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에이블리, 상반기 거래액 1조원↑…“최대 실적 달성”

  • 맑음강진군11.9℃
  • 구름조금진도군12.8℃
  • 맑음홍천4.6℃
  • 구름조금제주15.1℃
  • 맑음밀양7.7℃
  • 맑음의성8.5℃
  • 맑음울진8.0℃
  • 맑음서산9.7℃
  • 맑음창원12.1℃
  • 맑음북창원11.0℃
  • 맑음전주8.0℃
  • 맑음해남12.6℃
  • 맑음광주11.4℃
  • 맑음동해9.4℃
  • 맑음동두천6.4℃
  • 맑음추풍령8.4℃
  • 맑음대전7.3℃
  • 맑음강릉8.2℃
  • 맑음속초9.0℃
  • 맑음문경8.7℃
  • 맑음인천8.2℃
  • 맑음산청10.0℃
  • 맑음보령8.3℃
  • 맑음양산시10.3℃
  • 맑음고창군10.2℃
  • 맑음서울6.3℃
  • 맑음의령군5.4℃
  • 맑음김해시9.4℃
  • 맑음목포12.5℃
  • 맑음세종8.1℃
  • 맑음춘천6.0℃
  • 맑음정선군6.4℃
  • 맑음북부산7.7℃
  • 맑음군산8.3℃
  • 맑음수원6.2℃
  • 구름많음서귀포14.9℃
  • 맑음거제12.1℃
  • 맑음영주7.9℃
  • 맑음포항11.1℃
  • 구름많음고산15.4℃
  • 맑음고흥9.2℃
  • 맑음장수6.9℃
  • 맑음천안8.0℃
  • 맑음경주시10.9℃
  • 맑음백령도9.7℃
  • 맑음안동6.9℃
  • 맑음양평8.3℃
  • 맑음합천6.2℃
  • 맑음보은7.5℃
  • 맑음보성군11.5℃
  • 맑음진주9.6℃
  • 맑음거창8.5℃
  • 맑음충주7.5℃
  • 맑음철원5.4℃
  • 맑음통영10.1℃
  • 맑음강화8.1℃
  • 맑음흑산도12.4℃
  • 구름조금울릉도10.8℃
  • 맑음영천9.6℃
  • 맑음성산13.9℃
  • 맑음파주3.3℃
  • 맑음고창10.4℃
  • 맑음함양군10.2℃
  • 맑음정읍9.6℃
  • 맑음남해11.8℃
  • 맑음여수11.6℃
  • 맑음서청주5.6℃
  • 맑음순창군10.1℃
  • 맑음원주7.0℃
  • 맑음북춘천7.7℃
  • 맑음제천7.1℃
  • 맑음인제7.2℃
  • 맑음청송군7.5℃
  • 맑음남원6.4℃
  • 맑음북강릉9.1℃
  • 맑음광양시10.5℃
  • 맑음봉화4.7℃
  • 맑음청주9.3℃
  • 맑음장흥11.7℃
  • 맑음부산10.9℃
  • 맑음울산10.1℃
  • 맑음홍성6.4℃
  • 맑음대관령2.1℃
  • 맑음이천7.2℃
  • 맑음태백3.9℃
  • 맑음영광군11.0℃
  • 맑음대구10.8℃
  • 맑음상주9.0℃
  • 맑음부안9.9℃
  • 맑음부여6.6℃
  • 맑음영덕9.3℃
  • 맑음구미9.9℃
  • 맑음영월7.5℃
  • 구름조금완도12.4℃
  • 맑음순천9.9℃
  • 맑음임실8.6℃
  • 맑음금산8.6℃
  • 2025.11.10 (월)

에이블리, 상반기 거래액 1조원↑…“최대 실적 달성”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09:18:05
  • -
  • +
  • 인쇄
여성 패션 플랫폼 업계 1위 수성
▲ 에이블리가 상반기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

[CWN 조승범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가 상반기 거래액 총 1조원을 돌파했으며 연 거래액 2조원을 무난히 달성한 것으로 본다고 26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상반기 거래액과 매출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지난해에 이어 여성 패션 플랫폼 업계에서 거래액·매출·사용자 수 부문 1위를 지켰다고 설명했다.

에이블리는 패션, 뷰티, 라이프 등 전 카테고리에서 견조한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했다. 소호 패션 카테고리의 상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성장했다. 

‘블랙업’, ‘슬로우앤드’, ‘퍼빗’ 등 대형 쇼핑몰의 연이은 입점이 실적을 견인했다. 동대문 기반 소호 패션뿐 아니라 브랜드까지 패션 영역을 강화한 결과다.

상반기 브랜드 패션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15%) 증가했으며, 6월 거래액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비패션 카테고리의 압도적 성장세도 눈에 띈다. 상반기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은 2021년 카테고리 론칭 뒤 안정기에 접어든 2022년 동기 대비 3.75배(275%)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 120% 이상 늘었다. 선론칭, 최저가 등 혜택이 담긴 ‘온리 에이블리(ONLY ABLY)’ 상품의 흥행이 성과를 이끌었다.

라이프 카테고리는 올 상반기 ‘릴레이 디저트 팝업 스토어’로 온라인 디저트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에이블리 푸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60% 성장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신규 유저가 꾸준히 유입되고, 이들이 충성 고객으로 빠르게 정착한 만큼 앞으로도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이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