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치 제품이 효자…OE·RE 고른 성장
[CWN 윤여찬 기자] 금호타이어가 올해 2분기 신차용 타이어(OE)와 교체용 타이어(RE)에서 고른 실적을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1319억원에 영업이익 1515억원의 잠정 실적을 거뒀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규모 12.7% 증가에 영업이익은 무려 72.0% 성장한 수치다. 매출의 경우 역대 2분기 중 두 번째로 규모가 컸다. 영업이익률은 13.4%으로 3분기 연속 13%를 넘겼다.
영업익 성장은 OE 공급 확대와 고수익 타이어 등 RE 시장이 두루 성장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금호타이어는 고부가가치 제품인 18인치 이상 고인치 제품 판매비중을 늘린 것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상반기 기준 고인치 제품 판매 비중은 40.8%를 차지했다. 전기차(EV) 타이어 OE 납품 비중은 신규 차종 확대 등으로 지난해 9% 수준에서 12%까지 확대됐다. 앞서 금호타이어는 18인치 이상 고인치 제품 판매 비중을 42%로 높이고 OE 매출 기준 EV 타이어 비중은 16% 이상 확보해 올해 매출 4조56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잡은 바 있다.
CWN 윤여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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