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 구름많음장수-0.8℃
  • 구름많음영천7.1℃
  • 맑음서산2.7℃
  • 맑음고창군5.0℃
  • 구름많음청송군0.6℃
  • 맑음대관령5.9℃
  • 맑음제천-1.3℃
  • 맑음보은0.2℃
  • 구름많음부산12.0℃
  • 구름많음목포7.8℃
  • 구름많음진도군5.2℃
  • 구름많음거창0.3℃
  • 맑음천안1.0℃
  • 흐림철원2.2℃
  • 흐림경주시11.4℃
  • 구름많음광양시8.4℃
  • 흐림북부산6.9℃
  • 맑음강릉11.7℃
  • 구름많음합천5.3℃
  • 맑음부안4.2℃
  • 구름조금울진10.7℃
  • 구름조금완도8.9℃
  • 흐림동두천4.5℃
  • 구름많음해남3.6℃
  • 맑음문경2.6℃
  • 맑음고창3.1℃
  • 구름많음서울7.6℃
  • 맑음강화5.6℃
  • 구름많음장흥4.7℃
  • 맑음인제1.4℃
  • 맑음영월-0.9℃
  • 흐림파주3.7℃
  • 구름많음산청3.1℃
  • 흐림양산시8.9℃
  • 구름조금영덕10.4℃
  • 맑음보령6.4℃
  • 흐림순천4.7℃
  • 흐림북창원8.8℃
  • 맑음홍천0.2℃
  • 맑음의성1.9℃
  • 구름많음보성군7.2℃
  • 맑음상주3.7℃
  • 구름많음대구5.6℃
  • 맑음서청주0.5℃
  • 맑음인천9.3℃
  • 맑음추풍령1.4℃
  • 맑음북강릉7.9℃
  • 맑음원주1.3℃
  • 흐림성산12.8℃
  • 맑음군산3.8℃
  • 맑음흑산도12.4℃
  • 맑음충주0.1℃
  • 구름많음남원2.1℃
  • 구름많음거제9.5℃
  • 흐림밀양6.1℃
  • 맑음영주-0.2℃
  • 박무청주4.9℃
  • 구름많음태백5.7℃
  • 박무백령도13.7℃
  • 박무대전3.1℃
  • 맑음부여1.9℃
  • 맑음이천0.9℃
  • 맑음금산0.5℃
  • 흐림통영9.5℃
  • 구름많음남해8.8℃
  • 박무수원4.7℃
  • 구름많음창원10.8℃
  • 구름많음울산10.9℃
  • 흐림임실0.4℃
  • 흐림제주13.7℃
  • 맑음양평2.2℃
  • 흐림고산15.0℃
  • 흐림여수10.4℃
  • 맑음구미2.5℃
  • 흐림서귀포14.7℃
  • 맑음영광군3.7℃
  • 맑음속초11.5℃
  • 흐림진주4.6℃
  • 맑음안동2.7℃
  • 맑음정선군-2.1℃
  • 맑음세종3.0℃
  • 흐림의령군3.5℃
  • 박무홍성2.2℃
  • 구름많음함양군1.1℃
  • 맑음춘천0.5℃
  • 구름많음포항10.8℃
  • 구름조금광주5.8℃
  • 맑음정읍4.1℃
  • 구름많음동해12.1℃
  • 맑음봉화-1.8℃
  • 구름많음순창군1.5℃
  • 맑음전주4.1℃
  • 박무북춘천0.3℃
  • 맑음울릉도13.8℃
  • 구름많음고흥5.0℃
  • 구름많음강진군5.0℃
  • 흐림김해시8.9℃
  • 2025.11.13 (목)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클리오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다.

3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07% 내린 3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2분기 매출액은 940억원, 영업이익은 94억원으로 시장예상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키움증권이 전망했다. 국내외 채널의 매출 성장세가 우수할 것으로 봤다.

국내 매출은 6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채널별 YoY 성장률은 홈쇼핑 +20%, 온라인 +18%, H&B +13%다. 홈쇼핑은 전용 상품 출시와 채널 편성 횟수 전년대비 증가, H&B는 기초 제품 판매 호조, 온라인은 버티컬 플랫폼 채널 프로모션과 전용 제품 출시 영향으로 성장을 이끌었다.

해외 매출은 377억원이다. 국가별 YoY 성장률은 미국 +50%, 일본 +49%, 동남아 +15%, 중국 +14%다. 미국은 청귤C 라인의 성장 모멘텀 지속, 일본은 오프라인 채널 성장, 동남아는 채널 확장, 중국은 전용 제품 출시 등 영향으로 성장세가 나타났다.

클리오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 수입·수출, 화장품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CLIO)를 중심으로 페리페 (Peripera), 구달(Goodal) 등이 있다.

보유한 주요 품목은 포인트 메이크업(립, 아이), 베이스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으로 분류됨. 매출 비중의 경우 2023년 반기말 기준 포인트 메이크업 47%, 베이스 메이크업 27%, 스킨케어 24% 등으로 구성됐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