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동서식품, BI·디자인 변경 담은 ′카누 이노베이션′ 전격 단행

  • 구름조금완도20.4℃
  • 구름많음양산시18.5℃
  • 구름조금서산15.5℃
  • 구름조금수원16.0℃
  • 맑음목포14.3℃
  • 맑음철원15.3℃
  • 구름조금보성군20.4℃
  • 흐림보은14.2℃
  • 맑음군산15.4℃
  • 흐림태백10.3℃
  • 구름조금순천18.9℃
  • 구름조금고산19.1℃
  • 구름조금광주16.1℃
  • 맑음고창군14.8℃
  • 구름많음함양군18.0℃
  • 흐림상주16.8℃
  • 맑음홍성14.8℃
  • 구름많음거제18.6℃
  • 구름조금정읍14.5℃
  • 맑음백령도13.1℃
  • 구름많음천안15.7℃
  • 비울산15.5℃
  • 구름많음창원19.2℃
  • 흐림속초12.6℃
  • 구름많음원주15.7℃
  • 비북강릉12.3℃
  • 흐림문경16.1℃
  • 맑음서울15.4℃
  • 구름많음세종14.0℃
  • 흐림인제13.9℃
  • 맑음동두천15.5℃
  • 구름조금고흥20.2℃
  • 구름많음의령군18.8℃
  • 맑음남원16.7℃
  • 맑음흑산도17.6℃
  • 구름조금양평15.2℃
  • 맑음순창군17.8℃
  • 맑음남해18.7℃
  • 구름조금춘천15.0℃
  • 구름조금해남16.8℃
  • 맑음고창15.2℃
  • 맑음파주13.7℃
  • 구름많음북창원20.2℃
  • 흐림영덕14.5℃
  • 구름많음부산20.3℃
  • 구름많음합천18.7℃
  • 구름많음청주15.1℃
  • 흐림정선군14.2℃
  • 흐림울릉도12.4℃
  • 구름조금여수18.3℃
  • 흐림영주15.7℃
  • 구름많음홍천13.5℃
  • 맑음보령17.3℃
  • 흐림대구15.7℃
  • 맑음강화14.3℃
  • 구름많음성산21.4℃
  • 맑음대전15.6℃
  • 구름많음북부산20.5℃
  • 흐림봉화14.8℃
  • 맑음진도군16.6℃
  • 흐림의성17.8℃
  • 맑음금산16.5℃
  • 맑음장수17.6℃
  • 구름많음거창17.1℃
  • 구름조금장흥19.2℃
  • 흐림대관령7.4℃
  • 구름많음안동16.9℃
  • 구름조금부안15.7℃
  • 구름조금통영20.1℃
  • 흐림구미16.3℃
  • 구름조금북춘천15.7℃
  • 구름많음제천16.0℃
  • 흐림밀양18.9℃
  • 구름많음제주20.0℃
  • 흐림영천15.4℃
  • 구름많음이천16.3℃
  • 구름많음김해시21.6℃
  • 맑음부여15.8℃
  • 흐림영월17.6℃
  • 맑음인천14.4℃
  • 흐림동해13.0℃
  • 구름조금영광군
  • 구름많음충주15.6℃
  • 흐림청송군14.8℃
  • 흐림추풍령14.5℃
  • 맑음서귀포22.7℃
  • 구름조금광양시20.3℃
  • 구름조금진주18.7℃
  • 흐림울진13.0℃
  • 구름조금강진군19.8℃
  • 맑음전주15.4℃
  • 구름많음서청주15.0℃
  • 구름조금임실18.0℃
  • 구름조금산청18.2℃
  • 비포항16.0℃
  • 흐림강릉12.8℃
  • 흐림경주시15.3℃
  • 2025.10.22 (수)

동서식품, BI·디자인 변경 담은 '카누 이노베이션' 전격 단행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09:16:36
  • -
  • +
  • 인쇄
간결하고 통일성 더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변경
제품별 최적화된 원두 배합비 적용 등 품질 개선
▲ '카누 이노베이션' 실시 관련 이미지.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의 커피 브랜드 '카누'(KANU)가 제품 디자인과 품질을 개선하는 작업을 일컫는 '카누 이노베이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카누 이노베이션을 통해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변경했다. 지난 2011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변경되는 신규 BI는 간결하면서도 가독성 높은 서체가 사용됐으며 패키지에는 카누 스틱·캡슐·원두 공통으로 체계화된 레이아웃을 적용해 브랜드의 통일성을 더했다.

카누 스틱 커피의 품질도 개선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아메리카노의 맛을 찾아냈고 카누 다크·마일드·라이트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원두 배합비를 변경하고 각 원두가 가진 속성을 잘 발현할 수 있는 공법을 적용해 제품별로 차별화된 향미를 구현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 이노베이션과 함께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 광고에서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일상 속에서 원하는 방식대로 커피를 즐기며 '카누와 함께 진정한 나의 모습을 마주하는 순간'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카누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카페 퀄리티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한 혁신 제품으로 지난 10여년간 스틱 제품 기준 누적 100억잔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이 과정에서 카누 라떼, 카누 디카페인, 카누 시그니처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였고, 지난해에는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와 '카누 원두' 발매로 카테고리를 넓혔다.

동서식품은 "카누는 국내 최초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 개념을 시장에 도입한 이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캡슐·원두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혁신을 거듭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