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키즈토피아, 국내외 누적 가입자 20만명 돌파

  • 맑음태백4.3℃
  • 맑음홍성7.3℃
  • 맑음대구4.7℃
  • 맑음의성2.5℃
  • 맑음남원1.9℃
  • 구름조금성산12.7℃
  • 맑음의령군1.8℃
  • 맑음동해10.4℃
  • 맑음장수-0.2℃
  • 맑음고창군4.0℃
  • 맑음흑산도13.6℃
  • 맑음서산5.1℃
  • 맑음동두천1.7℃
  • 구름조금청주6.5℃
  • 맑음홍천1.7℃
  • 맑음금산1.8℃
  • 박무북춘천1.4℃
  • 맑음고창3.6℃
  • 맑음남해7.4℃
  • 흐림이천4.8℃
  • 구름조금고산13.7℃
  • 맑음철원-0.8℃
  • 구름조금양평3.7℃
  • 맑음밀양3.2℃
  • 맑음안동2.6℃
  • 맑음창원8.0℃
  • 구름조금서귀포10.7℃
  • 맑음인제4.3℃
  • 구름많음서울6.7℃
  • 맑음부산10.1℃
  • 구름많음원주4.3℃
  • 맑음전주6.4℃
  • 맑음강릉11.5℃
  • 맑음거창1.4℃
  • 맑음대관령4.0℃
  • 구름조금영주3.5℃
  • 맑음세종3.8℃
  • 구름조금강화5.5℃
  • 맑음영천2.9℃
  • 맑음속초11.9℃
  • 맑음북창원7.2℃
  • 맑음청송군0.3℃
  • 맑음함양군2.2℃
  • 맑음구미3.6℃
  • 구름많음제주12.8℃
  • 맑음부안7.6℃
  • 구름조금백령도11.0℃
  • 구름많음보은3.2℃
  • 맑음합천2.2℃
  • 구름조금영월2.9℃
  • 맑음보령7.4℃
  • 맑음경주시5.3℃
  • 맑음부여1.7℃
  • 맑음장흥4.6℃
  • 맑음울진10.4℃
  • 맑음진주3.5℃
  • 맑음인천8.7℃
  • 맑음목포7.2℃
  • 맑음정선군1.9℃
  • 구름조금울릉도12.2℃
  • 맑음보성군6.0℃
  • 구름조금추풍령3.8℃
  • 맑음통영7.3℃
  • 맑음완도8.1℃
  • 맑음김해시8.0℃
  • 맑음순천3.7℃
  • 맑음북강릉10.9℃
  • 맑음광양시6.0℃
  • 구름많음충주6.8℃
  • 맑음거제8.9℃
  • 맑음산청1.3℃
  • 맑음여수7.9℃
  • 맑음대전4.9℃
  • 맑음해남5.4℃
  • 맑음임실1.4℃
  • 맑음울산8.9℃
  • 구름많음문경5.8℃
  • 맑음포항9.0℃
  • 맑음정읍6.6℃
  • 맑음서청주5.1℃
  • 맑음진도군6.4℃
  • 맑음영광군5.0℃
  • 맑음양산시6.9℃
  • 맑음군산5.1℃
  • 구름조금수원8.0℃
  • 맑음춘천1.6℃
  • 맑음북부산7.5℃
  • 맑음광주5.4℃
  • 맑음강진군4.7℃
  • 맑음파주-0.4℃
  • 맑음고흥5.3℃
  • 맑음상주6.3℃
  • 맑음봉화-0.5℃
  • 맑음영덕9.7℃
  • 맑음순창군1.7℃
  • 맑음천안4.7℃
  • 맑음제천5.3℃
  • 2025.11.22 (토)

키즈토피아, 국내외 누적 가입자 20만명 돌파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0 13:55:08
  • -
  • +
  • 인쇄
서비스 정식 출시 이후 가입자 증가세 지속…매일 5천명 이상이 키즈토피아 이용
내년 상반기 일본·대만 등 동남아 출시…퀴즈런·우주체험 콘텐츠 추가해 경쟁력 강화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어린이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인 ‘키즈토피아(KidsTopia)’가 국내외 가입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키즈토피아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어린이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인 ‘키즈토피아(KidsTopia)’가 국내외 가입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키즈토피아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CWN 이성호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어린이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인 ‘키즈토피아’가 국내외 가입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5월 정식 출시된 키즈토피아는 3D 가상 체험공간에서 AI 캐릭터들과 외국어·동물·공룡 등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키즈 전용 서비스로, 지난 6월 미국·캐나다·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싱가포르·필리핀·브루나이 등 국가로 진출했다.

서비스가 정식 출시된 5월 말 기준 3,400명으로 시작했던 가입자는 글로벌 진출 이후 빠르게 증가했다.

실제로 키즈토피아 누적 가입자는 ▲7월말 4만1천명 ▲8월말 9만1천명 ▲9월말 14만5천명 ▲10월말 16만5천명으로 가파르게 증가, 12월 기준 20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가입자 증가에 따라 키즈토피아를 실제로 사용하는 활성방문자도 증가하고 있다.

11월 말 기준 월간활성방문자는 8만2천여명으로 집계됐으며, 일간활성이용자는 평균 5,500명으로 나타났다.

키즈토피아의 빠른 가입자 증가 추이의 배경으로는 독특한 체험형 콘텐츠가 꼽힌다.

실제로 키즈토피아는 다양한 체험 공간에 교육적 요소를 도입하여 어린이들이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LG유플러스는 키즈토피아 이용 아동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학습 콘텐츠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아동들이 친구들과 경쟁하면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인 ‘퀴즈런’을 도입할 예정이다.

퀴즈런은 아동이 친구들과 수학, 영어, 동물 등 다양한 주제의 퀴즈를 풀고 장애물을 넘는 콘텐츠로, 아동들은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하고 친구들과 경쟁하며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내년 초에는 아동들이 우주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아스트로스테이션’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 콘텐츠는 우주 정거장을 배경으로 아동들이 마치 탐험가가 된 것처럼 공간을 이동해가며 우주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관련 퀴즈를 풀면 보상을 제공한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키즈토피아에 한국어 버전 생성형 AI를 탑재, 아이들이 보다 자연스럽게 캐릭터와 대화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한국어 AI 캐릭터들은 어린이의 발음을 잘 알아듣는 것은 물론, 아이들의 질문에 더 자연스럽게 답하며 보다 다양한 주제에 대해 상세 정보를 안내할 수 있게 됐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키즈토피아의 사용성을 강화하는 한편, 내년 상반기 중 현지 언어를 적용해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국가로 서비스 제공 지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동남아 시장에 안착한 이후에는 유럽과 남미 등 전세계로 서비스 지역을 넓힐 계획이다.

김민구 LG유플러스 Web3사업개발Lab장은 “키즈토피아는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과 학습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의 제휴사들과 협업해 콘텐츠를 확대할 것”이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 아동들도 키즈토피아를 통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로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키즈토피아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2일부터 연말까지 이용 고객 모두에게 산타 복장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키즈토피아에 접속한 고객은 오른쪽 상단 이벤트 버튼을 클릭하면 산타 복장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12종의 특별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보물찾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 고객은 키즈토피아에서 다양한 체험에 참여한 뒤 보상으로 받은 다이아로 랜덤상자를 구매하면 루돌프 의상·산타 썰매 등 특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