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세븐일레븐, 추성훈 참여한 일본식 사케 아키그린 선보여

  • 맑음해남6.8℃
  • 맑음서청주4.0℃
  • 맑음대구7.8℃
  • 맑음서울4.4℃
  • 맑음세종4.9℃
  • 맑음영주4.4℃
  • 맑음홍천2.1℃
  • 맑음보성군5.5℃
  • 맑음울진5.4℃
  • 맑음부안5.4℃
  • 맑음성산8.5℃
  • 맑음대관령-1.0℃
  • 맑음산청6.2℃
  • 맑음상주5.8℃
  • 맑음원주3.7℃
  • 맑음부산9.1℃
  • 맑음천안3.8℃
  • 맑음백령도3.9℃
  • 맑음광양시6.8℃
  • 맑음의성4.4℃
  • 맑음이천4.0℃
  • 맑음청송군4.9℃
  • 맑음홍성4.4℃
  • 맑음목포6.6℃
  • 맑음장흥6.4℃
  • 맑음제천1.1℃
  • 맑음보은4.0℃
  • 구름조금동해4.7℃
  • 맑음동두천2.7℃
  • 맑음군산5.1℃
  • 맑음추풍령4.5℃
  • 맑음진주8.1℃
  • 맑음여수7.8℃
  • 구름많음제주9.8℃
  • 맑음금산4.7℃
  • 맑음양평3.9℃
  • 맑음강화2.8℃
  • 맑음영천6.6℃
  • 맑음서귀포11.0℃
  • 맑음청주5.2℃
  • 구름많음인제3.8℃
  • 구름많음흑산도6.9℃
  • 맑음김해시8.4℃
  • 맑음충주2.0℃
  • 맑음보령4.2℃
  • 맑음전주5.4℃
  • 구름조금고산9.6℃
  • 맑음장수1.8℃
  • 맑음고창5.3℃
  • 맑음강릉4.7℃
  • 맑음부여5.2℃
  • 맑음영월2.9℃
  • 맑음함양군5.0℃
  • 비울릉도4.3℃
  • 맑음영광군5.7℃
  • 맑음북강릉2.7℃
  • 맑음밀양7.4℃
  • 맑음광주6.3℃
  • 맑음북창원9.0℃
  • 맑음안동4.8℃
  • 맑음춘천4.1℃
  • 맑음창원8.7℃
  • 맑음양산시9.0℃
  • 맑음철원0.9℃
  • 맑음북춘천2.1℃
  • 맑음경주시7.9℃
  • 맑음남원5.0℃
  • 맑음봉화3.7℃
  • 맑음남해6.9℃
  • 구름조금진도군7.1℃
  • 맑음순천5.1℃
  • 맑음순창군5.1℃
  • 맑음문경3.7℃
  • 맑음울산7.6℃
  • 맑음인천4.1℃
  • 맑음서산3.2℃
  • 맑음속초3.2℃
  • 맑음고흥6.0℃
  • 맑음고창군5.3℃
  • 맑음구미6.3℃
  • 맑음거창3.3℃
  • 맑음수원3.9℃
  • 맑음파주2.7℃
  • 맑음정읍5.2℃
  • 맑음대전4.9℃
  • 맑음태백2.4℃
  • 맑음통영9.1℃
  • 맑음영덕6.3℃
  • 맑음정선군1.2℃
  • 맑음합천8.5℃
  • 맑음강진군6.9℃
  • 맑음북부산8.4℃
  • 맑음의령군5.2℃
  • 맑음임실4.8℃
  • 맑음완도6.7℃
  • 맑음거제8.5℃
  • 맑음포항8.8℃
  • 2025.12.17 (수)

세븐일레븐, 추성훈 참여한 일본식 사케 아키그린 선보여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7 10:00:00
  • -
  • +
  • 인쇄
말차와 유자 풍미 담은 저도주 사케로 편의점 주류 공략
사케 수요 성장 속 연예인 협업 주류 전략 강화

연예인 주류 맛집으로 자리 잡은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격투기 선수 출신 방송인이자 올해 국내 유튜브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로 주목받고 있는 추성훈과 손잡았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4일 한·일 문화 교두보 역할을 해온 추성훈과 함께 국산 재료로 만든 일본식 사케 아키그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키그린은 추성훈이 직접 기획 단계부터 제작, 홍보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자신이 실제로 마시고 싶은 술을 콘셉트로 완성한 상품이다.

최근 일본 여행 경험 증가와 함께 맛과 분위기를 중시하는 음주 문화가 확산되며 사케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사케 수입량은 2021년 3109톤에서 매년 증가해 올해는 6000톤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세븐일레븐에서도 사케 매출이 지난해 30% 증가한 데 이어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2일까지 기준으로 60% 신장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 같은 시장 흐름 속에서 세븐일레븐은 추성훈과의 협업을 선택했다. 세븐일레븐은 앞서 신동엽과 협업한 맥주와 위스키로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했으며, 하정우와 협업한 와인 콜미레이터와 마키키도 100만 병 이상 판매하는 등 연예인 콜라보 주류에서 성공 사례를 이어오고 있다.

▲ 자료제공=세븐일레븐

사케 브랜드명 아키는 추성훈의 일본 이름인 아키야마에서 착안했다. 자신의 이름을 내건 만큼 진정성과 자신감을 담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전 세계적으로 말차 맛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과 추성훈이 평소 교토 말차와 유자 풍미가 어우러진 사케를 즐겨 마신다는 점을 반영해, 국내 최초로 말차를 활용한 사케로 선보인다.

아키그린은 짙은 말차 풍미에 산뜻한 유자 맛을 더해 깔끔하면서도 개성 있는 맛을 구현했다. 저도주 트렌드에 맞춰 알코올 도수는 6도로 낮췄으며, 500ml 용량에 1만8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해 접근성을 높였다. 말차를 연상시키는 초록빛 색감을 패키지에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다.

세븐일레븐은 아키그린 출시를 기념해 론칭 행사와 추성훈 팬사인회도 진행한다. 행사는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세븐일레븐 뉴웨이브명동점에서 열리며, 아키그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성훈과의 기념 촬영과 사인 이벤트가 마련된다.

김유승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담당 MD는 “본인의 유튜브를 통해 일본의 맛집과 술을 소개해온 추성훈씨가 직접 모든 과정에 참여한 만큼 품질과 맛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며 “신동엽 위스키와 하정우 와인에 이어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세븐일레븐 대표 주류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품 가격은 1만8900원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