍령2.6℃
  • 맑음남해7.8℃
  • 맑음안동0.6℃
  • 맑음북춘천-1.9℃
  • 구름많음임실2.3℃
  • 맑음창원9.8℃
  • 맑음목포8.4℃
  • 맑음완도8.5℃
  • 구름조금포항8.7℃
  • 맑음통영8.4℃
  • 구름조금산청3.5℃
  • 흐림구미5.2℃
  • 구름많음경주시7.2℃
  • 구름많음대전4.1℃
  • 흐림의성-0.3℃
  • 맑음성산10.3℃
  • 맑음홍천-1.2℃
  • 구름많음합천2.9℃
  • 맑음태백-1.8℃
  • 맑음양평0.8℃
  • 맑음해남5.3℃
  • 맑음영광군4.6℃
  • 맑음서청주0.7℃
  • 맑음동해4.7℃
  • 맑음정선군-3.1℃
  • 맑음영월-1.8℃
  • 구름많음영천3.0℃
  • 맑음고산12.2℃
  • 맑음광주7.6℃
  • 맑음봉화-3.4℃
  • 맑음춘천-0.5℃
  • 맑음서귀포12.8℃
  • 흐림보령6.0℃
  • 구름조금문경2.0℃
  • 구름조금울릉도11.2℃
  • 맑음강화2.0℃
  • 맑음울진3.8℃
  • 구름많음전주5.3℃
  • 맑음서울5.2℃
  • 맑음철원-1.9℃
  • 맑음순창군2.7℃
  • 맑음순천4.2℃
  • 구름조금밀양3.5℃
  • 맑음영주-0.9℃
  • 흐림부여2.9℃
  • 구름많음상주3.4℃
  • 구름많음거창1.1℃
  • 구름많음군산4.9℃
  • 맑음부산10.3℃
  • 구름많음울산8.3℃
  • 맑음북창원9.0℃
  • 구름조금남원3.0℃
  • 맑음제천-2.5℃
  • 맑음파주-1.6℃
  • 맑음거제8.8℃
  • 맑음동두천0.4℃
  • 맑음청송군-2.0℃
  • 맑음진도군6.7℃
  • 맑음천안0.6℃
  • 구름조금북강릉5.2℃
  • 맑음광양시6.4℃
  • 2025.11.15 (토)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클리오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다.

3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07% 내린 3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2분기 매출액은 940억원, 영업이익은 94억원으로 시장예상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키움증권이 전망했다. 국내외 채널의 매출 성장세가 우수할 것으로 봤다.

국내 매출은 6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채널별 YoY 성장률은 홈쇼핑 +20%, 온라인 +18%, H&B +13%다. 홈쇼핑은 전용 상품 출시와 채널 편성 횟수 전년대비 증가, H&B는 기초 제품 판매 호조, 온라인은 버티컬 플랫폼 채널 프로모션과 전용 제품 출시 영향으로 성장을 이끌었다.

해외 매출은 377억원이다. 국가별 YoY 성장률은 미국 +50%, 일본 +49%, 동남아 +15%, 중국 +14%다. 미국은 청귤C 라인의 성장 모멘텀 지속, 일본은 오프라인 채널 성장, 동남아는 채널 확장, 중국은 전용 제품 출시 등 영향으로 성장세가 나타났다.

클리오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 수입·수출, 화장품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CLIO)를 중심으로 페리페 (Peripera), 구달(Goodal) 등이 있다.

보유한 주요 품목은 포인트 메이크업(립, 아이), 베이스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으로 분류됨. 매출 비중의 경우 2023년 반기말 기준 포인트 메이크업 47%, 베이스 메이크업 27%, 스킨케어 24% 등으로 구성됐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