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 구름많음양평19.3℃
  • 구름조금포항21.6℃
  • 구름많음장흥20.6℃
  • 흐림북강릉17.8℃
  • 구름많음부여20.2℃
  • 흐림합천18.9℃
  • 구름많음고창20.6℃
  • 구름많음고창군20.7℃
  • 구름많음창원21.8℃
  • 구름많음수원21.5℃
  • 구름조금북부산21.1℃
  • 구름많음영천17.0℃
  • 흐림광주21.6℃
  • 흐림백령도20.8℃
  • 구름많음강진군20.8℃
  • 구름많음임실20.2℃
  • 흐림원주20.7℃
  • 구름많음홍성20.0℃
  • 흐림파주18.2℃
  • 구름많음영덕17.1℃
  • 흐림금산20.2℃
  • 흐림함양군18.2℃
  • 구름많음울산19.9℃
  • 구름많음양산시21.3℃
  • 구름많음거제21.0℃
  • 구름많음인천22.0℃
  • 구름많음성산25.6℃
  • 구름많음의령군17.5℃
  • 구름많음구미18.8℃
  • 흐림의성17.3℃
  • 구름많음밀양21.1℃
  • 흐림장수17.1℃
  • 구름많음서울21.4℃
  • 흐림추풍령17.6℃
  • 구름많음광양시21.6℃
  • 흐림제천16.9℃
  • 구름많음김해시20.8℃
  • 구름많음경주시17.3℃
  • 흐림속초19.8℃
  • 흐림영월17.3℃
  • 구름조금완도20.9℃
  • 구름많음청주22.3℃
  • 흐림보은18.2℃
  • 흐림세종20.9℃
  • 구름많음정읍22.1℃
  • 구름조금진도군19.7℃
  • 흐림춘천19.0℃
  • 흐림이천19.8℃
  • 구름많음강화18.1℃
  • 구름조금부산20.9℃
  • 구름조금제주24.8℃
  • 구름많음영광군21.2℃
  • 구름많음정선군14.0℃
  • 구름많음동두천18.5℃
  • 구름많음태백12.2℃
  • 흐림대관령12.0℃
  • 구름많음봉화14.5℃
  • 흐림문경17.4℃
  • 흐림동해17.6℃
  • 흐림전주22.0℃
  • 구름많음울릉도19.5℃
  • 흐림홍천18.9℃
  • 구름많음대전21.1℃
  • 흐림강릉18.9℃
  • 구름많음고흥21.8℃
  • 구름조금흑산도22.3℃
  • 구름많음남해22.5℃
  • 구름많음서귀포24.7℃
  • 흐림군산21.1℃
  • 흐림산청18.7℃
  • 구름조금대구19.2℃
  • 흐림남원21.0℃
  • 구름많음북창원21.1℃
  • 흐림영주16.6℃
  • 흐림서청주19.8℃
  • 흐림상주18.3℃
  • 구름많음여수22.9℃
  • 구름많음통영21.6℃
  • 구름많음보령22.0℃
  • 구름많음보성군20.2℃
  • 흐림북춘천18.9℃
  • 흐림안동19.0℃
  • 흐림서산19.7℃
  • 흐림진주19.1℃
  • 구름많음청송군15.8℃
  • 흐림순창군20.6℃
  • 구름많음거창17.3℃
  • 흐림인제16.9℃
  • 흐림순천18.1℃
  • 구름많음철원17.6℃
  • 흐림울진18.1℃
  • 구름조금해남21.1℃
  • 구름조금목포22.8℃
  • 구름조금고산23.9℃
  • 흐림부안21.2℃
  • 흐림천안20.0℃
  • 흐림충주19.7℃
  • 2025.09.22 (월)

클리오, 2분기 성장 흐름 견조 '모범적'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클리오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다.

3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07% 내린 3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2분기 매출액은 940억원, 영업이익은 94억원으로 시장예상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키움증권이 전망했다. 국내외 채널의 매출 성장세가 우수할 것으로 봤다.

국내 매출은 6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채널별 YoY 성장률은 홈쇼핑 +20%, 온라인 +18%, H&B +13%다. 홈쇼핑은 전용 상품 출시와 채널 편성 횟수 전년대비 증가, H&B는 기초 제품 판매 호조, 온라인은 버티컬 플랫폼 채널 프로모션과 전용 제품 출시 영향으로 성장을 이끌었다.

해외 매출은 377억원이다. 국가별 YoY 성장률은 미국 +50%, 일본 +49%, 동남아 +15%, 중국 +14%다. 미국은 청귤C 라인의 성장 모멘텀 지속, 일본은 오프라인 채널 성장, 동남아는 채널 확장, 중국은 전용 제품 출시 등 영향으로 성장세가 나타났다.

클리오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 수입·수출, 화장품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CLIO)를 중심으로 페리페 (Peripera), 구달(Goodal) 등이 있다.

보유한 주요 품목은 포인트 메이크업(립, 아이), 베이스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으로 분류됨. 매출 비중의 경우 2023년 반기말 기준 포인트 메이크업 47%, 베이스 메이크업 27%, 스킨케어 24% 등으로 구성됐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