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나스미디어 주가 ′움찔′…"넷플릭스 취급고 확대 수혜 기대"

  • 맑음대구4.5℃
  • 구름조금구미2.4℃
  • 맑음고산13.9℃
  • 맑음순창군2.7℃
  • 구름많음수원4.4℃
  • 맑음합천2.8℃
  • 맑음진주2.6℃
  • 구름많음광주7.7℃
  • 구름많음청주6.1℃
  • 맑음영월0.1℃
  • 구름조금북춘천-0.2℃
  • 구름조금임실2.4℃
  • 구름조금장수0.5℃
  • 구름많음부여2.5℃
  • 구름많음군산5.3℃
  • 맑음보은1.1℃
  • 구름많음정읍5.8℃
  • 구름많음홍성3.1℃
  • 맑음영주0.4℃
  • 맑음인제-0.6℃
  • 맑음문경1.7℃
  • 맑음성산11.6℃
  • 구름많음순천1.2℃
  • 맑음추풍령1.1℃
  • 구름많음천안1.8℃
  • 맑음제주11.9℃
  • 맑음인천8.1℃
  • 맑음양산시7.3℃
  • 맑음장흥1.9℃
  • 구름조금춘천0.8℃
  • 맑음김해시8.1℃
  • 맑음북창원8.5℃
  • 맑음백령도12.7℃
  • 구름조금서울7.0℃
  • 구름조금강화4.0℃
  • 맑음제천-0.8℃
  • 맑음산청1.8℃
  • 구름많음이천1.9℃
  • 맑음경주시3.3℃
  • 맑음대관령-3.5℃
  • 맑음울산7.9℃
  • 맑음남원3.8℃
  • 맑음영천2.0℃
  • 맑음상주1.6℃
  • 맑음부산11.7℃
  • 맑음속초7.2℃
  • 맑음완도6.6℃
  • 맑음밀양5.5℃
  • 맑음고흥2.1℃
  • 맑음거창0.3℃
  • 흐림목포9.2℃
  • 맑음의성0.1℃
  • 구름많음양평3.1℃
  • 흐림고창4.4℃
  • 맑음창원9.7℃
  • 맑음거제8.7℃
  • 맑음진도군4.1℃
  • 구름조금금산1.8℃
  • 맑음강릉9.6℃
  • 맑음통영9.9℃
  • 맑음정선군-1.9℃
  • 구름조금동두천2.5℃
  • 구름많음서산4.0℃
  • 맑음의령군1.1℃
  • 흐림전주7.3℃
  • 구름많음해남2.5℃
  • 맑음포항8.5℃
  • 구름조금파주0.0℃
  • 맑음북강릉7.1℃
  • 흐림부안6.8℃
  • 맑음함양군0.8℃
  • 맑음동해6.5℃
  • 맑음남해7.8℃
  • 맑음안동1.6℃
  • 구름조금원주1.9℃
  • 맑음광양시9.0℃
  • 구름많음강진군3.7℃
  • 맑음영덕6.0℃
  • 구름많음보령7.1℃
  • 맑음태백-1.0℃
  • 맑음울진5.4℃
  • 구름조금홍천0.3℃
  • 맑음서귀포13.7℃
  • 구름많음대전4.5℃
  • 구름많음서청주2.4℃
  • 맑음청송군-0.7℃
  • 구름조금영광군4.8℃
  • 구름많음고창군5.4℃
  • 구름많음세종4.3℃
  • 맑음봉화-1.7℃
  • 맑음북부산5.7℃
  • 구름조금흑산도10.9℃
  • 맑음충주0.7℃
  • 맑음여수10.9℃
  • 맑음울릉도12.2℃
  • 맑음철원-0.4℃
  • 구름많음보성군4.6℃
  • 2025.11.16 (일)

나스미디어 주가 '움찔'…"넷플릭스 취급고 확대 수혜 기대"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6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나스미디어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2.64% 내린 1만8420원에 거래를 마쳤다.

1분기 연결기준 잠정실적은 매출액 321억원, 영업이익 2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0.1%, 9.7% 감소했다고 유진투자증권이 밝혔다.

이는 시장 기대치(매출액 357억원, 영업이익 47억원) 대비 큰 폭으로 하회하는 수준이었고 매출액은 전년동기 수준을 유지했다.

디지털광고 사업부문은 OTT 매체 성장 및 신규 광고주 유입 등으로 온라인 광고 매출이 4.4% 증가했지만 플랫폼 사업부문은 주요 광고주의 보수적 광고비 지출로 모바일 플랫폼 매출이 하락했고 커머스 시장 경쟁 심화 등으로 K-Deal 매출이 감소했다.

매출액이 전년 수준을 유지했음에도 수익성이 하락한 것은 인건비성 비용 및 사업성 비용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2.8%, 2.0% 증가했기 때문이다.

나스미디어는 2000년 3월에 설립돼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IPTV, 디지털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0년 11월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 진출해 현재까지 4건의 자체 브랜드(편백네, 더블퍼센트, 디에센셜·데이팩, 산삼백서)를 런칭했다.

이 회사는 KT와 함께 KT고객 대상 문자메세지 기반 폐쇄형 커머스 상품 케이딜(K-Deal)을 2021년 2월 출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