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동서식품, BI·디자인 변경 담은 ′카누 이노베이션′ 전격 단행

  • 흐림동두천24.6℃
  • 흐림정선군27.2℃
  • 구름많음동해29.9℃
  • 흐림양평24.6℃
  • 흐림이천24.7℃
  • 구름조금금산28.3℃
  • 구름많음북부산28.4℃
  • 구름많음문경25.9℃
  • 천둥번개청주27.5℃
  • 맑음고흥27.6℃
  • 맑음양산시29.2℃
  • 구름많음부여27.3℃
  • 구름조금추풍령23.7℃
  • 맑음제주29.9℃
  • 흐림천안24.0℃
  • 구름많음정읍28.5℃
  • 구름조금상주27.5℃
  • 구름조금광주27.6℃
  • 맑음남원27.1℃
  • 맑음경주시27.5℃
  • 흐림영월24.7℃
  • 구름많음보은26.5℃
  • 흐림서산24.1℃
  • 구름많음전주28.6℃
  • 구름조금순창군27.9℃
  • 흐림춘천25.3℃
  • 흐림북강릉29.2℃
  • 맑음영천28.4℃
  • 구름많음파주24.5℃
  • 맑음대구29.4℃
  • 맑음함양군25.8℃
  • 맑음광양시27.5℃
  • 맑음해남27.0℃
  • 구름많음백령도22.8℃
  • 맑음통영27.9℃
  • 맑음거창25.4℃
  • 흐림강릉30.2℃
  • 맑음강진군27.6℃
  • 맑음북창원28.7℃
  • 맑음남해28.1℃
  • 맑음청송군25.6℃
  • 구름많음임실25.4℃
  • 구름조금장수26.1℃
  • 맑음의령군26.0℃
  • 구름많음영주24.6℃
  • 흐림원주25.3℃
  • 맑음진도군28.2℃
  • 맑음밀양28.7℃
  • 비수원24.5℃
  • 흐림제천24.8℃
  • 흐림대관령21.7℃
  • 구름많음울릉도27.1℃
  • 구름많음철원24.6℃
  • 구름조금봉화25.0℃
  • 맑음포항29.6℃
  • 흐림고창28.2℃
  • 구름조금흑산도28.2℃
  • 맑음보성군26.5℃
  • 흐림홍천24.7℃
  • 흐림충주25.2℃
  • 흐림북춘천25.3℃
  • 맑음여수27.5℃
  • 구름많음세종27.0℃
  • 구름조금창원27.4℃
  • 구름조금서귀포28.9℃
  • 구름많음강화25.5℃
  • 맑음고산28.7℃
  • 맑음거제27.4℃
  • 맑음산청25.6℃
  • 맑음완도28.3℃
  • 구름조금울진28.2℃
  • 흐림서울25.5℃
  • 구름조금의성27.1℃
  • 구름많음군산27.1℃
  • 흐림서청주25.6℃
  • 맑음성산27.8℃
  • 맑음순천24.4℃
  • 흐림인천25.6℃
  • 흐림보령23.9℃
  • 맑음울산27.8℃
  • 구름조금구미26.6℃
  • 맑음합천27.3℃
  • 흐림인제24.5℃
  • 구름조금부산28.7℃
  • 구름많음목포28.8℃
  • 맑음진주26.6℃
  • 구름많음부안28.2℃
  • 맑음장흥25.8℃
  • 천둥번개홍성24.0℃
  • 흐림속초25.8℃
  • 구름많음대전28.3℃
  • 구름조금안동27.6℃
  • 구름조금태백24.8℃
  • 구름많음영광군28.4℃
  • 맑음김해시28.0℃
  • 맑음영덕28.9℃
  • 흐림고창군27.7℃
  • 2025.09.06 (토)

동서식품, BI·디자인 변경 담은 '카누 이노베이션' 전격 단행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09:16:36
  • -
  • +
  • 인쇄
간결하고 통일성 더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변경
제품별 최적화된 원두 배합비 적용 등 품질 개선
▲ '카누 이노베이션' 실시 관련 이미지.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의 커피 브랜드 '카누'(KANU)가 제품 디자인과 품질을 개선하는 작업을 일컫는 '카누 이노베이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카누 이노베이션을 통해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변경했다. 지난 2011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변경되는 신규 BI는 간결하면서도 가독성 높은 서체가 사용됐으며 패키지에는 카누 스틱·캡슐·원두 공통으로 체계화된 레이아웃을 적용해 브랜드의 통일성을 더했다.

카누 스틱 커피의 품질도 개선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아메리카노의 맛을 찾아냈고 카누 다크·마일드·라이트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원두 배합비를 변경하고 각 원두가 가진 속성을 잘 발현할 수 있는 공법을 적용해 제품별로 차별화된 향미를 구현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 이노베이션과 함께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 광고에서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일상 속에서 원하는 방식대로 커피를 즐기며 '카누와 함께 진정한 나의 모습을 마주하는 순간'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카누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카페 퀄리티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한 혁신 제품으로 지난 10여년간 스틱 제품 기준 누적 100억잔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이 과정에서 카누 라떼, 카누 디카페인, 카누 시그니처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였고, 지난해에는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와 '카누 원두' 발매로 카테고리를 넓혔다.

동서식품은 "카누는 국내 최초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 개념을 시장에 도입한 이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캡슐·원두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혁신을 거듭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