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빵빵한 협업” CU, 삼성웰스토리·베이커리 전문점과 빵 내놨다

  • 흐림진도군13.9℃
  • 비서귀포19.0℃
  • 흐림보령14.4℃
  • 흐림강화12.0℃
  • 흐림이천12.4℃
  • 흐림장수11.6℃
  • 흐림강릉11.6℃
  • 흐림수원13.4℃
  • 흐림보은12.2℃
  • 흐림추풍령11.4℃
  • 흐림동두천11.8℃
  • 흐림부안14.2℃
  • 비북부산14.1℃
  • 흐림진주12.8℃
  • 비흑산도13.8℃
  • 흐림정읍14.1℃
  • 흐림밀양13.7℃
  • 흐림해남13.8℃
  • 흐림문경11.8℃
  • 흐림청송군11.7℃
  • 비창원14.1℃
  • 흐림경주시12.8℃
  • 흐림전주14.5℃
  • 흐림파주12.1℃
  • 흐림동해12.3℃
  • 흐림순천12.5℃
  • 흐림강진군13.7℃
  • 흐림북춘천10.4℃
  • 구름많음정선군9.6℃
  • 흐림남원13.1℃
  • 흐림천안12.5℃
  • 흐림태백9.7℃
  • 흐림인제9.3℃
  • 흐림보성군13.8℃
  • 흐림군산14.9℃
  • 흐림통영14.4℃
  • 흐림산청12.5℃
  • 흐림인천13.9℃
  • 비대구13.8℃
  • 흐림청주15.8℃
  • 흐림합천13.4℃
  • 흐림울릉도14.1℃
  • 흐림성산19.2℃
  • 흐림영천12.8℃
  • 구름많음서산13.3℃
  • 흐림고창군13.9℃
  • 흐림포항15.6℃
  • 흐림구미12.7℃
  • 흐림고산17.5℃
  • 흐림영광군13.4℃
  • 흐림임실13.2℃
  • 비광주13.4℃
  • 흐림대전14.1℃
  • 구름많음서울14.7℃
  • 흐림부여13.2℃
  • 흐림장흥13.5℃
  • 흐림거제14.3℃
  • 흐림순창군13.1℃
  • 흐림완도14.3℃
  • 박무백령도13.0℃
  • 흐림고창13.9℃
  • 흐림거창12.3℃
  • 비제주17.9℃
  • 흐림영주11.9℃
  • 비부산14.1℃
  • 흐림세종13.7℃
  • 흐림남해14.1℃
  • 흐림춘천11.2℃
  • 흐림양평12.7℃
  • 흐림봉화11.7℃
  • 흐림대관령7.4℃
  • 비여수14.1℃
  • 구름많음제천10.0℃
  • 흐림상주12.2℃
  • 흐림울진13.3℃
  • 비목포13.7℃
  • 흐림영덕13.1℃
  • 흐림의령군12.3℃
  • 흐림충주11.8℃
  • 흐림금산13.5℃
  • 흐림양산시14.2℃
  • 흐림광양시13.3℃
  • 흐림홍천11.6℃
  • 흐림북창원14.4℃
  • 구름많음영월11.7℃
  • 흐림원주12.3℃
  • 흐림함양군12.8℃
  • 흐림북강릉10.4℃
  • 구름많음홍성13.6℃
  • 흐림속초10.4℃
  • 흐림의성12.4℃
  • 흐림김해시13.4℃
  • 비울산13.2℃
  • 흐림고흥13.8℃
  • 비안동12.8℃
  • 흐림서청주12.2℃
  • 흐림철원11.1℃
  • 2025.11.08 (토)

“빵빵한 협업” CU, 삼성웰스토리·베이커리 전문점과 빵 내놨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08:58:53
  • -
  • +
  • 인쇄
삼자 협업 통해 ‘노티드 도넛’ 출시…“상품 판로 확대 이점”
▲ 모델이 CU·삼성웰스토리·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가 협업해 내놓은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BGF리테일

[CWN 손현석 기자] CU가 급식·식자재 유통 기업인 삼성웰스토리,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와 삼자 협업으로 편의점 베이커리 상품을 내놓는다.

22일 CU에 따르면 첫 번째 협업 브랜드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로, 신상품 ‘노티드 시그니처 우유 생크림 도넛’과 ‘노티드 클래식 바닐라 크림 도넛’ 2종을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전국 CU 매장은 물론 삼성웰스토리 전국 사업장에서도 테이크아웃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CU와 삼성웰스토리는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와 상생 기회를 확대할 수 있고, 베이커리 브랜드 입장에서는 전국 CU 점포 및 삼성웰스토리 식음 사업장으로 상품 판로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U와 삼성웰스토리는 향후에도 전국 유명 베이커리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베이커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CU가 유수의 식품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편의점 베이커리 시장을 공략하는 이유는 고물가 시대에 간편하고 가성비 높은 편의점 빵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CU는 연세우유크림빵을 필두로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를 포함한 차별화 빵 상품을 적극적으로 출시 중인데, 지난 3월에는 CJ제일제당과 공동 기획해 비비고·햇반·백설·맛밤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을 선보여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앞으로도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