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금융, 신입행원 대상 ′고객언어′ 교육

  • 흐림영덕19.1℃
  • 흐림강진군23.6℃
  • 흐림양평20.4℃
  • 흐림대구21.8℃
  • 흐림서산21.3℃
  • 흐림진주22.7℃
  • 구름조금서귀포27.4℃
  • 흐림통영24.6℃
  • 흐림서울20.8℃
  • 흐림진도군23.7℃
  • 흐림봉화19.6℃
  • 흐림울산21.9℃
  • 흐림속초18.8℃
  • 흐림충주21.7℃
  • 흐림태백14.7℃
  • 흐림영광군22.3℃
  • 흐림홍천20.2℃
  • 흐림거제23.2℃
  • 흐림대관령13.1℃
  • 흐림청송군19.8℃
  • 흐림고창군22.2℃
  • 흐림이천20.2℃
  • 흐림영월19.7℃
  • 흐림춘천20.2℃
  • 흐림남해24.0℃
  • 흐림의령군23.4℃
  • 흐림완도24.5℃
  • 구름많음목포23.6℃
  • 흐림해남24.0℃
  • 흐림대전21.6℃
  • 흐림수원21.3℃
  • 흐림북창원26.1℃
  • 흐림부산23.2℃
  • 구름많음성산25.8℃
  • 흐림정선군17.9℃
  • 흐림양산시24.7℃
  • 흐림천안21.3℃
  • 흐림군산21.6℃
  • 흐림장수20.3℃
  • 흐림인제18.3℃
  • 흐림광양시23.2℃
  • 흐림함양군23.7℃
  • 흐림보령21.3℃
  • 흐림북강릉17.8℃
  • 구름많음제주26.8℃
  • 흐림순천21.8℃
  • 흐림합천24.4℃
  • 흐림울진18.5℃
  • 구름많음백령도20.3℃
  • 흐림장흥23.0℃
  • 흐림밀양24.3℃
  • 흐림세종20.9℃
  • 흐림보성군23.8℃
  • 구름많음고산24.7℃
  • 흐림제천19.9℃
  • 비포항20.5℃
  • 흐림부안22.3℃
  • 흐림순창군22.4℃
  • 흐림강화20.0℃
  • 흐림원주20.3℃
  • 흐림서청주21.2℃
  • 흐림영천21.2℃
  • 흐림북춘천20.7℃
  • 흐림구미22.8℃
  • 흐림금산21.0℃
  • 흐림전주22.0℃
  • 흐림철원20.1℃
  • 구름많음영주18.8℃
  • 흐림산청23.9℃
  • 비홍성21.1℃
  • 흐림울릉도19.5℃
  • 흐림안동20.2℃
  • 흐림여수24.1℃
  • 흐림파주19.0℃
  • 흐림청주22.2℃
  • 흐림경주시20.6℃
  • 흐림고창21.8℃
  • 흐림임실21.1℃
  • 흐림김해시24.1℃
  • 흐림동해18.8℃
  • 흐림광주22.5℃
  • 흐림보은21.3℃
  • 흐림부여21.0℃
  • 흐림고흥24.2℃
  • 흐림정읍22.1℃
  • 흐림강릉18.4℃
  • 흐림상주21.8℃
  • 흐림흑산도23.5℃
  • 흐림창원25.7℃
  • 흐림인천20.4℃
  • 흐림의성22.0℃
  • 흐림추풍령20.6℃
  • 흐림문경20.8℃
  • 흐림북부산23.9℃
  • 흐림남원22.1℃
  • 흐림동두천19.8℃
  • 흐림거창23.0℃
  • 2025.09.18 (목)

KB금융, 신입행원 대상 '고객언어' 교육

김보람 / 기사승인 : 2024-08-12 17:29:46
  • -
  • +
  • 인쇄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하는 금융전문가 양성
▲ 제공=KB금융그룹

[CWN 김보람 기자] KB금융그룹은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쉬운 언어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금융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95명의 KB국민은행 신입행원을 대상으로 '고객언어' 교육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금융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비대면 채널에서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해짐에 따라 KB금융은 직원의 글쓰기 역량을 강화하고자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연수 과정에 고객언어 교육을 포함했다.

이번 교육에서 KB금융은 지난 5월에 발간한 'KB고객언어 가이드'에 기반해 고객언어의 중요성과 '글쓰기 10대 원칙' 등을 소개했다.

KB고객언어 가이드는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고객의 빠르고 명확한 판단을 돕는 금융 언어 활용법으로 KB금융이 현재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는 KB고객언어 가이드를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고객언어 가이드는 고객에게 신뢰받는 금융 언어가 고객 일상이 돼 금융의 높은 문턱을 낮추도록 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기 위해 발간됐다"며 "KB금융은 신입행원 연수뿐만 아니라 다른 연수 과정에도 KB고객언어 가이드를 기반으로 한 교육 과정을 신설함으로써 고객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금융 전문가 양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CWN 김보람 기자
qhfka718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람
김보람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