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이하 에이치닥)는 12일 2022년 1분기 로드맵의 일환이었던 텐더민트 기반 메인넷 ’라이즌(RIZON)’으로의 토큰스왑 및 아톨로(ATOLO) 코인 리브랜딩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가상화폐 지갑 ‘카세지갑’ 등에 보관된 에이치닥(HDAC) 코인의 공식 토큰스왑 지원 기간이 종료되면서 추가 스왑이 불가능하며, 기존 토큰은 라이즌 메인넷 코인인 아톨로(ATOLO)로 스왑하여 이용할 수 있다.
리브랜딩을 완료한 아톨로(ATOLO) 코인 보유자들은 이해관계자로서 라이즌 거버넌스에 직접 참여해 개선안을 제안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코스모스 생태계 지갑을 이용, 코인 관리 및 스테이킹 수익을 거둘 수 있다.
한편, 라이즌(RIZON)은 에이치닥이 지난 2021년 9월 론칭한 메인넷으로, 개발자들에게 고성능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인 텐더민트(Tendermint) 엔진을 기반으로 한다. 텐더민트는 ▲퍼블릭 또는 프라이빗 블록체인 지원 ▲고성능 ▲즉각적인 완결성 ▲보안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텐더민트 엔진의 위임지분증명(Delegated Proof of Stake, DPoS)방식은 기존 메인넷의 작업증명(proof of Work, PoW)에 필요한 막대한 자원 소모없이 처리속도, 네트워크 확장성, 블록 완결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합의 알고리즘이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