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0.46% 내린 1만721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3000원을 유지한다고 하이투자증권이 밝혔다.
지난 연말부터 급등한 주가는 최근 부동산 경기 불확실성이 심화됨에 따라 조정을 받았지만 주가 하락 여력은 매우 제한적이라고 판단하는데 오는 9월 예정돼 있는 광운대 개발 사업의 착공 가시화 시 HDC현산은 내년 이후 강력한 이익 성장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현재 주가는 12개월 선행 P/E, P/B 각각 4.8배, 0.35배로 매우 저평가 영역에 머물러 있어 현재 주가 수준에서 매수를 추천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현대산업개발의 사업 중 건설사업, PC사업업, 호텔 및 콘도 사업부문을 인적분할의 방식으로 분할해 2018년 5월 설립됐다.
종합건설회사인 이 회사는 도급방식의 건설공사를 수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익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개발형 건설 사업까지 아우른다.
사업부문은 건설부문(자체공사, 외주주택, 일반건축, 토목 등)와 기타부문(PC사업, 호텔 및 콘도, 주거용건물 개발, 공급)으로 구성됐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