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흥국화재, 전화가입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 구축

  • 흐림천안2.5℃
  • 구름많음거제8.6℃
  • 흐림영광군3.7℃
  • 흐림경주시7.3℃
  • 구름조금대전2.1℃
  • 구름많음세종2.1℃
  • 흐림군산3.5℃
  • 구름많음청주3.7℃
  • 흐림금산2.8℃
  • 흐림산청6.2℃
  • 흐림해남4.8℃
  • 맑음강화0.8℃
  • 흐림상주2.8℃
  • 흐림포항9.0℃
  • 흐림광양시6.7℃
  • 흐림정선군4.5℃
  • 맑음백령도2.3℃
  • 구름조금동두천0.3℃
  • 구름많음전주3.5℃
  • 흐림청송군5.1℃
  • 구름많음속초5.8℃
  • 흐림북강릉6.2℃
  • 흐림장수1.5℃
  • 맑음인천1.8℃
  • 흐림장흥4.8℃
  • 흐림고흥5.4℃
  • 구름많음문경2.5℃
  • 맑음수원2.5℃
  • 흐림구미3.6℃
  • 흐림완도5.4℃
  • 흐림제주8.6℃
  • 흐림대구6.3℃
  • 흐림의령군5.9℃
  • 흐림함양군5.4℃
  • 흐림광주3.9℃
  • 구름많음홍성2.5℃
  • 구름많음서산1.7℃
  • 흐림북부산8.6℃
  • 흐림진주7.6℃
  • 흐림영천5.9℃
  • 흐림울산7.8℃
  • 흐림창원7.9℃
  • 흐림의성5.4℃
  • 흐림목포5.0℃
  • 흐림태백2.8℃
  • 맑음파주-0.4℃
  • 흐림부안4.4℃
  • 구름많음부여2.8℃
  • 비울릉도7.9℃
  • 구름많음안동4.0℃
  • 흐림순천3.6℃
  • 흐림밀양8.5℃
  • 흐림양산시9.2℃
  • 흐림대관령0.1℃
  • 흐림고산8.2℃
  • 흐림울진8.5℃
  • 흐림영덕8.2℃
  • 흐림동해7.5℃
  • 흐림여수7.1℃
  • 흐림서귀포13.1℃
  • 맑음서울3.1℃
  • 흐림홍천1.7℃
  • 흐림거창4.7℃
  • 흐림남해9.3℃
  • 흐림남원3.6℃
  • 흐림강진군5.1℃
  • 흐림북창원8.2℃
  • 흐림김해시7.5℃
  • 흐림고창군4.0℃
  • 구름많음영주3.7℃
  • 맑음양평2.1℃
  • 흐림영월3.4℃
  • 구름많음봉화3.2℃
  • 흐림인제1.2℃
  • 흐림임실3.1℃
  • 흐림춘천2.1℃
  • 흐림강릉7.2℃
  • 흐림원주2.7℃
  • 구름많음보령3.1℃
  • 흐림충주3.0℃
  • 흐림성산8.2℃
  • 흐림고창3.6℃
  • 구름많음통영8.7℃
  • 흐림합천6.7℃
  • 흐림추풍령1.4℃
  • 구름많음북춘천1.0℃
  • 흐림진도군5.4℃
  • 흐림철원0.2℃
  • 흐림제천2.3℃
  • 흐림순창군3.3℃
  • 비부산8.9℃
  • 흐림서청주2.4℃
  • 흐림보성군5.9℃
  • 흐림보은2.2℃
  • 구름조금이천1.3℃
  • 흐림흑산도6.3℃
  • 흐림정읍3.5℃
  • 2025.12.24 (수)

흥국화재, 전화가입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 구축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8-26 09:21:07
  • -
  • +
  • 인쇄
소요시간 40분에서 10분으로 크게 줄어
▲ 흥국화재가, 전화가입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 = 흥국화재

[CWN 권이민수 기자] 흥국화재는 디지털 음성분석 기술을 활용한 '전화가입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Auto Quality Assurance)'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음성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과 보험설계사 간 통화녹취 내용을 분석한다. 보험계약 체결 과정에서 안내사항이 제대로 전달됐는지 살펴보고 통과 여부를 검토한다. 필수안내사항이 빠짐없이 전달됐다면 ‘통과’, 누락된 부분이 있다면 ‘보완’으로 판단한다. 보완 판정을 받은 계약 건에 대해서는 사람이 직접 음성녹취를 듣고 모니터링을 다시 진행한다.

현행 보험업감독규정에 따라 전화를 이용한 보험계약 건의 20% 이상은 반드시 통화품질모니터링을 거쳐야 한다. 기존에는 사람이 일일이 음성녹취를 들으며 모니터링을 진행해 건당 40~50분 정도가 소요됐다. 하지만 자동화 시스템 도입으로 모든 전화가입 건에 대해 모니터링이 가능해졌으며 소요시간도 10분 이내로 크게 단축됐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지난 3월 ‘보이는 TM’ 전면 도입에 이어 이번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고객 대기시간을 줄여 편의성을 높이고 불완전판매 가능성을 완전히 차단하는 게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보험가입을 완료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크게 줄어든 만큼 보험설계사 분들의 영업 효율도 향상되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