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SK텔레콤, ‘누구 비즈콜’로 AI 콜 B2B 시장 진출

  • 구름많음밀양1.6℃
  • 맑음영덕2.4℃
  • 흐림여수4.4℃
  • 흐림광주4.4℃
  • 맑음파주-6.7℃
  • 흐림군산3.7℃
  • 구름조금추풍령0.9℃
  • 구름조금완도5.0℃
  • 구름조금성산7.3℃
  • 비서귀포8.4℃
  • 맑음정선군-7.7℃
  • 맑음포항1.6℃
  • 맑음안동-5.2℃
  • 흐림장수1.6℃
  • 맑음청송군-6.9℃
  • 맑음상주-1.6℃
  • 맑음천안-2.9℃
  • 흐림순창군2.7℃
  • 구름많음합천3.3℃
  • 맑음속초-0.1℃
  • 흐림장흥3.7℃
  • 구름많음고흥2.1℃
  • 구름많음통영4.5℃
  • 맑음경주시-2.1℃
  • 흐림광양시3.8℃
  • 맑음대전1.0℃
  • 맑음태백-6.9℃
  • 구름많음제주9.9℃
  • 맑음홍천-5.8℃
  • 맑음울산0.6℃
  • 맑음구미0.6℃
  • 맑음세종0.3℃
  • 맑음제천-6.7℃
  • 맑음영주-5.7℃
  • 맑음서울-1.4℃
  • 구름많음창원4.4℃
  • 맑음이천-5.2℃
  • 흐림강진군4.5℃
  • 맑음영천-2.9℃
  • 맑음청주0.8℃
  • 흐림해남4.7℃
  • 맑음봉화-8.6℃
  • 맑음춘천-5.9℃
  • 맑음동두천-4.7℃
  • 구름많음산청3.9℃
  • 맑음북부산-0.4℃
  • 흐림임실3.0℃
  • 흐림남원2.7℃
  • 맑음인천-0.2℃
  • 구름많음부여2.5℃
  • 구름많음북창원3.6℃
  • 맑음의성-4.8℃
  • 구름많음의령군0.5℃
  • 맑음영월-6.7℃
  • 맑음인제-6.3℃
  • 맑음충주-5.0℃
  • 흐림거창2.1℃
  • 맑음북강릉-0.4℃
  • 흐림고창군3.2℃
  • 맑음부산3.4℃
  • 비흑산도6.9℃
  • 흐림백령도5.3℃
  • 흐림전주3.6℃
  • 구름많음고산9.3℃
  • 흐림진도군4.9℃
  • 맑음강릉1.4℃
  • 흐림함양군3.6℃
  • 맑음수원-3.1℃
  • 맑음원주-4.4℃
  • 흐림목포4.9℃
  • 맑음김해시1.5℃
  • 구름많음정읍3.4℃
  • 구름많음순천2.4℃
  • 맑음홍성-0.2℃
  • 맑음울진1.6℃
  • 맑음대관령-10.2℃
  • 맑음강화-2.9℃
  • 흐림보령3.5℃
  • 흐림영광군3.5℃
  • 맑음보은-2.4℃
  • 구름조금대구1.1℃
  • 흐림부안4.4℃
  • 맑음문경-3.1℃
  • 구름많음울릉도4.9℃
  • 구름많음거제3.3℃
  • 맑음철원-7.0℃
  • 흐림금산2.7℃
  • 구름많음남해4.3℃
  • 맑음서청주-2.3℃
  • 흐림고창3.3℃
  • 맑음동해0.3℃
  • 흐림보성군3.6℃
  • 맑음서산-0.5℃
  • 맑음양산시1.2℃
  • 구름많음진주0.6℃
  • 맑음양평-4.2℃
  • 맑음북춘천-6.4℃
  • 2025.11.19 (수)

SK텔레콤, ‘누구 비즈콜’로 AI 콜 B2B 시장 진출

온라인뉴스팀 / 기사승인 : 2022-07-18 12:11:00
  • -
  • +
  • 인쇄
누구 비즈콜 서비스 개요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AI 기반 음성 안내 플랫폼 ‘누구 비즈콜(NUGU bizcall)’로 AI 콜 B2B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누구 비즈콜’은 ‘누구 케어콜(코로나19 자가격리자 모니터링 지원)’, ‘누구 돌봄콜(노인 대상 사회안전망)’로 검증된 NUGU interactive 기술 바탕으로 음성인식 및 자연어 처리, 다양한 음성 합성음을 지원하는 AI 콜 플랫폼이다.

‘누구 비즈콜’의 가장 큰 특징은 제휴사가 직접 AI 콜의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대상자 및 결과 데이터를 직접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며 개인정보 관리 이슈 또한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우선 ‘네’, ‘아니오’ 및 객관식과 숫자형, 범위, 답변 재확인 등으로 구성된 대화 시나리오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계약된 가용 채널 범위 내에서 다량의 콜을 동시에 발신할 수 있다. 또한 발신일/시간대(30분 단위)별 발신 예약 현황도 제공한다.

또한 ‘누구 비즈콜’은 대고객 업무 리소스를 효율화하고 섬세한 고객 관리 지원을 제공하는 데 강점이 있는 플랫폼이다.

△정보를 전달/확인하는 Q&A 형태의 통화 시나리오에 적합하며 상시 인력 없이 동시에 많은 양의 콜을 소화할 수 있고 △통화 대상자 개인의 상황을 고려한 섬세한 시나리오 구성이 가능하며 △피드백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처리해 효과적 고객 관리를 할 수 있다. △통화 시나리오에 적합한 음성인식/합성 기술을 적용해 기계적인 느낌을 최소화했다는 것도 강점이다.

이를 통해 만성 질환자의 정기적 건강상태 확인, 수술 후 경과 및 증상 확인이 필요한 병원/건강관련 업종이나 금융상품의 불완전 판매 모니터링, 상품의 만기일/갱신일을 안내하는 카드/보험/증권 등 금융 업종, 만족도 조사나 여론 조사 등을 위한 마케팅/리서치 업종에서 활용도가 높다.

이미 순천향대병원의 수술 후 퇴원환자 케어, 건강보험공단의 만성질환자 건강 케어 서비스, 고양경찰서의 스토킹 피해자 케어 및 사후 관리체계 구축에도 ‘누구 비즈콜’ 적용이 확정됐으며 본격적인 B2B 시장 진출을 통해 활용 영역이 한층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누구 비즈콜’의 가입 및 상품 소개는 상담 이메일이나 누구 비즈콜 관리센터, Biz T월드를 통하면 된다.

윤현상 SKT A. 상품담당은 “이번 누구 비즈콜의 정식 출시를 계기로 AI 콜 B2B 시장에서 NUGU interactive 기술력을 인정 받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AI 대화 처리 기능 및 질문 유형에 제휴사의 니즈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