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빵빵한 협업” CU, 삼성웰스토리·베이커리 전문점과 빵 내놨다

  • 흐림남해6.3℃
  • 흐림봉화1.5℃
  • 흐림서귀포12.5℃
  • 흐림광양시4.2℃
  • 흐림금산0.2℃
  • 구름많음광주2.2℃
  • 흐림제주8.1℃
  • 맑음수원-0.6℃
  • 구름조금원주-1.8℃
  • 박무전주0.8℃
  • 구름조금문경1.2℃
  • 흐림완도4.4℃
  • 구름많음서청주-1.2℃
  • 박무북부산5.9℃
  • 흐림추풍령0.5℃
  • 흐림김해시5.4℃
  • 흐림철원-0.7℃
  • 흐림해남4.3℃
  • 흐림북창원6.2℃
  • 구름많음목포4.5℃
  • 맑음대관령-2.1℃
  • 구름많음경주시4.9℃
  • 흐림여수4.9℃
  • 흐림거제7.0℃
  • 구름많음세종-0.4℃
  • 맑음백령도2.8℃
  • 구름많음부안0.9℃
  • 흐림안동1.6℃
  • 구름많음군산-0.1℃
  • 구름많음합천2.7℃
  • 흐림거창0.3℃
  • 흐림산청2.4℃
  • 흐림진주4.3℃
  • 흐림포항6.3℃
  • 맑음서산-0.1℃
  • 구름많음고창1.5℃
  • 흐림함양군3.1℃
  • 흐림밀양6.1℃
  • 구름많음정읍1.3℃
  • 흐림임실1.5℃
  • 구름많음울진6.2℃
  • 흐림순천1.8℃
  • 흐림순창군2.3℃
  • 구름많음충주-0.9℃
  • 맑음강화-1.8℃
  • 맑음파주-3.7℃
  • 구름많음천안0.4℃
  • 구름많음보령-1.1℃
  • 구름많음강진군3.9℃
  • 구름많음진도군5.4℃
  • 구름많음장흥3.4℃
  • 흐림의성2.9℃
  • 구름많음상주1.2℃
  • 흐림통영6.7℃
  • 구름조금이천-0.5℃
  • 흐림인제-0.1℃
  • 구름많음남원1.2℃
  • 흐림홍천-0.5℃
  • 맑음홍성0.4℃
  • 맑음북강릉1.5℃
  • 흐림의령군2.7℃
  • 박무대전-0.3℃
  • 흐림성산7.5℃
  • 맑음양평-1.7℃
  • 구름많음영광군2.0℃
  • 구름많음고창군1.3℃
  • 흐림고산8.3℃
  • 구름많음제천-1.6℃
  • 흐림울산5.7℃
  • 흐림영덕5.9℃
  • 구름많음흑산도5.7℃
  • 구름많음부여-1.7℃
  • 맑음강릉4.3℃
  • 흐림춘천0.2℃
  • 흐림양산시7.2℃
  • 흐림청송군2.3℃
  • 구름많음보성군4.4℃
  • 구름조금속초2.4℃
  • 구름많음정선군0.8℃
  • 흐림북춘천0.6℃
  • 흐림대구4.3℃
  • 흐림고흥3.6℃
  • 박무부산6.6℃
  • 박무서울-0.9℃
  • 흐림울릉도6.8℃
  • 흐림태백0.8℃
  • 구름많음영주1.7℃
  • 구름많음영천3.7℃
  • 맑음인천-1.5℃
  • 흐림장수-0.7℃
  • 구름많음영월1.0℃
  • 구름조금동해5.2℃
  • 구름많음보은-1.0℃
  • 박무청주1.0℃
  • 흐림동두천-0.7℃
  • 구름많음구미1.5℃
  • 흐림창원6.0℃
  • 2025.12.25 (목)

“빵빵한 협업” CU, 삼성웰스토리·베이커리 전문점과 빵 내놨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08:58:53
  • -
  • +
  • 인쇄
삼자 협업 통해 ‘노티드 도넛’ 출시…“상품 판로 확대 이점”
▲ 모델이 CU·삼성웰스토리·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가 협업해 내놓은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BGF리테일

[CWN 손현석 기자] CU가 급식·식자재 유통 기업인 삼성웰스토리,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와 삼자 협업으로 편의점 베이커리 상품을 내놓는다.

22일 CU에 따르면 첫 번째 협업 브랜드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로, 신상품 ‘노티드 시그니처 우유 생크림 도넛’과 ‘노티드 클래식 바닐라 크림 도넛’ 2종을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전국 CU 매장은 물론 삼성웰스토리 전국 사업장에서도 테이크아웃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CU와 삼성웰스토리는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와 상생 기회를 확대할 수 있고, 베이커리 브랜드 입장에서는 전국 CU 점포 및 삼성웰스토리 식음 사업장으로 상품 판로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U와 삼성웰스토리는 향후에도 전국 유명 베이커리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베이커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CU가 유수의 식품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편의점 베이커리 시장을 공략하는 이유는 고물가 시대에 간편하고 가성비 높은 편의점 빵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CU는 연세우유크림빵을 필두로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를 포함한 차별화 빵 상품을 적극적으로 출시 중인데, 지난 3월에는 CJ제일제당과 공동 기획해 비비고·햇반·백설·맛밤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을 선보여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앞으로도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