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동서식품, BI·디자인 변경 담은 ′카누 이노베이션′ 전격 단행

  • 구름조금고산28.6℃
  • 구름조금양산시28.0℃
  • 흐림강릉28.4℃
  • 흐림천안23.5℃
  • 구름많음안동27.0℃
  • 비북춘천24.9℃
  • 구름많음영광군28.0℃
  • 구름많음울릉도27.3℃
  • 구름조금고흥27.1℃
  • 구름많음보성군25.9℃
  • 구름많음장흥25.1℃
  • 구름많음영천27.2℃
  • 구름많음진도군27.7℃
  • 흐림대관령21.6℃
  • 구름많음파주24.7℃
  • 흐림충주25.7℃
  • 흐림영주26.4℃
  • 구름조금통영27.1℃
  • 구름많음순천23.8℃
  • 구름많음목포28.4℃
  • 구름많음강화24.8℃
  • 구름많음포항28.7℃
  • 흐림세종22.7℃
  • 구름많음의성26.5℃
  • 구름많음순창군27.6℃
  • 흐림인천25.8℃
  • 흐림양평24.2℃
  • 구름많음함양군24.7℃
  • 흐림북강릉28.6℃
  • 비서울25.8℃
  • 흐림동해28.8℃
  • 흐림임실25.5℃
  • 구름많음완도28.1℃
  • 천둥번개대전22.6℃
  • 구름많음강진군27.1℃
  • 흐림보은23.6℃
  • 흐림부여
  • 구름많음해남27.1℃
  • 흐림철원24.2℃
  • 흐림이천24.3℃
  • 흐림영월24.3℃
  • 흐림금산23.3℃
  • 흐림제천23.7℃
  • 구름조금대구27.1℃
  • 구름조금제주28.2℃
  • 흐림흑산도28.2℃
  • 흐림문경24.9℃
  • 구름조금의령군26.1℃
  • 구름조금청송군24.6℃
  • 흐림보령
  • 구름조금여수26.9℃
  • 맑음부산27.6℃
  • 구름많음남원25.9℃
  • 흐림서청주23.2℃
  • 흐림부안27.2℃
  • 구름많음고창28.1℃
  • 흐림백령도22.8℃
  • 흐림홍성23.8℃
  • 흐림원주24.6℃
  • 흐림속초25.9℃
  • 구름많음창원26.7℃
  • 흐림수원24.7℃
  • 구름조금광양시26.8℃
  • 구름조금북창원28.2℃
  • 구름조금서귀포28.8℃
  • 흐림추풍령25.3℃
  • 천둥번개청주24.4℃
  • 구름많음장수25.8℃
  • 구름많음서산24.1℃
  • 흐림춘천25.0℃
  • 구름많음정읍28.2℃
  • 구름많음합천26.3℃
  • 흐림상주27.5℃
  • 구름많음거창24.6℃
  • 흐림인제24.4℃
  • 맑음울산27.3℃
  • 비전주23.5℃
  • 맑음북부산27.3℃
  • 흐림정선군25.8℃
  • 구름많음구미26.3℃
  • 구름많음광주27.5℃
  • 구름많음영덕27.4℃
  • 구름많음산청24.5℃
  • 구름많음동두천24.7℃
  • 구름조금밀양27.5℃
  • 구름조금진주26.7℃
  • 구름조금거제27.0℃
  • 구름조금경주시26.9℃
  • 구름많음고창군27.6℃
  • 구름조금남해27.9℃
  • 구름조금성산27.2℃
  • 흐림홍천24.2℃
  • 구름조금김해시26.8℃
  • 흐림울진27.7℃
  • 흐림태백25.0℃
  • 구름많음봉화25.2℃
  • 흐림군산23.8℃
  • 2025.09.07 (일)

동서식품, BI·디자인 변경 담은 '카누 이노베이션' 전격 단행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09:16:36
  • -
  • +
  • 인쇄
간결하고 통일성 더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변경
제품별 최적화된 원두 배합비 적용 등 품질 개선
▲ '카누 이노베이션' 실시 관련 이미지.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의 커피 브랜드 '카누'(KANU)가 제품 디자인과 품질을 개선하는 작업을 일컫는 '카누 이노베이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카누 이노베이션을 통해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변경했다. 지난 2011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변경되는 신규 BI는 간결하면서도 가독성 높은 서체가 사용됐으며 패키지에는 카누 스틱·캡슐·원두 공통으로 체계화된 레이아웃을 적용해 브랜드의 통일성을 더했다.

카누 스틱 커피의 품질도 개선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아메리카노의 맛을 찾아냈고 카누 다크·마일드·라이트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원두 배합비를 변경하고 각 원두가 가진 속성을 잘 발현할 수 있는 공법을 적용해 제품별로 차별화된 향미를 구현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 이노베이션과 함께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 광고에서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일상 속에서 원하는 방식대로 커피를 즐기며 '카누와 함께 진정한 나의 모습을 마주하는 순간'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카누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카페 퀄리티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한 혁신 제품으로 지난 10여년간 스틱 제품 기준 누적 100억잔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이 과정에서 카누 라떼, 카누 디카페인, 카누 시그니처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였고, 지난해에는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와 '카누 원두' 발매로 카테고리를 넓혔다.

동서식품은 "카누는 국내 최초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 개념을 시장에 도입한 이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캡슐·원두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혁신을 거듭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