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메타베이 응답자 10명 중 6명 온라인 쇼핑 구독…1위는?

  • 흐림정읍23.4℃
  • 흐림상주22.2℃
  • 흐림문경21.5℃
  • 흐림동해24.7℃
  • 흐림장흥24.2℃
  • 흐림보은21.7℃
  • 흐림산청23.4℃
  • 흐림영천25.4℃
  • 흐림청송군23.8℃
  • 흐림함양군24.4℃
  • 흐림천안22.0℃
  • 흐림속초20.2℃
  • 흐림강화20.9℃
  • 비북춘천20.6℃
  • 흐림청주23.5℃
  • 비수원21.9℃
  • 흐림전주23.2℃
  • 구름많음고산27.4℃
  • 흐림세종21.8℃
  • 비목포23.7℃
  • 흐림남원24.5℃
  • 비부산26.3℃
  • 흐림서귀포28.6℃
  • 흐림이천22.6℃
  • 흐림영주21.3℃
  • 흐림원주22.4℃
  • 흐림영월22.0℃
  • 흐림대관령19.3℃
  • 구름많음대구25.7℃
  • 흐림광주23.6℃
  • 흐림진주23.3℃
  • 흐림완도25.7℃
  • 비홍성22.3℃
  • 구름많음고흥25.8℃
  • 흐림진도군24.3℃
  • 흐림광양시25.7℃
  • 흐림창원24.4℃
  • 흐림백령도20.6℃
  • 흐림서산21.7℃
  • 흐림의령군23.0℃
  • 흐림보령22.8℃
  • 흐림춘천20.2℃
  • 흐림충주21.7℃
  • 흐림양산시26.1℃
  • 흐림군산22.3℃
  • 흐림김해시25.5℃
  • 흐림통영23.4℃
  • 흐림정선군21.4℃
  • 흐림파주20.9℃
  • 흐림순창군22.8℃
  • 흐림거제23.1℃
  • 흐림의성25.1℃
  • 흐림인제21.5℃
  • 흐림대전22.7℃
  • 흐림동두천21.5℃
  • 흐림해남24.8℃
  • 흐림여수25.3℃
  • 비북부산26.5℃
  • 흐림구미24.8℃
  • 흐림울릉도24.8℃
  • 흐림영광군23.1℃
  • 흐림울진24.1℃
  • 흐림추풍령21.6℃
  • 흐림순천24.5℃
  • 흐림남해24.4℃
  • 흐림보성군25.5℃
  • 비서울22.7℃
  • 흐림고창23.4℃
  • 흐림밀양23.9℃
  • 흐림합천23.8℃
  • 흐림금산22.2℃
  • 흐림제천21.9℃
  • 흐림포항27.0℃
  • 흐림서청주21.7℃
  • 흐림부안22.9℃
  • 구름많음성산28.0℃
  • 흐림부여22.4℃
  • 흐림울산22.9℃
  • 흐림고창군22.7℃
  • 흐림경주시25.1℃
  • 흐림안동23.7℃
  • 흐림철원21.5℃
  • 흐림강릉26.8℃
  • 흐림거창23.5℃
  • 흐림강진군25.8℃
  • 흐림봉화21.3℃
  • 흐림임실22.3℃
  • 흐림태백21.6℃
  • 흐림양평22.0℃
  • 비인천21.4℃
  • 비흑산도22.7℃
  • 흐림북창원25.6℃
  • 흐림북강릉25.8℃
  • 흐림장수22.4℃
  • 흐림제주29.2℃
  • 흐림홍천21.6℃
  • 흐림영덕23.8℃
  • 2025.09.24 (수)

메타베이 응답자 10명 중 6명 온라인 쇼핑 구독…1위는?

심은아 / 기사승인 : 2023-07-04 15:07:52
  • -
  • +
  • 인쇄
6월 23일~30일, 10대~60대 남녀 200명 조사 참여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업계 선두주자로 꼽히는 쿠팡 ‘로켓와우’의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기반 리서치 기업 메타서베이(MetaSurvey)가 메타베이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쇼핑 구독 서비스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기간은 6월 23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이며, 10대~60대 남녀 200명이 해당 설문에 참여했다.

첫 번째로 ‘온라인 쇼핑 구독 서비스 중 가장 선호하는 것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쿠팡 로켓와우’가 52.6%로 응답률 1위를 차지했다. ‘네이버의 네이버플러스’가 24.9%로 2위에 올랐으며 ‘신세계 스마일클럽’ 12.4% ‘롯데온 롯데오너스’ 5.5% ‘SKT 우주패스’ 4.6% 순으로 뒤를 이었다.

또 ‘몇 개의 온라인 쇼핑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십니까?’에 대한 답변으로 △1개 19.9% △2개 17.8% △4개 이상 11.9% △3개 11%가 집계됐으며 ‘이용하지 않는다’는 39.4%로 전체 응답자 10명 가운데 6명이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사용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 구독 서비스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의 응답으로 ‘쇼핑 외 다양한 혜택이 있어서’가 31%로 가장 많았고 ‘배송이 빨라서’가 26.8% ‘판매 상품 가격이 저렴해서’ 23% ‘구독 비용이 저렴해서’ 13.1% ‘판매 상품 품질이 뛰어나서’ 6.1% 순이다.

마지막으로 ‘구독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에 바라는 개선점은 무엇입니까?’에 대한 답변으로는 ‘개인정보 보호 강화’가 23.1%로 1위에 올랐다. 이어 ‘상품 품질 개선’이 21.7% ‘적립금 제도 확대’ 18.9%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 18.4% ‘상품 다양화’ 17.9%로 다양한 의견이 비슷한 비율을 보였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