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고객 우선주의′ 동아제약,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 흐림군산23.3℃
  • 구름많음포항26.9℃
  • 흐림보성군27.2℃
  • 흐림경주시29.5℃
  • 구름많음강화27.5℃
  • 흐림합천26.8℃
  • 구름많음동두천28.1℃
  • 흐림인천27.1℃
  • 흐림대구27.4℃
  • 구름많음북창원31.4℃
  • 흐림함양군26.5℃
  • 흐림고흥27.4℃
  • 흐림고창24.0℃
  • 흐림진주29.6℃
  • 구름조금대관령27.6℃
  • 흐림금산23.4℃
  • 흐림홍성26.4℃
  • 구름많음속초27.6℃
  • 흐림강진군26.3℃
  • 구름많음영월27.6℃
  • 구름많음서울27.9℃
  • 흐림제주30.4℃
  • 구름조금인제26.5℃
  • 구름많음양평26.2℃
  • 구름많음통영31.0℃
  • 흐림남원24.5℃
  • 흐림서청주24.4℃
  • 구름많음제천26.1℃
  • 흐림충주26.5℃
  • 구름많음영천28.6℃
  • 흐림정읍24.4℃
  • 구름많음부산29.2℃
  • 흐림추풍령23.7℃
  • 흐림임실22.8℃
  • 흐림완도26.5℃
  • 구름많음밀양31.8℃
  • 흐림부안24.7℃
  • 흐림영덕27.6℃
  • 구름많음창원30.5℃
  • 흐림수원27.5℃
  • 흐림진도군22.5℃
  • 흐림의성25.8℃
  • 흐림영주25.8℃
  • 맑음동해29.6℃
  • 흐림봉화27.0℃
  • 흐림성산27.5℃
  • 구름많음태백29.3℃
  • 흐림청주25.3℃
  • 흐림서산26.4℃
  • 흐림고창군23.7℃
  • 흐림보령25.4℃
  • 흐림장흥25.6℃
  • 흐림구미25.3℃
  • 비광주20.1℃
  • 흐림의령군29.2℃
  • 비목포22.2℃
  • 흐림이천25.7℃
  • 흐림문경24.1℃
  • 흐림부여23.7℃
  • 구름많음정선군30.5℃
  • 흐림순창군23.6℃
  • 흐림백령도25.3℃
  • 구름많음울산29.9℃
  • 구름많음고산30.7℃
  • 구름많음철원26.0℃
  • 흐림순천24.8℃
  • 흐림거창24.4℃
  • 구름많음울릉도27.9℃
  • 흐림여수28.4℃
  • 구름많음양산시33.7℃
  • 흐림영광군23.3℃
  • 흐림광양시28.7℃
  • 구름많음파주26.9℃
  • 흐림세종24.3℃
  • 흐림남해27.8℃
  • 흐림산청26.2℃
  • 구름많음김해시31.2℃
  • 흐림울진27.6℃
  • 흐림보은23.4℃
  • 흐림장수22.0℃
  • 흐림천안24.6℃
  • 흐림안동25.3℃
  • 구름많음홍천25.5℃
  • 흐림해남24.8℃
  • 흐림청송군28.3℃
  • 흐림원주26.4℃
  • 구름많음춘천26.7℃
  • 흐림서귀포31.2℃
  • 흐림상주24.2℃
  • 흐림대전24.7℃
  • 흐림전주25.1℃
  • 맑음강릉31.8℃
  • 구름많음거제30.5℃
  • 비흑산도23.2℃
  • 구름많음북부산32.4℃
  • 맑음북강릉29.9℃
  • 구름많음북춘천26.4℃
  • 2025.09.08 (월)

'고객 우선주의' 동아제약,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16:55:15
  • -
  • +
  • 인쇄
2011년 최초 인증 후 2년마다 재인정 거치며 유지 중
▲ 강보성 동아제약 생산본부장(왼쪽 세 번째), 이종진 동아제약 CX팀 팀장(왼쪽 네 번째), 김민수 동아제약 CX팀 책임(왼쪽 첫 번째), 한예나 동아제약 CX팀 선임이 9일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8회 연속 인증을 획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9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재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CCM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다.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지 2년마다 평가해 인증한다.

동아제약은 지난 2011년 첫 인증 이후 2년마다 재평가를 통과하며 8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7회 이상 CCM인증 획득 및 12년 이상 유지한 기업 대상으로 추가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동아제약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컨슈머 헬스케어 기업'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올해 동아제약은 디지털 시대의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고객만족팀을 CX팀으로 개편했다. 고객의 소리(VOC) 분석과 디지털 기반의 고객 경험 관리 체계를 통해 소비자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편의성을 개선하고 있다.

또한 생산본부장이 최고고객책임자(CCO)를 겸임하면서 품질과 고객 만족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제품 생산 과정부터 고객 접점까지 철저하게 관리해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내년에는 인공지능(AI) 컨택센터(AICC)를 도입할 예정이다. AICC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 서비스나 지원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자동화된 상담·예측·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CCM 8회 연속 인증은 모든 경영 활동에서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두고 노력해온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혁신을 지속하며 뛰어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