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농심몰,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 도입..."마케팅 전략 강화할 것"

  • 흐림북강릉17.4℃
  • 흐림충주19.5℃
  • 구름많음서울20.7℃
  • 흐림이천18.8℃
  • 흐림동두천17.7℃
  • 흐림광양시20.8℃
  • 흐림서청주18.5℃
  • 흐림의성16.5℃
  • 구름많음포항19.8℃
  • 흐림영주15.7℃
  • 흐림파주17.6℃
  • 구름많음순천17.2℃
  • 흐림고흥21.6℃
  • 흐림전주20.7℃
  • 구름많음제주24.2℃
  • 흐림함양군16.9℃
  • 구름조금고산22.2℃
  • 구름많음목포22.0℃
  • 흐림해남21.6℃
  • 흐림구미17.6℃
  • 흐림진주18.2℃
  • 흐림고창군20.8℃
  • 흐림대전20.4℃
  • 흐림속초17.7℃
  • 흐림문경17.0℃
  • 구름많음북부산20.9℃
  • 흐림영월15.4℃
  • 흐림정읍20.5℃
  • 구름조금흑산도22.0℃
  • 흐림원주18.9℃
  • 흐림남해20.7℃
  • 흐림양산시21.1℃
  • 구름많음창원20.9℃
  • 흐림수원20.7℃
  • 흐림태백11.7℃
  • 흐림양평18.5℃
  • 흐림강진군21.3℃
  • 흐림군산20.2℃
  • 흐림보은18.3℃
  • 흐림고창20.3℃
  • 흐림장수16.1℃
  • 흐림의령군17.2℃
  • 흐림울진17.0℃
  • 흐림강릉18.2℃
  • 흐림천안18.4℃
  • 흐림홍천17.5℃
  • 구름많음대구17.8℃
  • 흐림영천15.8℃
  • 흐림완도20.9℃
  • 흐림인제15.4℃
  • 구름많음청송군14.4℃
  • 흐림상주17.7℃
  • 흐림추풍령16.1℃
  • 흐림서산19.8℃
  • 구름많음진도군19.7℃
  • 흐림세종20.1℃
  • 흐림순창군19.0℃
  • 흐림통영20.4℃
  • 흐림북창원20.5℃
  • 흐림보성군19.8℃
  • 흐림청주21.6℃
  • 흐림거창16.1℃
  • 흐림남원20.2℃
  • 맑음서귀포24.2℃
  • 흐림경주시16.0℃
  • 흐림부산20.5℃
  • 흐림백령도20.4℃
  • 흐림대관령11.0℃
  • 흐림합천17.4℃
  • 흐림춘천17.6℃
  • 흐림김해시19.7℃
  • 흐림임실18.3℃
  • 흐림보령20.5℃
  • 흐림부안21.3℃
  • 흐림밀양18.8℃
  • 흐림강화18.0℃
  • 구름많음울릉도19.3℃
  • 흐림장흥21.5℃
  • 흐림거제20.0℃
  • 흐림광주20.6℃
  • 흐림부여19.3℃
  • 흐림철원16.9℃
  • 흐림여수21.5℃
  • 흐림인천21.2℃
  • 흐림봉화13.6℃
  • 흐림영광군20.6℃
  • 흐림북춘천17.6℃
  • 구름많음영덕16.1℃
  • 구름많음울산18.8℃
  • 흐림산청17.3℃
  • 흐림정선군13.9℃
  • 흐림제천15.9℃
  • 구름조금성산25.2℃
  • 비홍성19.2℃
  • 흐림금산18.0℃
  • 흐림동해17.2℃
  • 흐림안동17.7℃
  • 2025.09.23 (화)

농심몰,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 도입..."마케팅 전략 강화할 것"

김지영 / 기사승인 : 2023-02-23 00:20:40
  • -
  • +
  • 인쇄

농심의 공식 온라인몰 ‘농심몰’이 개인화 마케팅 전략 강화를 위해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기업 플래티어의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도입했다.

2022년 8월 신규 오픈한 농심몰은 소비자들이 농심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농심의 공식 자사몰이다. ‘농꾸’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와 함께 농심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 굿즈와 전용 상품이 판매되는 등 농심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엿볼 수 있다.

농심몰은 소비자의 구매 데이터를 활용하여 더욱 빠르게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자 그루비를 도입했다. 그루비는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여 제공하는 SaaS형 솔루션이다.

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AI를 활용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타겟팅, 메시징, 상품 추천, 성과 최적화·분석 등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그루비는 고객 속성, 행동,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60여 가지의 조건을 조합해 원하는 고객 집단을 타겟팅할 수 있는 ‘룰 세그먼트’와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의 구매 성향 및 구매 의지 등을 계산하고 구매 가능성을 확률 구간별로 예측해 고객을 자동으로 분류할 수 있는 ‘구매 확률 AI 세그먼트’ 기능을 지원한다.

이러한 세그먼트를 활용해 사이트를 방문 혹은 이탈한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메시지를 보내 재방문을 유도하고 추가적인 매출 상승을 견인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김지영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