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동서식품, BI·디자인 변경 담은 ′카누 이노베이션′ 전격 단행

  • 맑음홍천11.1℃
  • 맑음거창14.9℃
  • 구름많음산청12.0℃
  • 맑음청송군12.3℃
  • 맑음제주18.2℃
  • 연무전주14.5℃
  • 맑음동두천11.4℃
  • 맑음고흥15.1℃
  • 맑음영덕14.0℃
  • 구름많음북부산14.0℃
  • 맑음울진14.0℃
  • 맑음충주11.8℃
  • 구름많음서산13.1℃
  • 맑음춘천11.7℃
  • 박무홍성13.8℃
  • 구름많음보령13.2℃
  • 맑음구미13.1℃
  • 맑음진도군15.4℃
  • 맑음추풍령13.1℃
  • 맑음포항14.8℃
  • 구름조금광양시15.3℃
  • 맑음울산15.9℃
  • 맑음남해14.6℃
  • 맑음양평10.1℃
  • 구름많음부여13.6℃
  • 구름많음남원12.2℃
  • 구름많음김해시14.3℃
  • 맑음정선군11.3℃
  • 구름조금서청주11.5℃
  • 맑음태백10.0℃
  • 맑음고산16.6℃
  • 맑음성산19.0℃
  • 연무청주12.5℃
  • 구름많음임실11.9℃
  • 구름조금통영14.6℃
  • 흐림순창군12.1℃
  • 맑음금산14.2℃
  • 맑음보은12.2℃
  • 구름많음부안15.0℃
  • 구름많음거제14.3℃
  • 맑음영주12.2℃
  • 맑음천안12.4℃
  • 구름조금수원12.5℃
  • 맑음영천13.4℃
  • 맑음원주12.0℃
  • 구름조금장수10.7℃
  • 구름조금의령군12.5℃
  • 맑음북강릉13.7℃
  • 맑음문경13.8℃
  • 맑음봉화11.2℃
  • 연무광주13.8℃
  • 맑음해남16.4℃
  • 구름많음창원12.8℃
  • 맑음제천10.4℃
  • 구름많음고창13.5℃
  • 맑음이천12.5℃
  • 구름많음정읍13.7℃
  • 맑음파주3.7℃
  • 연무여수14.7℃
  • 구름많음고창군13.3℃
  • 연무서울12.8℃
  • 맑음대관령7.3℃
  • 구름많음북창원13.8℃
  • 구름많음군산14.5℃
  • 연무북춘천10.5℃
  • 구름많음영광군13.8℃
  • 연무대전13.3℃
  • 구름많음진주13.5℃
  • 맑음경주시15.4℃
  • 구름조금밀양13.4℃
  • 맑음대구12.7℃
  • 맑음서귀포18.2℃
  • 맑음철원10.0℃
  • 맑음울릉도13.8℃
  • 구름많음부산14.0℃
  • 구름많음세종12.5℃
  • 맑음동해14.8℃
  • 연무백령도12.3℃
  • 맑음영월12.9℃
  • 맑음인천12.8℃
  • 구름조금흑산도16.2℃
  • 구름조금양산시14.4℃
  • 맑음상주14.4℃
  • 구름조금순천15.3℃
  • 맑음인제10.2℃
  • 맑음의성13.9℃
  • 맑음강화11.9℃
  • 맑음속초13.6℃
  • 맑음강릉15.3℃
  • 맑음완도16.5℃
  • 구름조금목포15.0℃
  • 구름조금강진군16.1℃
  • 구름조금함양군14.1℃
  • 맑음장흥16.3℃
  • 맑음합천14.7℃
  • 구름조금보성군15.2℃
  • 맑음안동12.8℃
  • 2025.12.07 (일)

동서식품, BI·디자인 변경 담은 '카누 이노베이션' 전격 단행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09:16:36
  • -
  • +
  • 인쇄
간결하고 통일성 더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변경
제품별 최적화된 원두 배합비 적용 등 품질 개선
▲ '카누 이노베이션' 실시 관련 이미지.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의 커피 브랜드 '카누'(KANU)가 제품 디자인과 품질을 개선하는 작업을 일컫는 '카누 이노베이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카누 이노베이션을 통해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변경했다. 지난 2011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변경되는 신규 BI는 간결하면서도 가독성 높은 서체가 사용됐으며 패키지에는 카누 스틱·캡슐·원두 공통으로 체계화된 레이아웃을 적용해 브랜드의 통일성을 더했다.

카누 스틱 커피의 품질도 개선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아메리카노의 맛을 찾아냈고 카누 다크·마일드·라이트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원두 배합비를 변경하고 각 원두가 가진 속성을 잘 발현할 수 있는 공법을 적용해 제품별로 차별화된 향미를 구현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 이노베이션과 함께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 광고에서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일상 속에서 원하는 방식대로 커피를 즐기며 '카누와 함께 진정한 나의 모습을 마주하는 순간'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카누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카페 퀄리티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한 혁신 제품으로 지난 10여년간 스틱 제품 기준 누적 100억잔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이 과정에서 카누 라떼, 카누 디카페인, 카누 시그니처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였고, 지난해에는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와 '카누 원두' 발매로 카테고리를 넓혔다.

동서식품은 "카누는 국내 최초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 개념을 시장에 도입한 이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캡슐·원두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혁신을 거듭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