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한국디지털광고협회, 국내 최초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 선보여

  • 구름많음부여24.2℃
  • 구름조금백령도20.6℃
  • 비북강릉18.0℃
  • 흐림남원24.0℃
  • 구름조금고흥26.7℃
  • 구름많음고산24.6℃
  • 구름많음임실22.4℃
  • 구름많음제천20.6℃
  • 흐림순창군23.2℃
  • 구름많음울산26.4℃
  • 흐림상주22.6℃
  • 구름많음서산23.6℃
  • 구름많음수원22.7℃
  • 흐림이천22.1℃
  • 구름많음홍성25.0℃
  • 구름많음순천23.2℃
  • 맑음창원28.8℃
  • 구름조금여수27.2℃
  • 구름많음거창25.4℃
  • 흐림보은21.6℃
  • 구름많음봉화21.2℃
  • 맑음부산29.3℃
  • 흐림세종22.9℃
  • 흐림청송군22.8℃
  • 구름많음서울23.0℃
  • 구름많음강화22.3℃
  • 구름많음영주21.9℃
  • 흐림서청주22.1℃
  • 흐림금산21.9℃
  • 구름조금보령26.1℃
  • 구름많음완도25.9℃
  • 흐림대전23.0℃
  • 구름많음안동22.3℃
  • 구름많음영월21.9℃
  • 비울릉도19.7℃
  • 구름많음해남25.7℃
  • 구름많음영광군24.1℃
  • 구름조금경주시26.5℃
  • 맑음김해시28.8℃
  • 구름조금남해27.6℃
  • 맑음양산시30.5℃
  • 구름많음강진군25.7℃
  • 맑음산청25.3℃
  • 흐림철원20.3℃
  • 맑음거제26.8℃
  • 구름많음보성군25.1℃
  • 흐림천안22.5℃
  • 흐림울진22.0℃
  • 구름많음부안24.8℃
  • 흐림제주25.2℃
  • 구름많음고창군24.1℃
  • 구름조금대구25.8℃
  • 흐림태백17.5℃
  • 구름많음합천28.0℃
  • 흐림정선군19.9℃
  • 구름많음진도군24.4℃
  • 구름많음서귀포28.6℃
  • 흐림춘천20.9℃
  • 흐림충주19.8℃
  • 구름조금밀양29.1℃
  • 흐림동해18.9℃
  • 구름많음광주24.1℃
  • 흐림북춘천20.9℃
  • 흐림강릉18.6℃
  • 흐림인제19.3℃
  • 흐림파주22.1℃
  • 흐림양평22.0℃
  • 맑음군산24.1℃
  • 구름많음구미24.2℃
  • 구름조금진주27.2℃
  • 구름많음고창25.0℃
  • 흐림원주21.0℃
  • 구름많음영덕21.0℃
  • 구름많음의성24.1℃
  • 구름많음장흥25.5℃
  • 맑음광양시26.9℃
  • 흐림속초18.0℃
  • 구름조금성산25.8℃
  • 구름많음인천22.1℃
  • 흐림홍천20.0℃
  • 구름조금의령군27.3℃
  • 구름많음포항23.1℃
  • 맑음북부산29.9℃
  • 맑음북창원29.3℃
  • 흐림추풍령20.8℃
  • 흐림청주22.8℃
  • 흐림대관령15.7℃
  • 구름많음함양군25.6℃
  • 흐림전주24.3℃
  • 구름많음문경22.1℃
  • 구름많음정읍23.5℃
  • 구름조금영천25.1℃
  • 흐림동두천20.1℃
  • 구름조금통영28.6℃
  • 구름조금흑산도23.8℃
  • 흐림장수20.2℃
  • 구름조금목포24.0℃
  • 2025.09.20 (토)

한국디지털광고협회, 국내 최초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 선보여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2 11:25:39
  • -
  • +
  • 인쇄
급변하는 디지털 광고 업계 트렌드에 상시 대응을 위해 온라인 형태 로 발간
다양한 디지털 광고 전문가가 참여하여 집단지성 교재 개발
교재사진. 사진=한국디지털광고협회
교재사진. 사진=한국디지털광고협회

[CWN 이성호 기자] 한국디지털광고협회(회장 목영도)가 2일 급변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의 산업적, 교육적 수요를 반영하여 실무 중심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광고산업은 이론과 실무기술이 결합된 실용 학문적 성격이 강한 산업으로, 업계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배양하는 것이 인력양성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최근 모든 산업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광고산업 역시 디지털 광고 중심으로 시장이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과거 전통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트렌드의 변화와 디지털 AD-Tech의 확장으로 광고 거래 및 집행 방식이 바뀌고 있다.

그러나 국내 대학 커리큘럼의 경우 전통 광고 및 크리에이티브 광고 중심으로 편재되어 있어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의 산·학 미스매칭 현상이 심화하고 있는 실정이다.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의 교육과정 및 학습자료는 다양한 산·학 전문가들의 집단지성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특히 급변하는 디지털 광고 업계의 변화에 상응하는 교육 학습자료를 학습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누리집 형태로 제작된 교재이다.

이번에 발간한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는 디지털 광고 업계 산학 전문가 30여 명이 참여한 초판본으로 앞으로, 다양한 디지털 광고 업계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교육과정 및 학습자료를 지속하여 개발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학습자료는 누구나 누리집에 접속하여 무료로 학습자료를 이용할 수 있으며, 텍스트와 이미지뿐만 아니라 동영상 강의도 함께 제공한다.

해당 교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3 중소 광고 업체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으며, 교재 발간뿐만 아니라 중소 광고 업체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전문인력 양성 교육은 재직자 과정 및 취업 준비과정 등 지난 1년간 각 2회씩 진행되었으며, 총 130여명의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업계에 공급했다.

이번 중소 광고업체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을 수행한 한국디지털광고협회 목영도회장은 “디지털 광고 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가장 큰 어려움이 전문인력 확보에 있다”면서 “협회는 앞으로도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 양성 확대를 위한 교육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디지털 광고 교육에 대한 수요·공급의 미스매칭을 완화하고자 이번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를 발간하게 되었다”면서 “해당 교재를 통해 국내 광고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디지털 광고 온라인교재 학습자료는 실시간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과정 및 학습자료 개발을 위한 전문위원 신청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로 신청하면된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