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한국디지털광고협회, 국내 최초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 선보여

  • 맑음전주17.2℃
  • 구름조금순천14.7℃
  • 맑음창원16.3℃
  • 구름조금양평15.9℃
  • 구름조금보은16.2℃
  • 구름조금남해15.1℃
  • 맑음부안16.7℃
  • 맑음목포16.7℃
  • 맑음임실17.0℃
  • 맑음홍천13.1℃
  • 구름조금서울17.3℃
  • 맑음강화13.2℃
  • 맑음진주15.4℃
  • 구름조금울진13.9℃
  • 맑음서산15.7℃
  • 구름조금인천15.6℃
  • 맑음제천15.6℃
  • 맑음파주15.2℃
  • 맑음양산시18.6℃
  • 맑음울산16.4℃
  • 맑음의성16.0℃
  • 맑음부여15.9℃
  • 맑음영월14.5℃
  • 맑음경주시16.9℃
  • 구름조금부산18.3℃
  • 맑음남원18.0℃
  • 맑음인제11.4℃
  • 맑음통영17.6℃
  • 맑음고창16.9℃
  • 맑음김해시17.9℃
  • 맑음구미13.5℃
  • 맑음정읍16.9℃
  • 맑음밀양17.4℃
  • 구름조금포항17.5℃
  • 맑음백령도13.3℃
  • 맑음제주19.7℃
  • 맑음산청14.9℃
  • 구름조금추풍령14.1℃
  • 맑음거창14.6℃
  • 구름조금문경12.3℃
  • 맑음태백9.9℃
  • 맑음고흥16.8℃
  • 맑음안동15.3℃
  • 맑음합천16.7℃
  • 구름조금동해13.3℃
  • 구름조금북부산18.4℃
  • 맑음북창원18.8℃
  • 맑음영주13.3℃
  • 맑음천안15.9℃
  • 맑음군산16.7℃
  • 맑음정선군12.6℃
  • 맑음의령군16.4℃
  • 맑음완도17.9℃
  • 맑음대관령7.2℃
  • 맑음흑산도14.4℃
  • 구름조금성산18.9℃
  • 맑음강릉14.4℃
  • 맑음고산18.8℃
  • 맑음철원14.6℃
  • 맑음강진군18.8℃
  • 구름조금대전15.3℃
  • 맑음영덕14.7℃
  • 맑음여수18.1℃
  • 구름조금원주14.2℃
  • 구름조금금산16.3℃
  • 맑음장흥18.0℃
  • 구름조금거제16.4℃
  • 맑음보령15.8℃
  • 맑음해남17.5℃
  • 맑음동두천15.2℃
  • 구름많음수원16.4℃
  • 맑음북춘천15.6℃
  • 맑음함양군16.3℃
  • 맑음영광군16.9℃
  • 맑음진도군16.7℃
  • 구름조금청송군15.4℃
  • 맑음장수14.9℃
  • 맑음춘천15.9℃
  • 맑음청주17.1℃
  • 맑음충주13.6℃
  • 맑음순창군16.4℃
  • 맑음서귀포19.5℃
  • 맑음울릉도14.4℃
  • 맑음봉화12.8℃
  • 맑음광양시18.5℃
  • 구름조금대구18.3℃
  • 구름조금상주14.1℃
  • 맑음영천16.9℃
  • 맑음보성군17.9℃
  • 맑음고창군17.0℃
  • 맑음북강릉11.7℃
  • 구름조금속초14.0℃
  • 맑음서청주16.0℃
  • 맑음홍성16.1℃
  • 맑음세종14.4℃
  • 맑음광주18.7℃
  • 구름조금이천14.1℃
  • 2025.11.05 (수)

한국디지털광고협회, 국내 최초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 선보여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2 11:25:39
  • -
  • +
  • 인쇄
급변하는 디지털 광고 업계 트렌드에 상시 대응을 위해 온라인 형태 로 발간
다양한 디지털 광고 전문가가 참여하여 집단지성 교재 개발
교재사진. 사진=한국디지털광고협회
교재사진. 사진=한국디지털광고협회

[CWN 이성호 기자] 한국디지털광고협회(회장 목영도)가 2일 급변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의 산업적, 교육적 수요를 반영하여 실무 중심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광고산업은 이론과 실무기술이 결합된 실용 학문적 성격이 강한 산업으로, 업계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배양하는 것이 인력양성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최근 모든 산업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광고산업 역시 디지털 광고 중심으로 시장이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과거 전통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트렌드의 변화와 디지털 AD-Tech의 확장으로 광고 거래 및 집행 방식이 바뀌고 있다.

그러나 국내 대학 커리큘럼의 경우 전통 광고 및 크리에이티브 광고 중심으로 편재되어 있어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의 산·학 미스매칭 현상이 심화하고 있는 실정이다.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의 교육과정 및 학습자료는 다양한 산·학 전문가들의 집단지성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특히 급변하는 디지털 광고 업계의 변화에 상응하는 교육 학습자료를 학습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누리집 형태로 제작된 교재이다.

이번에 발간한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는 디지털 광고 업계 산학 전문가 30여 명이 참여한 초판본으로 앞으로, 다양한 디지털 광고 업계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교육과정 및 학습자료를 지속하여 개발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학습자료는 누구나 누리집에 접속하여 무료로 학습자료를 이용할 수 있으며, 텍스트와 이미지뿐만 아니라 동영상 강의도 함께 제공한다.

해당 교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3 중소 광고 업체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으며, 교재 발간뿐만 아니라 중소 광고 업체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전문인력 양성 교육은 재직자 과정 및 취업 준비과정 등 지난 1년간 각 2회씩 진행되었으며, 총 130여명의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업계에 공급했다.

이번 중소 광고업체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을 수행한 한국디지털광고협회 목영도회장은 “디지털 광고 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가장 큰 어려움이 전문인력 확보에 있다”면서 “협회는 앞으로도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 양성 확대를 위한 교육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디지털 광고 교육에 대한 수요·공급의 미스매칭을 완화하고자 이번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를 발간하게 되었다”면서 “해당 교재를 통해 국내 광고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디지털 광고 온라인교재 학습자료는 실시간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과정 및 학습자료 개발을 위한 전문위원 신청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로 신청하면된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