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의 공식 온라인몰 ‘농심몰’이 개인화 마케팅 전략 강화를 위해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기업 플래티어의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도입했다.
2022년 8월 신규 오픈한 농심몰은 소비자들이 농심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농심의 공식 자사몰이다. ‘농꾸’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와 함께 농심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 굿즈와 전용 상품이 판매되는 등 농심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엿볼 수 있다.
농심몰은 소비자의 구매 데이터를 활용하여 더욱 빠르게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자 그루비를 도입했다. 그루비는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여 제공하는 SaaS형 솔루션이다.
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AI를 활용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타겟팅, 메시징, 상품 추천, 성과 최적화·분석 등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그루비는 고객 속성, 행동,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60여 가지의 조건을 조합해 원하는 고객 집단을 타겟팅할 수 있는 ‘룰 세그먼트’와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의 구매 성향 및 구매 의지 등을 계산하고 구매 가능성을 확률 구간별로 예측해 고객을 자동으로 분류할 수 있는 ‘구매 확률 AI 세그먼트’ 기능을 지원한다.
이러한 세그먼트를 활용해 사이트를 방문 혹은 이탈한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메시지를 보내 재방문을 유도하고 추가적인 매출 상승을 견인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