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지난해 발포주 시장 점유율 1위

  • 맑음영덕13.0℃
  • 연무백령도11.9℃
  • 맑음인제9.0℃
  • 구름조금서청주9.2℃
  • 맑음춘천8.5℃
  • 맑음상주12.8℃
  • 맑음동해14.3℃
  • 구름많음목포14.9℃
  • 맑음천안10.2℃
  • 맑음추풍령12.0℃
  • 맑음청송군11.2℃
  • 구름많음창원11.9℃
  • 맑음영천12.0℃
  • 맑음양산시14.2℃
  • 맑음함양군13.4℃
  • 맑음금산13.4℃
  • 맑음제천9.7℃
  • 맑음영월11.2℃
  • 구름조금부산13.5℃
  • 맑음정선군10.7℃
  • 맑음철원9.0℃
  • 맑음원주10.9℃
  • 맑음양평8.2℃
  • 구름조금고창군13.8℃
  • 맑음성산18.7℃
  • 구름조금부여10.8℃
  • 구름많음부안14.1℃
  • 맑음영주11.7℃
  • 맑음문경13.0℃
  • 구름조금보성군13.3℃
  • 맑음고흥14.7℃
  • 맑음해남15.6℃
  • 연무대전12.9℃
  • 박무홍성12.7℃
  • 연무청주10.8℃
  • 맑음완도16.1℃
  • 구름조금장흥15.0℃
  • 맑음파주0.9℃
  • 맑음울산13.9℃
  • 맑음울진12.9℃
  • 구름많음군산13.3℃
  • 구름많음진주9.7℃
  • 구름조금통영14.8℃
  • 맑음합천13.3℃
  • 구름많음서산12.8℃
  • 맑음의성12.4℃
  • 맑음울릉도13.1℃
  • 맑음구미11.8℃
  • 맑음장수10.7℃
  • 맑음강진군14.6℃
  • 맑음강릉14.6℃
  • 구름많음영광군13.4℃
  • 맑음이천10.3℃
  • 구름많음거제14.4℃
  • 맑음안동11.9℃
  • 구름조금남해14.1℃
  • 맑음태백9.2℃
  • 구름조금여수13.2℃
  • 맑음산청12.0℃
  • 맑음밀양11.1℃
  • 구름많음임실11.5℃
  • 맑음제주17.9℃
  • 구름많음순천12.2℃
  • 맑음속초13.1℃
  • 연무북춘천8.5℃
  • 구름조금흑산도15.8℃
  • 맑음홍천7.2℃
  • 연무전주13.4℃
  • 맑음충주10.9℃
  • 맑음인천12.0℃
  • 구름조금북부산14.2℃
  • 맑음봉화10.5℃
  • 맑음수원11.6℃
  • 구름조금고창13.1℃
  • 구름많음광양시13.7℃
  • 맑음진도군15.4℃
  • 맑음북강릉12.1℃
  • 구름많음북창원12.9℃
  • 연무서울11.4℃
  • 맑음거창14.3℃
  • 맑음경주시14.6℃
  • 맑음대구10.9℃
  • 맑음포항13.4℃
  • 맑음강화11.1℃
  • 맑음서귀포18.3℃
  • 구름많음세종10.5℃
  • 맑음동두천6.8℃
  • 구름조금정읍13.5℃
  • 구름많음순창군9.8℃
  • 구름조금김해시13.2℃
  • 구름조금보령13.9℃
  • 연무광주11.6℃
  • 맑음고산16.1℃
  • 구름많음의령군10.1℃
  • 맑음대관령6.7℃
  • 구름조금보은11.2℃
  • 구름조금남원12.1℃
  • 2025.12.07 (일)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지난해 발포주 시장 점유율 1위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22:51
  • -
  • +
  • 인쇄
지난해 3억캔 이상 판매…"올해도 상승세 이어갈 것"
▲ '필라이트'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가 지난해 발포주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출시 2년차인 지난 2018년부터 매년 3억캔(355ml 기준) 이상 판매하며 2일까지 총 누적 판매 22억7000만캔을 돌파했다고 하이트진로는 부연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4년 누적 판매량 기준 필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3.4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내며 국내 발포주 판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필라이트는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 가정 시장 5개 유통채널 개인슈퍼·편의점·대형마트·조합마트·체인슈퍼 부문에서 모두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필라이트는 소비자 구매율이 가장 높은 개인슈퍼에서 2위 브랜드와 약 4.3배의 판매 격차를 내는 등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필라이트의 확고한 입지를 기반으로 전체 주류시장에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다양화된 주류 니즈를 반영해 가정시장 내 에디션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고, 발포주 최초로 출시한 필라이트 후레쉬 생 제품을 유흥시장 내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변함없이 필라이트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발포주 시장 내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