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20일, AGIA 인터내셔널(AGIA International)이 이더리움(Ethereum, ETH) 블록체인에서 민팅한 NFT를 통해 바하마 그레이트엑슈마제도에 건설된 고급 파빌리온과 빌라 60채를 단독 매매하여, 암호화폐 커뮤니티를 형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FT만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한 AGIA 인터내셔널은 2017년, 파이어 페스티벌(Fyre Festival)로 사용했던 토지를 재구성하고자 한다. 현재 페스티벌 현장은 지중해 일대를 아우르는 리조트가 설립된 공간으로 변했다.
AGIA 인터내셔널 개발자이자 NFT 민팅에 협력한 인큐베이터 기업 언체인드 파트너스(Unchained Partners) 최고 전략 관리자 매튜 살닉(Matthew Salnick)은 "부동산 업계에서 블록체인에서의 리조트 단독 매매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금까지 100% 토큰화된 리조트 형태의 커뮤니티는 없다"라고 말했다.
언체인드 파트너스 CEO 헌터 윌리엄스(Hunter Williams)는 "NFT를 통한 매매는 거래 당사자 모두에게 장점을 제공한다. 손쉬운 소유권 추적과 국경의 제약 없는 신속한 거래, 바하마 영주권 확보, 첨단화된 해외 뱅킹 시스템 접근 경험을 모두 누릴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AGIA 인터내셔널은 지역사회에 실제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GIA 인터내셔널 측은 "그레이트엑슈마제도의 파이어 페스티벌 현장을 암호화폐로 매입했을 당시 자택에서 해변뷰를 즐길 경험과 바하마의 경제적 가치 상승이라는 결과를 모두 기대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지역사회에 꾸준히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AGIA 인터내셔널은 자연 환경을 보호하면서 기후 변화 문제 제기를 하고, 그레이트엑슈마제도의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