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디즈니플러스, 11월 12일 한국 상륙...저렴한 구독료·다채로운 콘텐츠 제공 약속

  • 흐림영광군4.0℃
  • 맑음산청3.3℃
  • 맑음밀양0.5℃
  • 맑음통영5.7℃
  • 흐림속초2.1℃
  • 구름많음대구3.3℃
  • 맑음고흥5.4℃
  • 구름많음포항3.3℃
  • 맑음의령군-0.7℃
  • 흐림태백-1.6℃
  • 구름많음보령2.9℃
  • 구름많음충주2.2℃
  • 맑음양산시5.5℃
  • 구름많음대전4.9℃
  • 구름많음보은3.6℃
  • 구름조금금산0.2℃
  • 맑음함양군1.2℃
  • 흐림홍천1.8℃
  • 맑음여수6.9℃
  • 구름많음안동2.0℃
  • 흐림춘천2.2℃
  • 구름많음대관령-3.8℃
  • 맑음남원4.6℃
  • 맑음고창군1.2℃
  • 맑음장수-0.8℃
  • 흐림영주1.4℃
  • 구름조금파주0.3℃
  • 맑음김해시4.2℃
  • 구름많음정선군-2.0℃
  • 구름많음영천1.3℃
  • 구름조금전주2.9℃
  • 구름많음강화2.2℃
  • 맑음합천2.9℃
  • 구름많음홍성0.8℃
  • 구름많음청주5.6℃
  • 구름많음강릉2.3℃
  • 구름많음북강릉1.2℃
  • 구름많음서청주4.0℃
  • 맑음북부산5.5℃
  • 맑음강진군6.7℃
  • 구름많음동두천1.3℃
  • 맑음광양시5.3℃
  • 흐림이천1.4℃
  • 맑음진주2.2℃
  • 맑음거제5.6℃
  • 맑음장흥6.6℃
  • 구름조금부산5.1℃
  • 구름많음철원0.5℃
  • 맑음진도군8.0℃
  • 구름많음동해1.8℃
  • 맑음광주4.7℃
  • 구름많음구미2.5℃
  • 맑음임실0.6℃
  • 맑음창원5.7℃
  • 흐림원주2.9℃
  • 흐림인제0.6℃
  • 맑음고산10.2℃
  • 흐림봉화-0.8℃
  • 구름많음백령도2.2℃
  • 맑음정읍0.0℃
  • 맑음완도7.8℃
  • 맑음제주11.3℃
  • 구름많음부여-0.2℃
  • 구름많음인천3.8℃
  • 맑음목포5.1℃
  • 구름많음상주3.0℃
  • 흐림양평2.5℃
  • 구름많음세종4.0℃
  • 흐림울릉도2.4℃
  • 구름많음영덕2.1℃
  • 맑음해남7.2℃
  • 흐림수원4.9℃
  • 맑음순창군0.3℃
  • 구름많음영월-0.1℃
  • 구름많음청송군0.6℃
  • 구름많음서산2.3℃
  • 구름조금성산13.2℃
  • 맑음부안1.4℃
  • 맑음북창원4.8℃
  • 흐림흑산도7.9℃
  • 흐림문경2.4℃
  • 맑음순천-0.7℃
  • 흐림북춘천0.8℃
  • 구름많음서울4.1℃
  • 구름조금군산3.1℃
  • 구름많음경주시0.8℃
  • 구름많음추풍령1.0℃
  • 비서귀포12.4℃
  • 흐림거창2.2℃
  • 흐림고창2.4℃
  • 흐림울진2.0℃
  • 구름많음의성1.4℃
  • 구름많음제천-0.5℃
  • 비울산3.4℃
  • 맑음보성군3.0℃
  • 구름많음천안1.0℃
  • 맑음남해5.4℃
  • 2025.12.13 (토)

디즈니플러스, 11월 12일 한국 상륙...저렴한 구독료·다채로운 콘텐츠 제공 약속

이인솔 / 기사승인 : 2021-09-09 16:41:40
  • -
  • +
  • 인쇄
출처: 디즈니 코리아
출처: 디즈니 코리아

해외 인기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가 11월 12일 한국에 출시된다.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그리고 지역별 오리지널 콘텐츠인 스타 등 디즈니의 주요 브랜드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타 브랜드는 다양한 시청자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ABC와 20세기 텔레비전,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처스 등이 제작한 콘텐츠와 한국에서 제작되는 콘텐츠, 디즈니플러스에서만 공개되는 오리지널 시리즈는 스타 브랜드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디즈니플러스의 국내 구독료는 단일 요금제로 월 9,900원, 연간 9만 9,000원이다. 계정 한개당 최대 7개의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으며, 4명까지 동시 접속할 수 있다. 넷플릭스 등 국내 OTT 시장에 진출한 다수 기업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디즈니플러스는 글로벌 시장 출시 후 2년 만에 1억 2,000만 명의 유료 구독자를 확보하면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2분기 신규 가입자는 1,200만 명으로, 154만 명을 기록한 넷플릭스보다 7.8배 높은 수준이다.

미국 시장조사 업체 e마케터는 2022년 말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의 OTT의 가입자 수가 비슷한 수준을 기록할 것이며, 2023년에는 디즈니플러스가 넷플릭스를 역전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 디즈니는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을 위해 콘텐츠 제작에 2024년까지 20억 달러(약 2조 3,360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DTC 사업 총괄인 제이 트리니다드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이 콘텐츠와 미디어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디즈니만의 독보적인 스토리텔링과 혁신적인 콘텐츠로 지속적인 시장 경쟁력 강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오상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는 “디즈니플러스는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들이 선사하는 매력적인 스토리, 탄탄한 브랜드,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