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 맑음흑산도15.8℃
  • 맑음양산시19.0℃
  • 맑음해남18.9℃
  • 맑음북춘천13.2℃
  • 맑음고흥18.9℃
  • 맑음창원17.2℃
  • 맑음부여15.5℃
  • 맑음산청17.4℃
  • 맑음광주17.7℃
  • 맑음진주17.0℃
  • 맑음금산16.9℃
  • 맑음거제16.3℃
  • 맑음밀양18.4℃
  • 맑음전주16.5℃
  • 맑음고산18.5℃
  • 맑음함양군18.3℃
  • 맑음울산18.2℃
  • 맑음보령17.3℃
  • 맑음강화14.5℃
  • 맑음목포16.4℃
  • 맑음대구16.9℃
  • 맑음천안14.8℃
  • 맑음청송군16.6℃
  • 맑음속초14.7℃
  • 구름조금서산17.1℃
  • 맑음강릉15.7℃
  • 맑음대관령11.9℃
  • 맑음상주15.3℃
  • 맑음울진16.0℃
  • 맑음충주14.9℃
  • 맑음광양시17.5℃
  • 맑음군산16.1℃
  • 맑음추풍령15.6℃
  • 맑음보은15.7℃
  • 맑음영광군17.2℃
  • 맑음동두천15.1℃
  • 맑음장수17.2℃
  • 맑음춘천14.4℃
  • 맑음고창군16.2℃
  • 맑음북창원17.8℃
  • 맑음성산17.8℃
  • 맑음영주14.6℃
  • 구름조금이천15.0℃
  • 맑음의령군16.4℃
  • 맑음구미15.7℃
  • 맑음파주15.0℃
  • 맑음홍성16.1℃
  • 맑음영덕15.2℃
  • 맑음경주시18.4℃
  • 맑음완도19.7℃
  • 맑음제천13.8℃
  • 맑음대전16.3℃
  • 맑음서청주14.3℃
  • 맑음남원17.0℃
  • 맑음원주15.1℃
  • 맑음장흥18.8℃
  • 맑음북부산19.0℃
  • 맑음서귀포20.4℃
  • 구름조금인천15.2℃
  • 맑음임실17.6℃
  • 맑음거창17.6℃
  • 맑음동해14.3℃
  • 맑음홍천14.2℃
  • 맑음순천18.1℃
  • 맑음정선군15.9℃
  • 맑음안동14.8℃
  • 맑음남해16.2℃
  • 맑음부산19.7℃
  • 구름조금양평14.5℃
  • 맑음포항16.2℃
  • 맑음합천17.3℃
  • 맑음여수15.8℃
  • 맑음영월15.4℃
  • 맑음통영18.4℃
  • 맑음순창군17.3℃
  • 구름조금울릉도18.1℃
  • 구름많음백령도14.0℃
  • 맑음세종15.5℃
  • 맑음태백14.4℃
  • 맑음청주14.6℃
  • 맑음부안16.4℃
  • 맑음제주18.5℃
  • 맑음북강릉14.7℃
  • 맑음고창17.4℃
  • 맑음진도군18.1℃
  • 맑음철원15.0℃
  • 맑음김해시19.5℃
  • 맑음강진군18.8℃
  • 맑음인제14.8℃
  • 맑음수원16.3℃
  • 맑음의성16.0℃
  • 맑음영천16.1℃
  • 맑음봉화14.5℃
  • 맑음서울16.7℃
  • 맑음정읍16.4℃
  • 맑음문경14.6℃
  • 맑음보성군16.4℃
  • 2025.11.15 (토)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클리오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다.

3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07% 내린 3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2분기 매출액은 940억원, 영업이익은 94억원으로 시장예상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키움증권이 전망했다. 국내외 채널의 매출 성장세가 우수할 것으로 봤다.

국내 매출은 6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채널별 YoY 성장률은 홈쇼핑 +20%, 온라인 +18%, H&B +13%다. 홈쇼핑은 전용 상품 출시와 채널 편성 횟수 전년대비 증가, H&B는 기초 제품 판매 호조, 온라인은 버티컬 플랫폼 채널 프로모션과 전용 제품 출시 영향으로 성장을 이끌었다.

해외 매출은 377억원이다. 국가별 YoY 성장률은 미국 +50%, 일본 +49%, 동남아 +15%, 중국 +14%다. 미국은 청귤C 라인의 성장 모멘텀 지속, 일본은 오프라인 채널 성장, 동남아는 채널 확장, 중국은 전용 제품 출시 등 영향으로 성장세가 나타났다.

클리오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 수입·수출, 화장품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CLIO)를 중심으로 페리페 (Peripera), 구달(Goodal) 등이 있다.

보유한 주요 품목은 포인트 메이크업(립, 아이), 베이스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으로 분류됨. 매출 비중의 경우 2023년 반기말 기준 포인트 메이크업 47%, 베이스 메이크업 27%, 스킨케어 24% 등으로 구성됐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