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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CS, 2023년 AICC 시장 공략 박차..."AI 기반 3가지 전략"

김지영 / 기사승인 : 2023-02-03 00: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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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cs가 AI 기술력 기반으로 한 3가지 전략으로 2023년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첫 번째 전략은 하이큐리의 기술력 강화와 사용자 편의기능 확대 등의 고도화다. 하이큐리는 컨택센터를 위한 클라우드형(Saas) 올인원 AICC솔루션으로, 별도 구축 없이 웹에서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비즈니스 상황 및 환경 변화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을 통한 비용절감도 가능하다.

또한 옴니채널 상담AP, 보이스봇, 챗봇, 지식관리시스템 등 AI솔루션을 통해 상담사들의 업무를 도와주고, 고객에게는 신속하고 높은 수준의 상담 경험을 제공한다.

두 번째 전략은 운영·기술 차별화로 이를 통해 연관 사업을 확장하고 수주율 강화에 주력한다. 고객 니즈를 반영한 AI역량 기반 기술컨설팅을 통해 기존 컨택센터에 AI 기능을 추가한 AICC 토탈 아웃소싱을 제안할 예정이다.

마지막은 업무처리 외주화 성공 경험과 인프라를 토대로 한 공격적인 영업이다. 지역본부를 활용하여 지역 기업 대상 영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분야 및 대형 고객센터를 대상으로 파이프라인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연내 컨택사업에 특화된 상담 품질 관리 시스템과 성과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상담 품질 유지와 업무 효율화도 추진 중이다. 또 자체적인 AI솔루션 구축이 어려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을 고려하여 부분 유료화 및 무료 체험판도 출시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하게 할 예정이다.

특히, 단순 고객응대를 넘어 산업별, 개인화된 고객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플랫폼 선두기업으로 입지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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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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