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언플레이스가 코드유니언을 컴퍼니 빌딩 방식의 자회사 체제로 출범해 본격적인 IT 개발자 양성에 나선다. 기존 온라인 부트캠프의 교육적 한계를 타개하겠다는 계획이다.
코드유니언의 코딩 교육 브랜드 ‘부트 칼리지’는 기숙형 우수 개발자 양성기관이란 점이 기존 온라인 부트캠프 브랜드들과 가장 큰 차별점이다. IT 인재들에 대한 수요 급증에 따라 온라인 부트캠프 중심의 코딩교육 시장이 활성화됐지만, 일대다 형식의 일방향 교육으로 인한 교육 품질 저하 및 수강생 방치 문제는 계속 지적돼 왔다.
이에 코드유니언의 부트 칼리지는 수강생 개개인의 역량에 맞춤화된 밀착형 오프라인 코딩 교육 제공을 통해, 단순 프로그래밍 기술을 넘어 융합적, 창조적 사고력까지 갖춘 최고 수준의 개발자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부트 칼리지는 상주 개발자가 함께하는 실무 기반 코딩 교육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영어 교육, 커리어 코칭, 심리 상담까지 정규 커리큘럼에 포함해 입체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리빙 형태의 기숙형 커리큘럼 이외에, 수강생들은 필요에 따라 통학형 커리큘럼도 신청할 수 있다.
유니언플레이스는 2018년부터 코리빙 브랜드(업플로)와 영어 교육 서비스 브랜드(조이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새롭게 영입한 코딩 교육 업계 우수 인력과 함께 만족도 높은 코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호선 강남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부트 칼리지는 올해 2월 모집기간을 거쳐 3월 첫 개강을 예정 중이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