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금융, 신입행원 대상 ′고객언어′ 교육

  • 구름많음보령-1.5℃
  • 구름많음군산-0.7℃
  • 흐림대전-0.3℃
  • 맑음제천-2.2℃
  • 구름많음세종-0.1℃
  • 구름많음양산시7.0℃
  • 흐림보성군4.3℃
  • 흐림남해5.9℃
  • 흐림산청1.8℃
  • 흐림보은-0.5℃
  • 흐림금산0.1℃
  • 흐림장수-1.2℃
  • 구름많음광주2.3℃
  • 구름많음태백-0.9℃
  • 흐림춘천0.2℃
  • 흐림문경0.5℃
  • 흐림서귀포12.3℃
  • 구름많음부산6.6℃
  • 흐림청송군1.7℃
  • 맑음양평-1.9℃
  • 맑음인천-1.8℃
  • 구름많음구미0.9℃
  • 구름많음봉화-0.2℃
  • 구름많음임실0.9℃
  • 구름많음동해5.1℃
  • 구름많음북창원5.7℃
  • 구름많음영주1.7℃
  • 구름많음남원0.2℃
  • 흐림성산7.1℃
  • 흐림밀양6.0℃
  • 맑음북강릉1.4℃
  • 흐림대구3.4℃
  • 구름많음울진5.1℃
  • 구름많음포항5.5℃
  • 구름많음거제6.8℃
  • 구름많음흑산도5.8℃
  • 맑음백령도2.6℃
  • 흐림고산8.2℃
  • 구름많음김해시5.2℃
  • 구름조금속초2.4℃
  • 맑음강릉3.3℃
  • 흐림해남4.2℃
  • 흐림북춘천-0.2℃
  • 흐림철원-0.9℃
  • 맑음이천-0.7℃
  • 흐림목포3.6℃
  • 흐림장흥3.3℃
  • 구름많음고창군1.1℃
  • 구름많음순창군0.9℃
  • 구름조금서울-0.9℃
  • 흐림고흥3.6℃
  • 흐림의령군1.4℃
  • 흐림울릉도6.5℃
  • 흐림홍천-0.6℃
  • 흐림충주-0.9℃
  • 구름많음부안-0.1℃
  • 맑음파주-4.5℃
  • 구름많음안동1.0℃
  • 흐림제주8.0℃
  • 맑음홍성0.7℃
  • 흐림울산5.2℃
  • 구름많음고창1.0℃
  • 구름많음청주0.9℃
  • 흐림상주1.4℃
  • 맑음서산-0.2℃
  • 흐림완도4.4℃
  • 흐림여수4.5℃
  • 구름많음전주0.6℃
  • 흐림동두천-1.3℃
  • 맑음대관령-3.0℃
  • 구름많음통영6.7℃
  • 맑음천안-0.6℃
  • 흐림순천1.5℃
  • 흐림인제-0.2℃
  • 흐림추풍령0.5℃
  • 구름많음영광군1.1℃
  • 구름많음서청주-0.9℃
  • 맑음강화-1.7℃
  • 구름많음정선군0.5℃
  • 흐림영덕5.0℃
  • 흐림거창-0.2℃
  • 흐림원주-1.2℃
  • 구름많음정읍0.7℃
  • 맑음수원-1.4℃
  • 흐림합천2.1℃
  • 구름많음부여-2.2℃
  • 흐림영천3.2℃
  • 흐림광양시3.9℃
  • 흐림의성1.8℃
  • 구름많음북부산6.1℃
  • 흐림창원5.4℃
  • 흐림진주3.3℃
  • 구름많음함양군2.8℃
  • 흐림영월0.4℃
  • 구름많음경주시4.5℃
  • 흐림진도군5.3℃
  • 흐림강진군3.8℃
  • 2025.12.25 (목)

KB금융, 신입행원 대상 '고객언어' 교육

김보람 / 기사승인 : 2024-08-12 17:29:46
  • -
  • +
  • 인쇄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하는 금융전문가 양성
▲ 제공=KB금융그룹

[CWN 김보람 기자] KB금융그룹은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쉬운 언어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금융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95명의 KB국민은행 신입행원을 대상으로 '고객언어' 교육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금융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비대면 채널에서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해짐에 따라 KB금융은 직원의 글쓰기 역량을 강화하고자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연수 과정에 고객언어 교육을 포함했다.

이번 교육에서 KB금융은 지난 5월에 발간한 'KB고객언어 가이드'에 기반해 고객언어의 중요성과 '글쓰기 10대 원칙' 등을 소개했다.

KB고객언어 가이드는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고객의 빠르고 명확한 판단을 돕는 금융 언어 활용법으로 KB금융이 현재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는 KB고객언어 가이드를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고객언어 가이드는 고객에게 신뢰받는 금융 언어가 고객 일상이 돼 금융의 높은 문턱을 낮추도록 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기 위해 발간됐다"며 "KB금융은 신입행원 연수뿐만 아니라 다른 연수 과정에도 KB고객언어 가이드를 기반으로 한 교육 과정을 신설함으로써 고객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금융 전문가 양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CWN 김보람 기자
qhfka718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람
김보람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