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이번 주말 이태원 어때?…용산구가 선정한 ′로컬브랜드 30′ 주목

  • 맑음충주4.7℃
  • 맑음고창군9.1℃
  • 맑음홍성7.6℃
  • 맑음강릉11.0℃
  • 맑음남해9.5℃
  • 맑음북부산12.9℃
  • 맑음청송군8.7℃
  • 맑음홍천3.0℃
  • 맑음서청주6.6℃
  • 맑음광양시12.7℃
  • 맑음정선군4.9℃
  • 맑음이천1.7℃
  • 맑음진주11.0℃
  • 맑음추풍령8.3℃
  • 맑음산청11.0℃
  • 맑음청주7.5℃
  • 맑음강화6.0℃
  • 맑음순창군9.5℃
  • 맑음군산8.1℃
  • 맑음제주12.0℃
  • 맑음경주시11.5℃
  • 맑음영월4.6℃
  • 맑음고창9.9℃
  • 맑음대관령5.8℃
  • 맑음태백9.4℃
  • 맑음서산9.3℃
  • 맑음보은7.0℃
  • 맑음울산11.6℃
  • 맑음북창원11.8℃
  • 맑음해남11.4℃
  • 맑음동해11.2℃
  • 맑음합천10.3℃
  • 맑음함양군11.6℃
  • 맑음세종7.7℃
  • 박무북춘천-0.3℃
  • 맑음여수11.6℃
  • 구름많음백령도7.5℃
  • 맑음대전9.3℃
  • 맑음춘천2.0℃
  • 맑음안동7.0℃
  • 맑음영덕11.9℃
  • 맑음수원7.6℃
  • 맑음구미9.4℃
  • 맑음제천3.9℃
  • 맑음김해시12.3℃
  • 맑음전주9.1℃
  • 맑음보령9.4℃
  • 맑음울릉도12.2℃
  • 맑음울진10.3℃
  • 맑음문경8.9℃
  • 맑음남원8.9℃
  • 맑음강진군12.2℃
  • 맑음금산8.0℃
  • 맑음부여8.2℃
  • 맑음성산12.2℃
  • 맑음목포8.3℃
  • 맑음정읍8.5℃
  • 맑음의령군10.7℃
  • 맑음인제5.2℃
  • 맑음광주11.6℃
  • 맑음진도군9.9℃
  • 맑음보성군11.6℃
  • 맑음속초8.9℃
  • 맑음장흥12.4℃
  • 맑음상주9.0℃
  • 맑음밀양13.1℃
  • 맑음대구10.9℃
  • 맑음서울8.4℃
  • 맑음포항11.8℃
  • 맑음창원10.6℃
  • 맑음양평3.3℃
  • 맑음영광군9.5℃
  • 맑음인천6.4℃
  • 맑음거제10.6℃
  • 맑음봉화7.0℃
  • 맑음철원4.7℃
  • 맑음부안8.8℃
  • 맑음영주6.9℃
  • 맑음천안7.1℃
  • 맑음순천11.4℃
  • 맑음의성8.1℃
  • 맑음고산10.8℃
  • 맑음흑산도10.0℃
  • 맑음동두천5.9℃
  • 맑음통영14.6℃
  • 맑음영천9.0℃
  • 맑음양산시12.5℃
  • 맑음장수9.7℃
  • 맑음임실9.8℃
  • 맑음완도11.5℃
  • 맑음고흥12.6℃
  • 맑음거창11.8℃
  • 맑음부산14.3℃
  • 맑음파주5.4℃
  • 맑음원주4.2℃
  • 맑음서귀포14.9℃
  • 맑음북강릉9.0℃
  • 2025.12.18 (목)

이번 주말 이태원 어때?…용산구가 선정한 '로컬브랜드 30' 주목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7 18:33:07
  • -
  • +
  • 인쇄
식음료·문화예술·클럽 등 특색있는 점포 30곳
이태원 상권 브랜딩에 활용…키 비주얼 개발도
▲ 이미지=인스타그램 '헤이이태원' 계정

[CWN 정수희 기자] 서울의 한가운데 전 세계 다양한 나라의 문화가 뒤섞여 독특한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곳이 있다. 용산구 '이태원'이 그렇다. 코로나 이전만 해도 소위 '핫한' 동네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는데 그리 크지 않은 면적에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한데 모이다 보니 방역이 강화되고 상권은 침체돼 갔다. 코로나 엔데믹 이후 구는 이태원의 명성을 되살리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가운데 최근에는 이태원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로컬브랜드 30'을 선정·공개해 눈길을 끈다.

구는 이태원 상권 강화를 위해 이태원만의 특색이 느껴지는 식음료, 문화예술, 클럽 등 업종별 특화 점포 30곳을 선정했다. 이를 주축으로 상권 브랜딩을 통해 세계적 상권으로 발돋움하겠다는 구상이다.

선정된 곳은 분야별로 식음료 20곳, 패션·뷰티 3곳, 엔터테인먼트 7곳으로 인스타그램 '헤이이태원'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들은 내년 말까지 각종 행사를 진행해 이태원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이태원 로컬브랜드 30. 이미지=인스타그램 '헤이이태원' 계정

구는 로컬브랜드 간에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는 물론 추후 상권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자생력 강화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창의적이면서도 안정적인 각종 콘텐츠 및 이벤트가 전개될 전망이다.

또한 구는 상권 브랜딩을 위해 이태원 로컬브랜드 키 비주얼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태원다움'을 슬로건으로 이태원 상권 브랜드 메시지를 시각화한 키 비주얼은 온라인 투표를 거쳐 오는 29일 일반에게 공개될 예정이라고 구는 밝혔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