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나스미디어 주가 ′움찔′…"넷플릭스 취급고 확대 수혜 기대"

  • 흐림강화17.7℃
  • 흐림고창군22.2℃
  • 흐림순창군21.2℃
  • 흐림대구23.6℃
  • 구름조금고산28.2℃
  • 구름많음서귀포26.8℃
  • 흐림부여21.1℃
  • 흐림서산19.1℃
  • 흐림남원21.2℃
  • 흐림울진23.0℃
  • 흐림김해시22.5℃
  • 비수원18.4℃
  • 흐림철원16.8℃
  • 비울산24.7℃
  • 흐림추풍령20.2℃
  • 흐림홍천17.5℃
  • 흐림태백17.8℃
  • 구름많음성산27.2℃
  • 흐림봉화18.4℃
  • 흐림통영24.3℃
  • 비청주20.6℃
  • 흐림보성군22.7℃
  • 흐림북창원22.5℃
  • 구름조금백령도19.8℃
  • 흐림동두천17.2℃
  • 흐림의성21.6℃
  • 흐림울릉도22.8℃
  • 흐림강릉19.8℃
  • 흐림의령군20.4℃
  • 흐림영광군22.7℃
  • 흐림인제16.2℃
  • 흐림경주시25.0℃
  • 비홍성20.0℃
  • 흐림원주18.6℃
  • 비대전21.0℃
  • 흐림청송군22.2℃
  • 비북부산24.2℃
  • 비전주22.3℃
  • 흐림천안20.4℃
  • 흐림산청21.5℃
  • 흐림진도군24.9℃
  • 흐림임실20.4℃
  • 흐림보은19.7℃
  • 흐림상주19.9℃
  • 흐림강진군23.5℃
  • 흐림보령20.3℃
  • 흐림장흥23.0℃
  • 흐림합천22.6℃
  • 흐림문경19.2℃
  • 흐림서청주19.8℃
  • 비광주21.7℃
  • 흐림밀양23.8℃
  • 흐림거창21.3℃
  • 흐림해남25.1℃
  • 비북강릉18.7℃
  • 흐림목포24.9℃
  • 흐림순천20.9℃
  • 흐림동해19.9℃
  • 흐림양산시23.9℃
  • 흐림구미22.8℃
  • 흐림광양시21.5℃
  • 흐림고흥23.3℃
  • 흐림부안22.1℃
  • 흐림대관령15.5℃
  • 비안동20.2℃
  • 흐림정읍22.4℃
  • 흐림고창22.8℃
  • 흐림세종20.8℃
  • 흐림영덕23.5℃
  • 비북춘천17.7℃
  • 흐림군산21.6℃
  • 비서울18.7℃
  • 흐림포항24.9℃
  • 흐림거제24.0℃
  • 구름많음제주27.5℃
  • 비창원22.0℃
  • 흐림제천18.2℃
  • 흐림영천22.5℃
  • 흐림완도24.9℃
  • 흐림속초18.0℃
  • 흐림장수19.7℃
  • 비부산24.8℃
  • 흐림금산22.3℃
  • 흐림여수23.4℃
  • 흐림남해22.4℃
  • 흐림진주20.0℃
  • 흐림파주17.2℃
  • 흐림영주18.3℃
  • 흐림영월17.4℃
  • 흐림이천19.0℃
  • 비인천18.3℃
  • 흐림함양군21.7℃
  • 흐림정선군17.6℃
  • 흐림양평19.0℃
  • 흐림흑산도25.5℃
  • 흐림충주19.7℃
  • 흐림춘천17.5℃
  • 2025.09.28 (일)

나스미디어 주가 '움찔'…"넷플릭스 취급고 확대 수혜 기대"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6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나스미디어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2.64% 내린 1만8420원에 거래를 마쳤다.

1분기 연결기준 잠정실적은 매출액 321억원, 영업이익 2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0.1%, 9.7% 감소했다고 유진투자증권이 밝혔다.

이는 시장 기대치(매출액 357억원, 영업이익 47억원) 대비 큰 폭으로 하회하는 수준이었고 매출액은 전년동기 수준을 유지했다.

디지털광고 사업부문은 OTT 매체 성장 및 신규 광고주 유입 등으로 온라인 광고 매출이 4.4% 증가했지만 플랫폼 사업부문은 주요 광고주의 보수적 광고비 지출로 모바일 플랫폼 매출이 하락했고 커머스 시장 경쟁 심화 등으로 K-Deal 매출이 감소했다.

매출액이 전년 수준을 유지했음에도 수익성이 하락한 것은 인건비성 비용 및 사업성 비용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2.8%, 2.0% 증가했기 때문이다.

나스미디어는 2000년 3월에 설립돼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IPTV, 디지털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0년 11월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 진출해 현재까지 4건의 자체 브랜드(편백네, 더블퍼센트, 디에센셜·데이팩, 산삼백서)를 런칭했다.

이 회사는 KT와 함께 KT고객 대상 문자메세지 기반 폐쇄형 커머스 상품 케이딜(K-Deal)을 2021년 2월 출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