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동서식품, BI·디자인 변경 담은 ′카누 이노베이션′ 전격 단행

  • 구름많음동두천10.5℃
  • 맑음순천12.4℃
  • 구름많음보은11.8℃
  • 맑음울릉도11.1℃
  • 구름조금북부산13.2℃
  • 맑음인제9.6℃
  • 구름조금함양군12.3℃
  • 구름많음금산12.2℃
  • 연무광주13.9℃
  • 구름조금대구13.4℃
  • 구름조금철원9.3℃
  • 구름조금순창군12.8℃
  • 연무대전12.4℃
  • 박무인천11.5℃
  • 맑음해남13.9℃
  • 구름조금영천11.7℃
  • 구름많음정읍13.4℃
  • 맑음산청11.3℃
  • 맑음울진12.8℃
  • 구름조금충주9.3℃
  • 구름조금울산13.8℃
  • 연무서울12.0℃
  • 맑음고산15.6℃
  • 구름많음영광군13.1℃
  • 연무청주12.6℃
  • 맑음합천13.6℃
  • 구름많음부여12.2℃
  • 맑음이천11.5℃
  • 구름조금양평10.8℃
  • 맑음고흥14.0℃
  • 맑음문경11.6℃
  • 구름조금춘천10.7℃
  • 연무전주12.9℃
  • 맑음영주9.4℃
  • 맑음성산16.7℃
  • 구름조금강진군13.9℃
  • 맑음제천9.5℃
  • 구름많음고창군12.1℃
  • 구름조금의성9.6℃
  • 구름조금추풍령11.4℃
  • 구름조금장수9.9℃
  • 연무백령도10.7℃
  • 맑음밀양10.7℃
  • 구름많음강화11.4℃
  • 맑음정선군8.3℃
  • 맑음영덕12.9℃
  • 맑음북강릉12.0℃
  • 구름많음파주9.4℃
  • 맑음태백7.3℃
  • 구름많음보령12.0℃
  • 맑음대관령5.3℃
  • 구름많음부안13.5℃
  • 구름조금구미10.3℃
  • 맑음청송군10.0℃
  • 맑음서귀포16.1℃
  • 맑음보성군13.8℃
  • 맑음양산시12.4℃
  • 맑음완도14.0℃
  • 맑음강릉13.5℃
  • 구름조금제주16.3℃
  • 구름조금원주11.2℃
  • 구름조금목포13.7℃
  • 연무수원11.8℃
  • 구름조금서청주11.6℃
  • 맑음의령군12.7℃
  • 구름조금천안12.2℃
  • 구름조금남원12.1℃
  • 연무홍성12.1℃
  • 구름많음흑산도13.4℃
  • 구름많음거창11.5℃
  • 맑음김해시13.0℃
  • 구름많음세종11.8℃
  • 구름조금안동11.7℃
  • 구름많음북춘천9.1℃
  • 구름조금경주시12.9℃
  • 맑음속초12.5℃
  • 맑음진주13.1℃
  • 구름많음고창13.0℃
  • 맑음남해13.3℃
  • 맑음진도군13.8℃
  • 구름조금상주13.3℃
  • 맑음동해12.3℃
  • 구름조금서산11.0℃
  • 맑음부산13.2℃
  • 구름많음군산12.8℃
  • 맑음거제11.5℃
  • 맑음창원12.7℃
  • 맑음통영13.7℃
  • 맑음영월10.4℃
  • 구름조금홍천8.0℃
  • 맑음북창원12.9℃
  • 구름많음포항14.2℃
  • 구름많음임실11.0℃
  • 연무여수13.8℃
  • 구름조금봉화6.1℃
  • 구름조금장흥13.8℃
  • 맑음광양시13.5℃
  • 2025.12.07 (일)

동서식품, BI·디자인 변경 담은 '카누 이노베이션' 전격 단행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09:16:36
  • -
  • +
  • 인쇄
간결하고 통일성 더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변경
제품별 최적화된 원두 배합비 적용 등 품질 개선
▲ '카누 이노베이션' 실시 관련 이미지.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의 커피 브랜드 '카누'(KANU)가 제품 디자인과 품질을 개선하는 작업을 일컫는 '카누 이노베이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카누 이노베이션을 통해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변경했다. 지난 2011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변경되는 신규 BI는 간결하면서도 가독성 높은 서체가 사용됐으며 패키지에는 카누 스틱·캡슐·원두 공통으로 체계화된 레이아웃을 적용해 브랜드의 통일성을 더했다.

카누 스틱 커피의 품질도 개선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아메리카노의 맛을 찾아냈고 카누 다크·마일드·라이트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원두 배합비를 변경하고 각 원두가 가진 속성을 잘 발현할 수 있는 공법을 적용해 제품별로 차별화된 향미를 구현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 이노베이션과 함께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 광고에서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일상 속에서 원하는 방식대로 커피를 즐기며 '카누와 함께 진정한 나의 모습을 마주하는 순간'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카누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카페 퀄리티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한 혁신 제품으로 지난 10여년간 스틱 제품 기준 누적 100억잔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이 과정에서 카누 라떼, 카누 디카페인, 카누 시그니처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였고, 지난해에는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와 '카누 원두' 발매로 카테고리를 넓혔다.

동서식품은 "카누는 국내 최초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 개념을 시장에 도입한 이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캡슐·원두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혁신을 거듭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