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동서식품, BI·디자인 변경 담은 ′카누 이노베이션′ 전격 단행

  • 맑음해남9.6℃
  • 구름많음동해12.4℃
  • 구름많음의성13.0℃
  • 구름조금장수7.8℃
  • 구름조금부안10.7℃
  • 맑음고흥13.7℃
  • 구름많음울릉도13.1℃
  • 구름조금동두천9.1℃
  • 구름조금원주9.2℃
  • 구름많음서귀포19.4℃
  • 구름많음제주20.2℃
  • 맑음밀양11.8℃
  • 구름조금서산11.4℃
  • 구름많음창원15.4℃
  • 구름많음영주11.7℃
  • 구름조금남원11.0℃
  • 구름많음울진12.8℃
  • 구름조금거창9.7℃
  • 구름많음춘천10.8℃
  • 구름조금추풍령11.3℃
  • 구름많음안동12.6℃
  • 비울산14.1℃
  • 맑음강진군11.3℃
  • 맑음북창원15.1℃
  • 맑음완도14.3℃
  • 구름많음인제10.9℃
  • 구름많음정읍11.0℃
  • 구름조금천안10.2℃
  • 구름조금남해15.1℃
  • 흐림영천12.4℃
  • 맑음북부산16.0℃
  • 맑음보은8.3℃
  • 구름조금광양시16.2℃
  • 구름많음속초12.3℃
  • 구름많음문경12.0℃
  • 구름조금이천9.6℃
  • 구름조금부산15.6℃
  • 구름많음대관령7.9℃
  • 구름조금세종11.1℃
  • 구름조금충주8.8℃
  • 흐림성산19.9℃
  • 구름많음강릉12.5℃
  • 구름많음영월8.2℃
  • 맑음백령도12.9℃
  • 구름많음강화10.3℃
  • 흐림상주12.8℃
  • 구름많음청송군12.2℃
  • 흐림영덕12.7℃
  • 구름조금거제15.4℃
  • 구름많음산청11.3℃
  • 맑음여수16.4℃
  • 구름조금파주9.3℃
  • 맑음보령11.5℃
  • 비포항14.2℃
  • 구름많음경주시13.2℃
  • 구름조금고창11.1℃
  • 구름많음정선군9.5℃
  • 구름조금대구12.6℃
  • 구름조금철원8.4℃
  • 구름조금장흥11.5℃
  • 맑음진도군12.5℃
  • 맑음군산12.6℃
  • 구름조금서청주10.3℃
  • 구름많음북강릉11.7℃
  • 구름조금순창군10.0℃
  • 맑음전주11.9℃
  • 구름조금양평10.4℃
  • 맑음목포13.8℃
  • 구름많음태백9.2℃
  • 구름많음북춘천10.2℃
  • 맑음수원10.4℃
  • 구름조금서울12.0℃
  • 구름조금영광군
  • 맑음김해시13.8℃
  • 맑음광주13.1℃
  • 맑음금산9.3℃
  • 구름많음함양군10.6℃
  • 맑음고산18.0℃
  • 구름조금의령군9.5℃
  • 구름많음흑산도16.0℃
  • 구름조금순천9.1℃
  • 구름조금청주12.2℃
  • 구름조금제천7.7℃
  • 맑음양산시15.7℃
  • 구름많음임실9.8℃
  • 맑음보성군12.7℃
  • 구름조금홍성11.4℃
  • 구름많음인천11.6℃
  • 구름많음대전11.1℃
  • 구름조금통영16.2℃
  • 구름조금고창군11.5℃
  • 구름많음구미12.5℃
  • 구름많음합천11.3℃
  • 구름조금홍천8.8℃
  • 구름조금봉화8.2℃
  • 맑음부여12.0℃
  • 구름조금진주10.6℃
  • 2025.10.23 (목)

동서식품, BI·디자인 변경 담은 '카누 이노베이션' 전격 단행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09:16:36
  • -
  • +
  • 인쇄
간결하고 통일성 더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변경
제품별 최적화된 원두 배합비 적용 등 품질 개선
▲ '카누 이노베이션' 실시 관련 이미지.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의 커피 브랜드 '카누'(KANU)가 제품 디자인과 품질을 개선하는 작업을 일컫는 '카누 이노베이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카누 이노베이션을 통해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변경했다. 지난 2011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변경되는 신규 BI는 간결하면서도 가독성 높은 서체가 사용됐으며 패키지에는 카누 스틱·캡슐·원두 공통으로 체계화된 레이아웃을 적용해 브랜드의 통일성을 더했다.

카누 스틱 커피의 품질도 개선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아메리카노의 맛을 찾아냈고 카누 다크·마일드·라이트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원두 배합비를 변경하고 각 원두가 가진 속성을 잘 발현할 수 있는 공법을 적용해 제품별로 차별화된 향미를 구현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 이노베이션과 함께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 광고에서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일상 속에서 원하는 방식대로 커피를 즐기며 '카누와 함께 진정한 나의 모습을 마주하는 순간'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카누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카페 퀄리티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한 혁신 제품으로 지난 10여년간 스틱 제품 기준 누적 100억잔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이 과정에서 카누 라떼, 카누 디카페인, 카누 시그니처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였고, 지난해에는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와 '카누 원두' 발매로 카테고리를 넓혔다.

동서식품은 "카누는 국내 최초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 개념을 시장에 도입한 이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캡슐·원두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혁신을 거듭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