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빵빵한 협업” CU, 삼성웰스토리·베이커리 전문점과 빵 내놨다

  • 흐림태백10.0℃
  • 맑음경주시9.1℃
  • 구름많음홍천10.4℃
  • 흐림속초13.9℃
  • 맑음청송군7.3℃
  • 맑음고창군10.8℃
  • 맑음강진군11.2℃
  • 맑음수원13.7℃
  • 맑음북부산13.5℃
  • 맑음성산19.4℃
  • 맑음장수7.5℃
  • 구름많음북춘천13.2℃
  • 맑음남원12.9℃
  • 맑음제주17.4℃
  • 흐림대관령8.8℃
  • 맑음서귀포18.1℃
  • 구름조금거제16.3℃
  • 맑음고흥12.6℃
  • 맑음대구12.5℃
  • 맑음의성9.9℃
  • 맑음세종12.1℃
  • 맑음광주14.6℃
  • 맑음추풍령11.7℃
  • 맑음정읍11.7℃
  • 맑음영덕12.0℃
  • 맑음김해시14.2℃
  • 맑음부안11.3℃
  • 맑음진주9.6℃
  • 맑음울산14.5℃
  • 맑음고창10.2℃
  • 맑음보령11.0℃
  • 맑음영광군10.6℃
  • 맑음합천10.6℃
  • 맑음대전13.3℃
  • 맑음서울14.1℃
  • 맑음양산시15.3℃
  • 맑음보은9.3℃
  • 맑음통영15.7℃
  • 맑음보성군11.8℃
  • 구름조금강화13.0℃
  • 맑음청주15.9℃
  • 맑음순천9.5℃
  • 맑음북창원16.4℃
  • 맑음고산16.7℃
  • 맑음동두천12.7℃
  • 구름많음울릉도13.0℃
  • 맑음임실8.8℃
  • 맑음여수16.9℃
  • 맑음문경11.3℃
  • 맑음영주9.9℃
  • 맑음밀양11.2℃
  • 맑음목포14.0℃
  • 맑음포항16.6℃
  • 흐림동해15.2℃
  • 맑음정선군9.9℃
  • 맑음완도14.1℃
  • 맑음이천9.2℃
  • 맑음인제9.3℃
  • 맑음철원11.0℃
  • 맑음진도군10.7℃
  • 맑음금산9.5℃
  • 맑음부산15.8℃
  • 흐림울진14.1℃
  • 맑음장흥10.2℃
  • 구름조금원주10.8℃
  • 맑음거창8.7℃
  • 흐림봉화8.7℃
  • 맑음순창군10.4℃
  • 맑음구미10.4℃
  • 맑음양평12.6℃
  • 구름조금홍성9.3℃
  • 구름많음춘천12.4℃
  • 맑음남해14.0℃
  • 구름조금광양시15.5℃
  • 맑음제천9.6℃
  • 맑음서청주9.4℃
  • 구름많음백령도13.0℃
  • 맑음창원13.7℃
  • 맑음의령군9.5℃
  • 맑음해남10.2℃
  • 흐림강릉14.6℃
  • 맑음흑산도14.7℃
  • 맑음파주11.1℃
  • 구름조금인천15.1℃
  • 맑음영천9.4℃
  • 맑음안동11.1℃
  • 맑음부여8.7℃
  • 맑음천안10.0℃
  • 맑음상주11.4℃
  • 맑음군산10.4℃
  • 구름많음함양군9.8℃
  • 맑음전주12.5℃
  • 맑음서산10.2℃
  • 맑음충주14.3℃
  • 흐림북강릉14.5℃
  • 맑음영월11.4℃
  • 구름많음산청10.9℃
  • 2025.11.07 (금)

“빵빵한 협업” CU, 삼성웰스토리·베이커리 전문점과 빵 내놨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08:58:53
  • -
  • +
  • 인쇄
삼자 협업 통해 ‘노티드 도넛’ 출시…“상품 판로 확대 이점”
▲ 모델이 CU·삼성웰스토리·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가 협업해 내놓은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BGF리테일

[CWN 손현석 기자] CU가 급식·식자재 유통 기업인 삼성웰스토리,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와 삼자 협업으로 편의점 베이커리 상품을 내놓는다.

22일 CU에 따르면 첫 번째 협업 브랜드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로, 신상품 ‘노티드 시그니처 우유 생크림 도넛’과 ‘노티드 클래식 바닐라 크림 도넛’ 2종을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전국 CU 매장은 물론 삼성웰스토리 전국 사업장에서도 테이크아웃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CU와 삼성웰스토리는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와 상생 기회를 확대할 수 있고, 베이커리 브랜드 입장에서는 전국 CU 점포 및 삼성웰스토리 식음 사업장으로 상품 판로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U와 삼성웰스토리는 향후에도 전국 유명 베이커리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베이커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CU가 유수의 식품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편의점 베이커리 시장을 공략하는 이유는 고물가 시대에 간편하고 가성비 높은 편의점 빵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CU는 연세우유크림빵을 필두로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를 포함한 차별화 빵 상품을 적극적으로 출시 중인데, 지난 3월에는 CJ제일제당과 공동 기획해 비비고·햇반·백설·맛밤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을 선보여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앞으로도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