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에이블리, 상반기 거래액 1조원↑…“최대 실적 달성”

  • 흐림산청22.8℃
  • 흐림금산21.9℃
  • 흐림경주시22.8℃
  • 흐림전주24.6℃
  • 흐림대관령17.2℃
  • 흐림충주21.2℃
  • 구름많음보성군24.5℃
  • 흐림철원19.5℃
  • 흐림홍천19.8℃
  • 흐림북부산24.2℃
  • 흐림태백18.4℃
  • 흐림순창군23.1℃
  • 흐림안동21.0℃
  • 흐림의성21.4℃
  • 흐림추풍령21.2℃
  • 흐림서산21.0℃
  • 흐림동해21.2℃
  • 흐림제천19.5℃
  • 흐림파주19.6℃
  • 구름많음장흥24.6℃
  • 구름많음장수21.8℃
  • 흐림군산23.0℃
  • 구름많음고산28.4℃
  • 구름많음고흥24.4℃
  • 흐림대전21.8℃
  • 비인천20.7℃
  • 흐림인제19.2℃
  • 구름많음통영24.6℃
  • 비백령도20.0℃
  • 흐림이천19.8℃
  • 비서울20.8℃
  • 구름많음완도24.6℃
  • 비북강릉20.4℃
  • 구름많음진주23.2℃
  • 구름많음남해23.2℃
  • 구름많음광주25.3℃
  • 흐림보령24.7℃
  • 구름많음해남26.0℃
  • 구름많음강진군24.5℃
  • 흐림구미21.9℃
  • 흐림울산22.6℃
  • 흐림고창24.8℃
  • 구름많음밀양23.7℃
  • 흐림속초20.7℃
  • 흐림천안20.8℃
  • 비북춘천20.1℃
  • 구름많음흑산도23.3℃
  • 구름많음함양군22.3℃
  • 흐림원주19.6℃
  • 흐림강릉20.9℃
  • 구름많음제주26.9℃
  • 흐림청송군21.4℃
  • 흐림고창군25.1℃
  • 흐림강화19.8℃
  • 구름많음목포25.9℃
  • 구름많음남원22.8℃
  • 흐림창원24.2℃
  • 흐림상주21.0℃
  • 비수원20.2℃
  • 흐림김해시23.8℃
  • 흐림춘천20.1℃
  • 흐림임실23.0℃
  • 구름많음광양시23.8℃
  • 흐림부산25.5℃
  • 구름많음합천22.7℃
  • 흐림영천22.3℃
  • 흐림양평20.0℃
  • 구름많음여수25.1℃
  • 구름많음진도군26.1℃
  • 구름많음북창원25.4℃
  • 흐림순천23.6℃
  • 흐림의령군22.0℃
  • 흐림양산시24.6℃
  • 흐림영덕21.6℃
  • 비울릉도22.2℃
  • 흐림영주20.7℃
  • 흐림문경20.6℃
  • 흐림정선군19.1℃
  • 흐림대구23.2℃
  • 흐림보은22.5℃
  • 비청주21.6℃
  • 흐림정읍25.8℃
  • 흐림포항23.7℃
  • 흐림영월19.5℃
  • 흐림거창21.9℃
  • 흐림부안24.3℃
  • 흐림영광군25.3℃
  • 흐림동두천19.6℃
  • 흐림부여21.7℃
  • 흐림서귀포28.7℃
  • 구름많음성산28.2℃
  • 흐림봉화20.4℃
  • 비홍성21.2℃
  • 흐림서청주20.6℃
  • 구름많음거제25.0℃
  • 흐림세종21.4℃
  • 흐림울진21.2℃
  • 2025.09.13 (토)

에이블리, 상반기 거래액 1조원↑…“최대 실적 달성”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09:18:05
  • -
  • +
  • 인쇄
여성 패션 플랫폼 업계 1위 수성
▲ 에이블리가 상반기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

[CWN 조승범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가 상반기 거래액 총 1조원을 돌파했으며 연 거래액 2조원을 무난히 달성한 것으로 본다고 26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상반기 거래액과 매출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지난해에 이어 여성 패션 플랫폼 업계에서 거래액·매출·사용자 수 부문 1위를 지켰다고 설명했다.

에이블리는 패션, 뷰티, 라이프 등 전 카테고리에서 견조한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했다. 소호 패션 카테고리의 상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성장했다. 

‘블랙업’, ‘슬로우앤드’, ‘퍼빗’ 등 대형 쇼핑몰의 연이은 입점이 실적을 견인했다. 동대문 기반 소호 패션뿐 아니라 브랜드까지 패션 영역을 강화한 결과다.

상반기 브랜드 패션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15%) 증가했으며, 6월 거래액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비패션 카테고리의 압도적 성장세도 눈에 띈다. 상반기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은 2021년 카테고리 론칭 뒤 안정기에 접어든 2022년 동기 대비 3.75배(275%)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 120% 이상 늘었다. 선론칭, 최저가 등 혜택이 담긴 ‘온리 에이블리(ONLY ABLY)’ 상품의 흥행이 성과를 이끌었다.

라이프 카테고리는 올 상반기 ‘릴레이 디저트 팝업 스토어’로 온라인 디저트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에이블리 푸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60% 성장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신규 유저가 꾸준히 유입되고, 이들이 충성 고객으로 빠르게 정착한 만큼 앞으로도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이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