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화재, 35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 흐림구미12.4℃
  • 흐림부여12.3℃
  • 구름많음강화10.5℃
  • 맑음강진군13.6℃
  • 흐림순창군12.8℃
  • 흐림정읍13.5℃
  • 흐림남해13.2℃
  • 흐림영천12.2℃
  • 흐림경주시12.5℃
  • 비흑산도13.6℃
  • 흐림영월10.3℃
  • 흐림울릉도14.3℃
  • 맑음완도13.5℃
  • 비여수13.3℃
  • 구름많음부안13.0℃
  • 흐림문경11.3℃
  • 흐림합천13.2℃
  • 흐림통영12.5℃
  • 흐림북춘천9.1℃
  • 흐림성산18.2℃
  • 구름많음속초9.7℃
  • 흐림북강릉10.2℃
  • 구름많음광양시12.8℃
  • 맑음순천12.1℃
  • 흐림임실12.5℃
  • 흐림김해시12.9℃
  • 비안동12.1℃
  • 흐림홍천10.4℃
  • 흐림이천11.6℃
  • 흐림서청주11.1℃
  • 비북부산13.5℃
  • 비서귀포20.5℃
  • 흐림상주11.6℃
  • 구름많음의령군11.8℃
  • 흐림원주11.9℃
  • 비제주16.8℃
  • 흐림장수11.2℃
  • 흐림거창12.0℃
  • 구름많음고산16.6℃
  • 흐림청주14.2℃
  • 흐림고흥13.5℃
  • 구름조금산청12.2℃
  • 흐림고창13.0℃
  • 흐림진주12.3℃
  • 비대전13.0℃
  • 구름많음서울13.3℃
  • 흐림보령14.0℃
  • 흐림양평11.8℃
  • 비대구12.9℃
  • 구름많음춘천9.9℃
  • 흐림영주11.0℃
  • 흐림봉화10.6℃
  • 흐림의성12.0℃
  • 흐림수원12.6℃
  • 구름많음인제8.4℃
  • 흐림북창원13.6℃
  • 흐림천안11.6℃
  • 흐림세종12.8℃
  • 구름조금장흥13.7℃
  • 흐림제천9.8℃
  • 흐림군산12.7℃
  • 구름많음해남13.5℃
  • 흐림함양군12.4℃
  • 비전주13.5℃
  • 비포항13.7℃
  • 흐림고창군12.8℃
  • 흐림정선군9.2℃
  • 흐림거제13.3℃
  • 흐림밀양13.1℃
  • 흐림서산12.6℃
  • 비울산12.5℃
  • 흐림울진12.7℃
  • 비창원13.5℃
  • 구름많음파주8.8℃
  • 구름많음동두천10.0℃
  • 흐림보성군13.5℃
  • 비목포13.1℃
  • 흐림보은11.2℃
  • 흐림추풍령10.9℃
  • 흐림강릉11.3℃
  • 흐림충주11.5℃
  • 박무홍성12.0℃
  • 비부산13.2℃
  • 흐림동해11.7℃
  • 흐림영광군12.8℃
  • 비광주13.1℃
  • 흐림영덕12.6℃
  • 흐림남원12.7℃
  • 흐림청송군11.1℃
  • 흐림철원9.0℃
  • 흐림양산시13.6℃
  • 흐림대관령7.0℃
  • 박무백령도12.3℃
  • 흐림금산12.4℃
  • 흐림태백8.8℃
  • 구름많음인천13.1℃
  • 맑음진도군13.4℃
  • 2025.11.09 (일)

삼성화재, 35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8-01 09:16:29
  • -
  • +
  • 인쇄
20대 고객 위한 대학생 영패널 처음 도입
3개월간 과제 수행하며 고객경험 아이디어 제안 예정
▲ 발대식 기념사진. 사진 = 삼성화재

[CWN 권이민수 기자] 삼성화재는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35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고객패널제도는 상성화재가 2005년부터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소비자 소통 활동 중 하나다. 패널 발표회 때는 대표이사 및 주요 임원 대부분이 참여해 토의 및 의견을 수렴하면서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회사 경영에 반영하는 제도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20대 고객을 위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영패널을 처음 도입했다. 이와 함께 30~40대 고객으로 구성된 일반패널과 10년이상 활동한 고경력 패널로 이루어진 심층패널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과 경력을 가진 고객들로부터 여러가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번 고객패널은 3개월간 과제를 수행하며 삼성화재의 상품과 서비스 개선뿐만 아니라 각 세대를 위한 고객경험 아이디어를 제안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35기 고객패널의 주제를 △(대학생 영패널) 20대에게 삼성화재를 인지시킬 수 있는 서비스 △(일반패널) 3040고객을 위한 새로운 고객경험 제공 아이디어 △(심층패널) 기존고객을 위한 '좋은 경험' 제공 방법등으로 선정했다.

삼성화재 대학생 영패널로 선정된 김양이 씨는 "20대들은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실감하기 어려워 보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다"며 "SNS를 통한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일상 생활 속 위험을 시각화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곽승현 삼성화재 소비자정책팀 상무는 "그 동안 삼성화재는 정규 패널과 온라인 패널 운영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고객 의견을 듣고 회사 각 부문에 고객 불편 사항을 개선했다"며 “이번 35기 고객패널을 통해 다양한 세대와 계층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