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일(현지 시각), 전기차 매체 일렉트렉이 테슬라와 스위스 차량용 반도체 기업 아넥스(Annex)의 차량용 반도체 생산 합작 법인을 설립한다는 소식은 근거 없는 내용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테슬라라티, 테스매니안 등 일부 매체는 "테슬라가 아넥스와 함께 중국에 반도체 생산 시설을 설립할 것"이라며, "아넥스는 반도체 생산 합작 법인에 1억 5,000만 달러를 투자했다"라고 보도했다. 모두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게시글을 근거로 인용하여 신빙성을 더했다.
그러나 일렉트렉은 해당 소식의 출처가 중국어 블로그 Ijiwei의 게시글임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또, 반도체 업계 일부 소식통을 통해 아넥스의 합작 법인 관련 소식이 업계 내부에서 확인된 바가 없다고 덧붙였다.
일렉트렉은 아넥스가 스위스 기업이라고 알려진 것과 달리 홈페이지에는 중국에서 설립되었다는 설명이 포함된 부분에도 의문을 제기했다.
이 밖에 취리히 펀드(Zurich Fund)가 지난 6월, 50억 달러에 아넥스를 인수했다는 내용에 대해서도 의구심을 전했다. 취리히 펀드와 아넥스의 홈페이지 구성이 똑같으며, 연락처 정보와 기업 주요 임원 정보가 정확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구혜영 칼럼] 카르텔의 서늘한 풍경](/news/data/2025/11/03/p1065592872193525_800_h.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