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금호건설, 새 주거 브랜드 ‘아테라’ 선보여

  • 흐림함양군26.3℃
  • 구름많음북강릉23.0℃
  • 구름많음해남26.9℃
  • 구름많음부안25.9℃
  • 구름많음고창군26.6℃
  • 흐림보령25.1℃
  • 흐림제천20.1℃
  • 구름많음부여24.5℃
  • 맑음북춘천23.6℃
  • 흐림영월21.1℃
  • 구름많음홍성25.9℃
  • 흐림경주시21.9℃
  • 구름많음남원25.2℃
  • 구름많음파주25.0℃
  • 흐림영덕20.1℃
  • 흐림청주24.5℃
  • 구름많음진도군25.6℃
  • 구름많음충주23.4℃
  • 흐림상주21.8℃
  • 흐림원주22.9℃
  • 구름많음인제21.0℃
  • 흐림북부산22.7℃
  • 구름많음천안23.4℃
  • 흐림대구23.3℃
  • 흐림동해22.6℃
  • 흐림강릉22.2℃
  • 구름많음장수23.7℃
  • 구름많음고창26.1℃
  • 흐림고흥26.9℃
  • 구름많음군산25.6℃
  • 구름조금철원24.6℃
  • 흐림광양시25.4℃
  • 구름많음순창군26.3℃
  • 구름조금제주27.7℃
  • 구름많음양평23.9℃
  • 흐림김해시22.5℃
  • 흐림보성군26.0℃
  • 흐림통영25.4℃
  • 흐림울릉도20.2℃
  • 흐림의령군24.2℃
  • 구름많음성산27.7℃
  • 흐림부산23.2℃
  • 구름많음영광군26.1℃
  • 흐림정선군21.3℃
  • 흐림창원24.3℃
  • 구름많음대전25.4℃
  • 구름많음서청주23.7℃
  • 흐림울진21.2℃
  • 구름조금춘천23.8℃
  • 흐림울산21.8℃
  • 구름많음목포26.2℃
  • 흐림남해25.1℃
  • 흐림안동21.0℃
  • 흐림영천22.4℃
  • 흐림봉화20.0℃
  • 구름많음수원24.9℃
  • 흐림의성21.8℃
  • 흐림구미23.8℃
  • 흐림북창원24.4℃
  • 구름많음강화24.9℃
  • 구름조금고산25.2℃
  • 흐림영주20.2℃
  • 흐림청송군20.5℃
  • 구름많음인천24.0℃
  • 구름많음금산25.5℃
  • 흐림양산시22.6℃
  • 흐림순천24.8℃
  • 흐림임실24.2℃
  • 구름많음홍천24.3℃
  • 흐림여수25.4℃
  • 구름많음광주25.6℃
  • 구름많음전주26.7℃
  • 구름많음보은23.0℃
  • 구름많음장흥26.5℃
  • 흐림거제24.8℃
  • 구름많음거창25.7℃
  • 구름많음서산25.9℃
  • 구름많음강진군26.8℃
  • 구름많음완도28.0℃
  • 흐림진주25.2℃
  • 흐림문경22.3℃
  • 흐림추풍령22.1℃
  • 구름많음세종25.0℃
  • 구름많음정읍26.3℃
  • 구름조금동두천24.4℃
  • 비포항21.8℃
  • 흐림밀양24.2℃
  • 흐림대관령16.1℃
  • 흐림태백16.0℃
  • 흐림합천25.0℃
  • 구름많음서귀포29.5℃
  • 구름조금백령도22.2℃
  • 구름많음이천22.9℃
  • 구름많음속초22.6℃
  • 흐림산청25.5℃
  • 구름많음흑산도26.8℃
  • 구름많음서울25.2℃
  • 2025.09.18 (목)

금호건설, 새 주거 브랜드 ‘아테라’ 선보여

최한결 / 기사승인 : 2024-05-07 16:52:05
  • -
  • +
  • 인쇄
20여년 만에 신규 주거 브랜드 론칭
▲금호건설 새 주거 브랜드 아테라 로고. 사진=금호건설

[CWN 최한결 기자] 금호건설이 ‘어울림’과 ‘리첸시아’ 브랜드를 대신하는 새 주거 브랜드 ‘아테라’(ARTERA)를 7일 공개했다. 금호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교체는 20년 만으로 2003년부터 사용하던 '어울림'과 '리첸시아' 브랜드를 대신하는 새 이름이다.

아테라는 '예술(art)'과 '대지(terra)', '시대(era)'를 조합한 단어다. '집을 대지 위의 예술로 만들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브랜드 슬로건은 '당신의 삶을 비추는 아름다움, 아테라'다. 자연과 사람, 공간의 조화로움은 물론 일상의 여유로움이 깃든 주거 공간을 선보여 고객들의 삶에 진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겠다는 내용이다. 집을 닮은 새로운 심볼 마크도 내놨다. 

아테라의 첫 글자인 A를 상징하는 새로운 심볼 마크는 아름다운 예술과 발전하는 금호건설의 건축 기술도 표현했다.

금호건설은 새로운 주거 브랜드 아테라를 통해 자연과 사람, 공간의 조화로움은 물론 일상의 여유로움이 깃든 주거 공간을 선보여 고객들의 삶에 진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집을 닮은 새로운 심벌마크도 눈에 띈다. 아테라의 첫 글자인 A를 상징하기도 하는 새로운 심벌마크에는 아름다운 예술과 계속해 발전해 나가는 금호의 건축 기술을 포함한다. 

예술과 기술을 접목해 선진 주거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금호건설의 의지가 반영됐다.

조완석 사장은 "조화·여유·확신의 가치를 담아 고객들의 삶에 울림을 주는 품격 있는 주거 공간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새 브랜드는 6월 분양을 앞둔 '고양 장항 아테라', '청주 테크노폴리스 아테라'에 처음 적용된다. 이후 '춘천 만천리 2차' 등 분양이 예정된 단지에 전면 적용될 예정이다.

CWN 최한결 기자
hanbest0615@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한결
최한결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